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尹당선인, 첫 법무장관에 한동훈 지명, 조선일보 [속보]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4:15]

尹당선인, 첫 법무장관에 한동훈 지명, 조선일보 [속보]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2/04/13 [14:15]

▲ 오늘의 추추추 시사 -""한동훈 잡으려다 중앙지검 잡나"…공모 증거 많다던 추미애 선택은" , 머니투데이     ©문화예술의전당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법무부 장관에 한동훈 사법연수원 부원장(검사장)을 지명한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한 검사장은 ‘특수통’ 검사로 서울중앙지검 3차장 시절 이명박·박근혜 정부 관련 사건을 수사했다.

 

한 검사장은 윤 당선인이 검찰총장이 됐을 때는 검사장으로 승진, 대검찰청 반부패 강력부장을 지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6일 ‘채널A 사건’으로 수사를 받던 한 검사장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이른바 ‘윤석열 사단’ 검사인 한동훈 검사장이 ‘윤석열 정부’ 초대 법무장관 후보자로 지명됨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을 중심으로 정치권의 강한 반발이 예상된다.

 

한 검사장의 법무 장관 지명 소식은 그가 이날 오후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알려졌다. 그는 지명 사실 등에 대한 취재진의 물음에 아무 대답없이 곧바로 사무실로 들어갔다.

 

윤 당선인은 오후 2시 법무부·외교부 등 8개 부처 안팎의 2차 내각 인선을 발표할 예정이다.

 

  © 문화예술의전당

 

조선일보

尹당선인, 첫 법무장관에 한동훈 지명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aver?mode=LSD&mid=shm&sid1=001&oid=023&aid=0003684964&rankingType=RANKING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