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미술

“유쾌한 메가 팝 아트로의 여행 함께 떠나요” - 마크원 아트뮤지엄에서 필립 콜버트 특별전

- 21일부터 마크원 아트뮤지엄에서 필립 콜버트 특별전 열려 -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8/19 [16:17]

“유쾌한 메가 팝 아트로의 여행 함께 떠나요” - 마크원 아트뮤지엄에서 필립 콜버트 특별전

- 21일부터 마크원 아트뮤지엄에서 필립 콜버트 특별전 열려 -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1/08/19 [16:17]

 

▲ “유쾌한 메가 팝 아트로의 여행 함께 떠나요”  © 문화예술의전당



 

가재 캐릭터를 활용한 팝 아트로 유명한 영국 작가 필립 콜버트의 특별전시회가 오는 21일부터 10월 10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 마크원아트뮤지엄(마크원애비뉴)에서 개최된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넥스트 아트: 유쾌한 메가 팝 아트 여행(FEAT.한글에디션)’을 주제로 필립 콜버트의 대체불가토큰(NFT) 작품을 국내 최초로 온라인이 아닌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필립 콜버트는 현대인의 일상생활과 창작의 자유를 주장하는 작가로 세종문화회관, 런던 사치갤러리, 상하이 현대미술관 등에서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다.

 

작가는 최근에는 가상으로 이뤄지는 미술 조류에 발 빠르게 대응하면서 현대인의 사회적 변동과 문화를 연구하는 팝 아티스트의 행보를 보이며 예술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이번 특별 전시회에서는 자유분방한 예술세계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필립 콜버트 특유의 회화 작품과 3미터 이상의 대형 조형 작품 50여 점이 대거 공개된다.

 

무엇보다 ‘한글사랑도시 세종’에서 개최되는 전시인 만큼 세종대왕의 도전정신과 언어의 중요성이 작가의 예술철학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조명하여 기획된 특별전시공간도 마련된다.

 

이 공간에서는 훈민정음을 주제로 특별 제작된 회화작품 3점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며,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한글사랑도시 세종’ 전역에서 열릴 크고 작은 행사들과 조화를 이룰 계획이다.

 

또, 이번 전시와 연계된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미술교육프로그램 ‘미술관이야기’가 전시가 시작되는 주말부터 전시장 내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미술교육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으로만 진행될 예정이며, ‘미술관이야기’ 누리집(astyoo.modoo.at)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필립 콜버트 특별전시회 공식 누리집(www.philipcolbertkorea.com) 및 ㈜아트앤크리에이티브(☎ 02-545-3945)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시회는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팝 아트 작가 필립 콜버트의 작품을 감상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특별전시회와 연계된 한글에디션을 통해 시민들이 한글의 아름다움을 함께 만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의 확산 예방과 안전을 위해 관람객은 입장 전 손소독, 체온측정과 문진표 작성 또는 QR코드 인증을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