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스포츠

사천시, 건전한 청소년 여가문화 선도를 위해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펼쳐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10:16]

사천시, 건전한 청소년 여가문화 선도를 위해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펼쳐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1/09/01 [10:16]

▲ 사천시, 건전한 청소년 여가문화 선도를 위해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펼쳐  © 문화예술의전당




사천시가 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도하기위해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지난 7월부터 초, 중, 고등학생 402명을 대상으로 관내 승마장 2곳에서 학생승마체험지원사업을 진행하는데, 참여 학생에게 10회의 강습을 제공한다.

 

체험비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반승마체험 강습비의 30%(96,000원)만 자부담으로 부담하면 된다. 단, 사회공익승마(저소득층) 및 재활승마(장애인 등록학생)는 체험비 전액을 지원한다.

 

시는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 활동과 체험장 안전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학생 승마체험장이 있는 축동면, 서포면 행정복지센터는주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하루에 1회 이상 승마장 자체 방역도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승마체험 활동을 통해 평소에 보기 힘든 말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 및 정신 수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1/50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