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박형준 시장, “부산을 모범적인 산학협력 혁신도시로 만들겠다!”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5/17 [12:25]

박형준 시장, “부산을 모범적인 산학협력 혁신도시로 만들겠다!”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05/17 [12:25]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5월 17일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2021 교육분권포럼」과「제2회 부산인재포럼」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 부산시, 박형준 시장, “부산을 모범적인 산학협력 혁신도시로 만들겠다!”  © 문화예술의전당

 

2021 교육분권포럼은 ‘지역대학의 위기는 지역사회의 위기’라는 주제로 부산광역시, 부산시교육청, 부산상공회의소, 지역대학 등 지역인재 육성의 주체들이한 자리에 모여 지역특화 인재 육성의 방향과 지속가능한 지역대학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포럼은 총 3개의 섹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학령인구 감소의 시대 지역대학의 역할과 미래(장영수 부경대 총장) ▲지역, 교육에서 답을 찾다(이광재 국회의원)▲지역인재육성 지속가능성(김석준 교육감)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대학이 발전해야 부산이 발전하고, 청년의 미래가 있고 부산에 희망이 있다”라며, “부산의 혁신역량은 대학에서 나온다. 대학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고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 나가도록,부산시를 모범적인 산학협력 혁신도시로 만들 것이며, 민과 관, 산·학·연,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