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국악

극단 여행자 < 십이야 十二夜 >-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셰익스피어의 대표 희극‘십이야(十二夜)’ 를 마당놀이 형태로 각색

이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8/18 [15:48]

극단 여행자 < 십이야 十二夜 >-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셰익스피어의 대표 희극‘십이야(十二夜)’ 를 마당놀이 형태로 각색

이혜경 기자 | 입력 : 2021/08/18 [15:48]

지난해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공동기획에 선정된 극단 여행자의 < 십이야 十二夜 > 공연이 8월 31일(화)부터 9월 11일(토)까지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 다시 막이 오른다.

 

▲ 유쾌한 낭만희극,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공동기획 < 십이야 十二夜 > , 극단 여행자  © 문화예술의전당

 

2020년, 높은 예매율기록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여름,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과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많은 공연단체들처럼 공연취소라는 안타까운 결정으로 관객과 예술단체에게 모두 큰 아쉬움을 남겼다

 

 서울남산국악당과 극단여행자는 아쉬움 속에 묵묵히 기다려온 <십이야 十二夜>의 관객들을 위해 보다 안정화된 무대연출과 관록의 배우들의 연기로 극단 여행자만의‘낭만 희극’을 다시 야심차게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남산국악당과 극단 여행자가 공동제작으로 선보이는 < 십이야 十二夜 >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셰익스피어의 대표 희극‘십이야(十二夜)’를 한국적 미학을 담은 마당놀이 형태로 각색한 작품으로, 2011년 이후 10년 만에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 다시 돌아온다. 

 

 2011년,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전통, 새 옷으로 갈아입다”라는 기획으로 전통예술의 타 장르와 컨버젼스를 통해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시도로 창작되었으며, 이후 극단 여행자의 대표 레퍼토리로 호평을 받아왔다. 

 

 극단 여행자의 < 십이야 十二夜 >는 ‘남장여자’로부터 비롯되어 얽히고 엮이는 사랑의 에피소드를 그린 코미디로, ‘남장여자’,‘여장남자’등의 컨셉이 다시 이중으로 뒤얽히며 극단 여행자만의 스타일과 위트로 꾸며지는 작품이다.

 

 좌충우돌의 해프닝 속에서 결국 사랑의 결말을 이루는 <십이야 十二夜>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꽃과 연결되어 있는 것도 관극의 재미를 더한다.

 

<한여름 밤의 꿈>, <환>, <햄릿> 등 셰익스피어의 작품들로 잘 알려진 극단 여행자가 <환>에는 십이간지, <한여름 밤의 꿈>에는 별자리 이름을 붙였다면 <십이야 十二夜>에서는 우리나라 꽃들의 이름을 가져온다.

 

사람, 사랑, 꽃의 아름다움에 착안하여 등장인물을 강인한 토종 야생화의 이름으로 바꿔 만든 청가시·홍가시·산자고·섬초롱 같은 이름들은 삶의 즐거움, 유머, 따뜻하고 유쾌한 천성의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사랑과 잘 어우러져 다가온다. 

 

 또한 극단 여행자의 <십이야>는 곳곳에 숨겨진 감각적인 인용과 접목 등 위트를 찾아보는 재미가 뛰어난데, 군데군데 등장하는 <리어왕>, <배비장전> 등의 국내외 명작들의 패러디 장면들을 활용하면서 보다 풍성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좌석 한 칸 띄우기를 적용하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남산국악당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훨체어석 예매 및 관람은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남산국악당 공연기획팀 02-2661-0500)

 

▲ 유쾌한 낭만희극,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공동기획 < 십이야 十二夜 > , 극단 여행자  © 문화예술의전당

 

 2021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공동기획

서울남산국악당×극단 여행자

 <십이야 十二夜>

 

- 공연일자 : 2021년 8월 31일(화)~9월 11일(토)

- 공연시간 : 평일(화,수,목,금) 19:30 / 주말(토,일) 15:00 / 월요일 공연 없음

- 공연장소 :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 관람연령 : 초등학생 이상

- 관 람 료 : 전석 4만원

- 예    매 : 인터파크 티켓 ticket.interpark.com (1544-1555)

- 제    작 : 극단 여행자

- 주    최 : 서울특별시, 서울남산국악당

- 문    의 : 서울남산국악당 공연기획팀(02-2261-0500)

 

- 티    켓 : 

 

■ 경로우대 할인 50% / 만 65세 이상 (본인에 한함)

■ 복지 할인 50%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본인에 한함)

■ 문화누리카드 할인 50%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1인 2매) 

■ 예술인패스 할인 50% / 예술인패스 소지자 (본인에 한함)

■ 단체 할인 50% / 10인 이상, 전화문의 :02-2261-0500

■ 청소년 할인 40% / 만 24세 이하 (본인에 한함)

■ 직장인 할인 30% / 명함, 사원증으로 확인 가능한 직장인 (1인 2매)

■ 코로나 백신 할인 30% / 예방접종 증명서 및 확인증 제시 (본인에 한함)

■ 매니아 할인 50%  / 서울남산국악당, 극단 여행자 2018~2020년도 공연 

                      유료 티켓 소지자 (1인 2매)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증빙서류 확인 필수 (미지참시 차액지불)

※ 휠체어석 전화 예매: 02-2261-0500

 

□ 시놉시스 

 

쌍둥이 남매인 청가시(세바스찬)와 홍가시(바이올라)는 풍랑을 만나 헤어지게 되고, 섬에 표류한 홍가시는 남장을 한 후 산자고(오시노 공작)의 시중이 된다.

 

섬초롱(올리비아)을 열렬히 짝사랑하는 낭만주의자 산자고는 자신의 사랑을 전하는 전령사로 홍가시를 섬초롱에게 보내고, 오빠를 잃은 슬픔 때문에 누구의 사랑도 받아들이지 않던 섬초롱은 첫눈에 홍가시에게 반해 구애를 한다.

 

남장 시중으로 산자고를 짝사랑하는 홍가시는 산자고에게 사랑을 줄 수도, 섬초롱의 사랑을 받을 수도 없어 괴로워 한다.

 

이렇게 세 사람의 사랑이 얽히는 가운데, 술과 장난을 좋아하는 섬초롱의 삼촌 맥문아재비(토비경)는 섬초롱을 흠모하는 순진한 물주 패랭이(앤드류 경)와 유모 비수리(마리아), 하인 구술붕이 (페이비안)과 함께 거만한 집사 쑥부쟁이(말볼리오)를 골탕 먹이는데……

이 때, 홍가시의 쌍둥이 오빠인 청가시까지 나타나 상황은 꼬여만 가고…….

 

▲ 유쾌한 낭만희극,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공동기획 < 십이야 十二夜 > , 극단 여행자  © 문화예술의전당

 

단체 소개 : 극단 여행자(Yohangza Theatre Company)

극단 여행자는 1997년에 결성하여 <한여름 밤의 꿈>을 비롯하여 <緣 KARMA>, <환>  <미실> 등에서 신체가 만들어내는 이미지와 동양적인 정서의 음악, 의상, 무대 미술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적인 미를 기본으로 한 극단 여행자만의 작품 스타일은 국내 및 해외에서 더욱 작품성과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국내외의 다양한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2003년 제15회 카이로 국제실험연극제 대상 (<緣 KARMA>), 2006년 제10회 폴란드 그단스크 국제 셰익스피어 페스티벌대상 및 관객상 (<한여름 밤의 꿈>)을 수상하며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2006년에 한국 최초로 영국 바비칸 센터 초청 공연으로 한국연극계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동양 연극 정통과 세계 무대를 향한 보편적 연극 언어를 추구하며, 대사 중심의 연극을 벗어나 배우들의 신체와 몸으로 만드는 이미지와 감각적인 미장센들로 고유한 작품세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동시에 관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찾으며 축제성이 강한 작품들로 연극의 본질을 탐구, 도전하는 실험정신이 강한 극단이다.  

 

  <의자들>, <연-카르마>, <한여름 밤의 꿈>, <환>, <페르권트>, <햄릿>, <십이야>, <상사몽>,

  <히에론-완전한 세상>,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더 정글북>, <미녀와 야수> 외

 

○ 출연진 

■ 꼭두서니  김진곤

■ 홍가시  최경훈

■ 청가시  김해중

■ 섬초롱  한상훈

■ 산자고  장현석

■ 쑥부쟁이 이국호

■ 맥문아재비  조찬희

■ 비수리  김호준

■ 패랭이  한인수

■ 해국   김명연

 

▲ 유쾌한 낭만희극,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공동기획 < 십이야 十二夜 > , 극단 여행자  © 문화예술의전당

 

○ 주요 스태프

■ 원작  윌리엄 셰익스피어

■ 각색  양정웅&극단 여행자

■ 오리지널 연출  양정웅

■ 재연출  이대웅

■ 무대  이윤수

■ 조명  여국군

■ 음악  우주도깨비 (옴브레, 김솔지)

■ 음향  안형록

■ 의상  김도연

■ 분장  전주영

■ 안무  심주영

■ 무대감독  이은규

■ 조연출  남우찬

■ 그래픽디자인  파이카

■ 홍보사진  이강물

■ 기획,홍보  코르코르디움

■ 주최,주관  서울특별시, 서울남산국악당

■ 제작  극단 여행자

 

○ 서울남산국악당

■ 총감독 : 윤성진

■ 상임예술위원 : 한덕택

■ 국악당사업부장 : 김희재

■ 공연기획팀 : 정민규, 추도영, 이아랑, 박예은, 유예진 

■ 공연기획팀 인턴 : 유지은

■ 공연운영팀장 : 김상덕

■ 공연운영팀 : 노익환 배경기 김효원 이유정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동덕여대 남녀공학 전환 논란과 노매드 크리틱(Nomad Critic)의 폭로, "없던 일로 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