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좋은땅출판사, ‘도쿄스케치 호기심’ 출간 , 구관모 저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23:01]

좋은땅출판사, ‘도쿄스케치 호기심’ 출간 , 구관모 저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4/14 [23:01]

좋은땅출판사가 ‘도쿄스케치 호기심’을 펴냈다.

 

구관모 저자는 20년 넘게 일본 동경에서 주재원으로 활동하며 겪었던 문화적 차이점과 우리가 몰랐던 일본 이야기를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들려준다.

 

▲ 도쿄스케치 호기심’ 출간 , 구관모 저  © 문화예술의전당



한국과 일본은 비슷한 점이 많은 나라다. 지리적으로도 가까울 뿐만 아니라 생김새나 언어, 의식주 등 여러 문화적인 유사성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가깝고도 먼 나라’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묘하게 다른 점도 많은 나라다.

 

일본 서민들의 위안이 되는 저렴한 술집인 센베로, 우리나라 당진과 카라츠의 연관성, 일본 특유의 대학 입시 제도인 일관교 등 여행 책자에선 나오지 않는 일본의 실제 생활을 이야기한다. 또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뛰며 겪었던 일본 기업의 이야기를 함께 담았으며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을 수록해 더 생생한 일본을 느낄 수 있다.

 

저자는 “한국과 일본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다름이 틀림이 아님을 인정하고 서로의 좋은 점을 받아들이려 한다면 더 좋은 관계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책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일본을 새로이 알게 되고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도쿄스케치 호기심’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