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품바 40주년 특별 공연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 진행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1/12/16 [04:41]

품바 40주년 특별 공연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 진행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1/12/16 [04:41]

품바의 전통을 지켜가는 극단 가가의회(대표 박정재)는 12월 20일 부산 KBS홀에서 1980년대 초 시대적 한과 애환을 대변한 고(故) 김시라 작가의 국민 모노드라마 연극 ‘품바’ 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공연 신명 가족극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을 후원한 아크라엠앤씨(M&C)는 코로나19 종식 기원 국민 캠페인 ‘으랏차차 코리아! 미디어 국토대장정’을 테마로 지방 전통 시장과 골목길을 찾아 각각의 노래·춤을 미디어로 담아 공연장에서 현장을 생생하게 느끼는 추억을 공유하는 데 기획 의도를 뒀다고 밝혔다.

 

▲ 품바 40주년 특별 공연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 진행  © 문화예술의전당

 

1막에서는 전국 팔도 사투리를 활용해 신명나고 역동적인 전국 방방곡곡 만남과 환희의 감정을 소환하는 ‘오~자네왔능가!’, 2막에서는 품바의 시대적 한과 애환을 표현한 모노드라마 전개와 그룹 지천태(김추리, 김현재, 장우준)와 타악(TS컴퍼니), 비보이(플라톤)와 함께하는 뮤지컬 퍼포먼스 ‘머시꺽정인가!’가 펼쳐진다.

 

품바 40주년 특별 공연을 기획·준비한 극단 가가의회 박정재 대표는 “품바가 사랑받아온 40년 세월을 담아 품바의 맥을 이어가는 아들 김현재와 이번 헬로트로트 올스카웃을 받은 딸 김추리와 함께 그룹 ‘지천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전국 방방곡곡 전통 시장과 골목길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현장음’을 개설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음악과 뮤직비디오 ‘오~자네왔능가!’, ‘머시꺽정인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연이 코로나 시름을 잠시나마 떨쳐버리는 계기이자, 어려운 소상공인의 부활을 꿈꾸는 캠페인 및 공연이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예매 및 문의는 인터파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무소속으로 서초갑에 출마한 김소연 변호사 - " 김소연 예비후보의 첫 명함을 받으실 분은 1월 20일 오후 7시 반포역 내 개찰구 앞으로 와주세요^^"
1/99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