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예산군, 제25회 충남청소년연극제 성료 - 대상에 천안월봉고등학교 ‘갈색의 책’

6개 학교 청소년들이 꿈과 열정의 무대 펼쳐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7/16 [11:29]

예산군, 제25회 충남청소년연극제 성료 - 대상에 천안월봉고등학교 ‘갈색의 책’

6개 학교 청소년들이 꿈과 열정의 무대 펼쳐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1/07/16 [11:29]

 

예산군은 지난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제25회 충남청소년연극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와 (사)한국연극협회 충남지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무관중 심사로 진행됐으며, 여러모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충남지역 6개의 학교에서 참가해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했다.

 

▲ 예산군, 제25회 충남청소년연극제 성료 - 대상에 천안월봉고등학교 ‘갈색의 책’  © 문화예술의전당



이번 연극제는 전국청소년연극제 충남 예선대회로 진행됐으며, 군에서는 예화여자고등학교의 ‘화(花)염’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 천안월봉고등학교 ‘갈색의 책’ △금상 예화여자고등학교 ‘화(花’)염’, 드리미학교 ‘사랑을 주세요’ △은상 충남외국어고등학교 ‘기억속에 피는 꽃’, 서령중학교 ‘우리가 어른이 되기 위해서 거쳐야하는 수백가지 방법’, 안면고등학교 ‘직업체험 가는날’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부문에서는 △최우수연기상 최하영(월봉고), 윤서현(충남외고) △우수연기상 최희진(예화여고), 장서연(예화여고) △장려상 윤다희(드리미학교), 신혁수(충남외고), 송치환(월봉고), 남하은(안면고), 박유선(예화여고), 이정혁(서령중)이 각각 수상했다.

 

그 외 △무대기술상 천안월봉고등학교 △지도교사상 이주희 교사(예화여고) △공로상 전민규(연극협회 청양지부) △주선홍미래연극상 신지예(월봉고)가 수상했다.

 

대상 수상 학교는 오는 8월 공주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충남 대표로 출전해 전국 각 도 대표 학교들과 경연을 치르게 된다.

 

(사)한국연극협회 충남지회 이승원 지회장은 “이번 연극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