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국제장편영화상 수상 < 드라이브 마이 카 > 3개 부문 최초 동시 노미 < 나의 집은 어디인가 > 왓챠 독점 공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3 [05:32]

국제장편영화상 수상 < 드라이브 마이 카 > 3개 부문 최초 동시 노미 < 나의 집은 어디인가 > 왓챠 독점 공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4/03 [05:32]

왓챠 익스클루시브

아카데미 화제작을 오직 왓챠에서!

국제장편영화상 수상 < 드라이브 마이 카 >

3개 부문 최초 동시 노미 < 나의 집은 어디인가 >

왓챠 독점 공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화제작 <드라이브 마이 카>와 <나의 집은 어디인가>를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만날 수 있다.

 

국제장편영화상 거머쥔 <드라이브 마이 카>부터

3개 부문 최초 동시 노미네이트 기록 세운 <나의 집은 어디인가>까지!

아카데미 화제의 작품을 오직 왓챠에서 만난다!

 

▲ < 드라이브 마이 카 >(사진: 질리언뷰)  © 문화예술의전당

 

2022년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국제장편영화상에 후보로 올라 국제장편영화상을 수상한 화제작 < 드라이브 마이 카 >가 왓챠에서 단독으로 공개된다.

 

<드라이브 마이 카>는 죽은 아내에 대한 상처를 지닌 연출가 겸 배우 가후쿠가 그의 전속 드라이버 미사키와 만나 삶을 회복해 나가는 이야기로,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작가인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집 [여자 없는 남자들]에 수록된 동명의 단편 소설을 영화화 한 작품이다.

 

이미 <우연과 상상>으로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감독의 반열에 오른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은 섬세하고 촘촘한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자랑하는 <드라이브 마이 카>로 아카데미를 비롯해 제74회 칸영화제 각본상, 제79회 골든글로브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수상, 제27회 크리틱스초이스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수상, 제45회 일본아카데미 8관왕 등 해외 유수의 영화제를 휩쓸며 명실상부 거장 감독으로 우뚝 섰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일본 영화 최초로 작품상 후보로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을 뿐만 아니라 박유림, 진대연, 안휘태까지 열연을 펼친 한국 배우들과 함께 아카데미 레드카펫에 올라 국내외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국내 관객들에게 또한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7만 관객을 동원한 흥행작 <드라이브 마이 카>는 4월 20일 왓챠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 < 나의 집은 어디인가 >(사진: Cinephil)  © 문화예술의전당

 

한편 왓챠에서 수입한 영화 <나의 집은 어디인가>가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로 장편애니메이션상, 장편다큐멘터리상, 국제장편영화상까지 3개 부문에 동시 노미네이트되는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 영화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제38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월드시네마 다큐멘터리 부문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이후, 전 세계 영화제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82개 상 수상, 135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쾌거를 이룬 웰메이드 작품이다.

 

아프간 난민인 아민의 덴마크 정착기를 애니메이션과 아카이브 영상으로 완성해낸 영화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나이트 크롤러>,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베놈> 등에서 열연한 배우이자 래퍼, 연출가인 리즈 아메드가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영화를 먼저 접한 해외 유력 매체와 평단은 “다큐멘터리의 지평을 넓혔다. 한 인간의 투쟁과 자아발견을 담은 강렬한 회고록”(Hollywood Reporter),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역대급 생존 드라마”(indieWire), “영화의 눈부신 위업”(The Playlist),

 

“숨 막히는 영화적 경험”(Next Best Picture), “도저히 잊히지 않는다”(Guardian) 등 폭발적인 찬사를 쏟아냈으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관람한 국내 관객들 역시 따뜻하고 인간애 넘치는 감동적인 작품이라는 감상을 전했다. 영화팬들의 화제를 모은 왓챠 수입작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4월 7일 국내 극장에서 개봉한 후 왓챠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이처럼 아카데미를 휩쓴 화제의 영화 <드라이브 마이 카>와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모두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에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왓챠 익스클루시브(WATCHA Exclusive) 소개]

 

왓챠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2020년 3월부터 <이어즈&이어즈>, <나의 눈부신 친구>, <와이 우먼 킬>, <킬링 이브> 시즌 3, <키딩>, <위 아 후 위 아> 등을 독점으로 선보였으며, 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을 비롯해 <퓨처맨> 시리즈 등 기존 콘텐츠도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묶인다. 2021년에는 <우주전쟁>, <사랑은 Deep하게>, <디 액트>, <와이 우먼 킬> 시즌 2, <클라리스>, <채플웨이트: 피의 저택> 등의 시리즈와 더불어 영화 <아네트>, 예능 <노는브로> 등을 독점으로 공개하며 한층 더 풍성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2022년에는 <한니발: 완전판>, <티탄>, <스테이션 일레븐> 등을 필두로 한층 더 다채로운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왓챠(WATCHA) 소개]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애니메이션까지 10만여 편의 작품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1천만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왓챠피디아의 6억 5천만개 이상의 별점 평가 데이터 기반으로 머신러닝, AI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엔진을 통해 내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