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미술

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홍나리 작가의 방」전시회 개최 - 꼼지락꼼지락 그림책 갤러리

전시회 “나는 내 방에서 가족 생각하는 게 좋아요”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8/23 [17:38]

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홍나리 작가의 방」전시회 개최 - 꼼지락꼼지락 그림책 갤러리

전시회 “나는 내 방에서 가족 생각하는 게 좋아요”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1/08/23 [17:38]

▲ 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홍나리 작가의 방」전시회 개최 - 꼼지락꼼지락 그림책 갤러리  © 문화예술의전당

 

고양시(시장 이재준) 주엽어린이도서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꼼지락꼼지락 그림책 갤러리에서「홍나리 작가의 방」전시회를 개최한다.

 

“나는 내 방에서 가족 생각하는 게 좋아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홍나리 작가의 세 작품《아빠, 미안해하지 마세요!》,《어느 날, 우리는》,《모험가의 자장가》의 그림책 원화와 영상이 전시된다.

 

특히 작가가 준비 중인 신작《모험가의 자장가》의 작업과정과 단편 애니메이션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작가의 세 작품은 각각 장애가족 이야기, 아기의 탄생과 죽음, 가족은 무엇인가? 라는 주제를 전한다. ‘가족’을 말하지만, 사실은 ‘나’의 이야기라는 부제로 기획 의도를 밝힌 홍나리 작가는 영상과 그림책을 함께감상할 수 있는 색다른 전시로 가족에 관한 다양한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그 밖에 작가의 판화와 공예 작업들도 함께 전시하여 관객들이 작가의 작업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은 9월 4일 작가 도슨트와 17일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작가 도슨트는 그림책을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작가가그림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원화 작품 및 창작 과정을 소개한다. 작가와의만남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그림책 강연과 워크북 만들기 독후활동 시간을 갖는다.

 

전시 관람은 별도의 신청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 인원은 제한된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 신청은 8월 24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를 참고하거나 주엽어린이도서관으로 전화(☏031-8075-9162)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