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나와 이웃 안전을 지키는 ‘가스 밸브 타이머 설치’ - 이번 추석엔 아버님댁에 가스 밸브 타이머 설치..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9/02 [11:26]

나와 이웃 안전을 지키는 ‘가스 밸브 타이머 설치’ - 이번 추석엔 아버님댁에 가스 밸브 타이머 설치..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09/02 [11:26]

▲ 나와 이웃 안전을 지키는 ‘가스 밸브 타이머 설치’  © 문화예술의전당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남표)는 지난 8월 31일 은행동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화재방지 가스 밸브 타이머’를 설치했다.

 

2021년 마을복지사업(안부살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동안 지원 대상에서 빠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화재에 취약한 독거장애인 가구에 우선 설치해 가스 사용을 더욱 안전하게 했다.

 

거동이 어려운 한 어르신은 “평소 음식을 하다가 가스 불을 켜놓았다는 사실을 잊고 냄비를 자주 태워 늘 화재에 대한 불안이 있었는데, 마침 주변 이웃(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신청으로 타이머 설치를 받게 돼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홍남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독거장애인,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가 증가하다 보니 마을의 안전에도 위협이 돼 화재 방지를 위해 가스 밸브 타이머를 설치해 드렸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우리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서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베케트, 정일성 그리고 장두이…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 게임의 종말, END GAME, 게임의 승부,
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