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정치

"유영하 대구시장으로 적임자, 홍준표는 대구시장 절대 안 될 후보", 김형기 대구시장 후보 사퇴, 유영하 지지 선언

엄기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4/13 [14:34]

"유영하 대구시장으로 적임자, 홍준표는 대구시장 절대 안 될 후보", 김형기 대구시장 후보 사퇴, 유영하 지지 선언

엄기섭 기자 | 입력 : 2022/04/13 [14:34]

▲ 대구시장에 출마한 유영하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은 유영하 지지 선언     ©문화예술의전당

 

"유영하 대구시장으로 적임자, 홍준표는 대구시장 절대 안 될 후보"

 

대구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지며 '반홍연대'를 주장했던 김형기 경북대 명예교수가 지난 12일 자진사퇴의 뜻을 밝히고 유영하 대구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김 교수는 성명서를 통해 "비전과 전략은 타 후보에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하지만 정치적 자산과 역량의 부족으로 유력 후보가 되지 못했다"고 밝히며 사퇴의사를 밝혔다. 

 

이어 그는 "홍준표 후보는 대구시장이 되어서는 결코 안 된다"고 강조하며, "정권교체의 훼방꾼이자 윤석열 후보를 응원한 대구시민의 정서와도 맞지 않다"고 거듭 홍 후보를 비판했다.

 

'반홍연대'를 주장했던 김 교수는 이날 사퇴의 뜻과 더불어 "유영하 후보는 탄핵과 실형의 고초를 겪은 박근혜 전 대통령을 지켰지만 홍준표 후보와 김재원 후보는 그 당시 모두 도망갔다"면서 "유영하는 달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신의를 지킨 유영하 후보가 대구 발전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가진 개혁그룹과 결합해 대구 중흥을 주도하는 대구시장이 될 수 있는 인품과 자질을 갖췄다"며 "박 전 대통령이 못다 이룬 꿈이 고향 대구의 중흥이라면 박 전 대통령의 지지를 받는 유영하 후보가 그 꿈을 이룰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 교수는 "유영하 후보를 강력히 지지하며 경선에서 유 후보가 승리하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며 유 후보 지지를 표명했다.

 

한편 이날 김 교수의 유영하 예비후보 지지 선언으로 인해 대구시장 선거 구도가 또 한번 출렁거리며, 박心 이라 불리는 유 예비후보의 상승세에 각 캠프에서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김형기 대구시장 후보 사퇴, 유영하 지지 선언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2&oid=002&aid=0002238909

▲ 박근혜 전 대통령, 유영하 대구시장 후보 지지     ©문화예술의전당

▲ 대구시장에 출마한 유영하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은 유영하 지지 선언     ©문화예술의전당

 

"홍준표는 대구시장 되면 안 돼"

 

김형기 대구시장 예비후보가 12일 사퇴를 선언하고, 유영하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김 후보는 이날 "저의 정치적 자산과 역량의 부족으로 유력 후보가 되지 못했다"며 "저는 오늘 유영하 후보 지지를 단호히 지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홍준표 후보는)대선당시 경선 패배 시 승복할 것을 약속했지만 수차례 윤석열 후보 등 뒤에서 총질을 했다"며 "홍 후보는 대구시장이 되어서는 결코 안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홍 후보는 대권 3수를 위한 발판으로 대구시장직을 이용할 공산이 크다"며 "그가 대구시장이 되면 대구의 영광이 아니라 대구의 상처가 깊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8일 김 후보는 홍 후보에 반대하는 모든 후보, 모든 당원, 모든 시민이 연대한 '반홍연대'를 통한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바 있다.

 

유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로 김 후보는 "정치적 신의를 지킨 유영하 후보가 대구발전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가진 개혁그룹과 결합해 대구중흥을 주도하는 대구시장이 될 수 있는 인품과 자질을 갖추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 전 대통령이 못다 이룬 꿈이 고향 대구의 중흥이라면 박 전 대통령의 지지를 받는 유영하 후보가 그런 꿈을 이룰 적임자로 생각한다"며 "유 후보를 강력히 지지하며 경선에서 유 후보가 승리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강조했다.

 

데일리안

김형기 대구시장 예비후보 사퇴…유영하 지지 선언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0&oid=119&aid=0002593654

▲ 대구시장에 출마한 유영하 변호사/박근혜 전 대통령은 유영하 지지 선언     ©문화예술의전당

 

  https://www.youtube.com/watch?v=YmzPC5IgySM

 

▲ 박근혜 전 대통령, 유영하 대구시장 후보 지지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동덕여대 남녀공학 전환 논란과 노매드 크리틱(Nomad Critic)의 폭로, "없던 일로 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