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미술

2021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전『 드로잉 작업실:Atelier』

지역 중견 작가 6인의‘아틀리에’로 초대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5/17 [12:26]

2021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전『 드로잉 작업실:Atelier』

지역 중견 작가 6인의‘아틀리에’로 초대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1/05/17 [12:26]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역 작가 6인의 드로잉 전시를 오는18일(화)부터6월 20일(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작가들의 비밀 작업 공간인 ‘아틀리에’를 닫혀있는개인의공간이 아닌 열려있는 공동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그동안 전시장에서는 보지못했던 드로잉 작품을 통해 작가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관람객도 직접 드로잉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일반적인 채색보다 주로 선으로 표현하는 드로잉은 단순하지만 직관적인 표현을 통해 그리는 사람의 생각, 감각을 가장 솔직하고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다.

 

과거 들라크루아, 쿠르베, 마네, 세잔 등 새로운 변화를 꿈꾸는 인상주의 작가들이 파리 아틀리에를 함께 사용하며 작품세계를 넓혀갔던 것처럼, 지역 예술가 6인(강기훈, 김영목, 김상년, 남군석, 남상헌, 우건우)들이 참여하여 새로운 형식의 공간을 연출한다.

 

《드로잉 작업실:Atelier》전을 통해 작가에게는 새로운 활력을, 기획자에게는 작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관계를,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표현과작품 감상의 시각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드로잉이 그저 지나치는 낙서가 아닌 새로움이 탄생하는 궁극의 가치임을 알아보는 뜻깊은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드로잉 작업실:Atelier⟫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관람객의 개인위생수칙과 발열 체크 및 전시물의 정기적인 소독 등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시 관계자는 “⟪드로잉 작업실:Atelier⟫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지역 문화예술계, 안동의 지역 작가 6인의 드로잉 전시를 통해 새로운 희망의 기운을 만들어 보는 전시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번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