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뮤지컬

2021 전통공연 한류콘텐츠 개발 공모 선정작 - 퍼포먼스 공연 ‘구미호’ 초연, 12.25(토)~26(일), 용인 포은아트홀

전통예술인 박애리,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천송이 등 출연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1/12/21 [08:49]

2021 전통공연 한류콘텐츠 개발 공모 선정작 - 퍼포먼스 공연 ‘구미호’ 초연, 12.25(토)~26(일), 용인 포은아트홀

전통예술인 박애리,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천송이 등 출연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1/12/21 [08:49]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주관하는 퍼포먼스 공연 ‘구미호(GUMIIHO -Nine Tailed Fox)’가 12월 25일(토), 26일(일) 용인 포은아트홀에서 첫선을 보인다.

 

‘구미호’는 최근 한국 문화콘텐츠에 대한 국제적인 인기와 전통문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공연 제작을 지원하는 ‘전통공연 한류콘텐츠 개발 사업’의 두 번째 공연 작품이다. 전통예술 콘텐츠와 ICT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며 향후 전통예술을 대표하는 한류 공연콘텐츠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 2021 전통공연 한류콘텐츠 개발 공모 선정작 - 퍼포먼스 공연 ‘구미호’ 초연, 12.25(토)~26(일), 용인 포은아트홀  © 문화예술의전당

 

구전으로 전해 내려오는 민담을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구성해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로 재탄생시킨 ‘구미호’는 남사당놀이, 전통산대, 봉산탈춤 등 전통연희와 현대음악이 조화를 이루면서, 로봇 암(Arm), 인터렉티브 영상, 2D 와이어 플라잉 시스템 등 최첨단 무대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한국형 판타지 퍼포먼스로 무대에 오른다.

 

‘구미호’는 수천년의 세월이 흘러도 한 사람만을 사랑하는 여우족 ‘미호’와 다시 태어난 삶에서도 같은 사랑을 하게 되는 인간 ‘장생’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과거와 현재, 전통과 현대를 오가는 변화를 퍼포먼스 공연으로 소화한다. 이를 위해 소리꾼 박애리 등 전통예술인과 전문 배우 외에도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와 태권도, 마샬아츠, 폴댄서 등 다양한 출연진이 구성됐다. 가장 한국적이면서 동시에 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은 ‘구미호’는 대중화된 전통공연 콘텐츠의 전형을 보여줄 예정이다.

 

공연을 제작한 최철기 총감독은 “우리나라 전통, 고유의 정서를 바탕으로 기존 무대에서 볼 수 없던 ICT 기술을 문화예술 콘텐츠에 융합시켜,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 문화 콘텐츠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연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따뜻한 스토리와 화려한 무대를 즐기며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연을 주관하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전통예술의 대중화, 세계화는 이미 일반화된 현상이다”라며 “구미호가 이러한 주류 움직임에 정점을 찍는 공연 작품으로 생명력을 갖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 관람은 방역패스 적용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자 및 PCR 음성 여부가 확인된 관객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네이버 예약에서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박진 전 외교부장관, 4월 10일 총선 서대문구(을) 기호 2번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