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연극 < 거짓말 >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5/16 [02:23]

연극 < 거짓말 >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2/05/16 [02:23]

욕망과 그 욕망의 토대가 된 거짓말이 얽히고설킨 미로를 헤매는 인물들을 보여주는 연극 < 거짓말 >

 

연극 < 거짓말 >이 ‘나온씨어터“에서 공연 된다. 욕망과 그 욕망의 토대가 된 거짓말이 얽히고설킨 미로를 헤매는 인물들을 보여주는 이 연극은 요즘 국내 연극계의 핫피플로 떠오르고 있는 신성우 작가의 희곡 이다.

 

고독한 삶을 살고 있는 중년 여자 현주, 누가 봐도 행복해야 하는 젊은 새댁 단비와 잘생기고 성실한 남편 태우 등 무언가를 기대하며 하루하루를 살아내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2002년 단편영화 이후 영화, 연극, 오페라, 뮤지컬 등의 장르를 넘나들며 천재적인 작가 역량을 펼쳐 오고 있는 신성우 작가와 신예 극단 '돋을양지'의 작품으로 그들의 행보가 기대 되는 연극이다.

 

연극 ‘거짓말’은 욕망과 그 욕망의 토대가 된 거짓말이 얽히고설킨 미로를 헤매는 인물들을 보여준다. 아주 작을지라도 거짓말 하나씩은 마음에 품고 있을 관객들을 ‘거짓말’의 미로에 초대하는 이 작품은 김은현, 나누리, 이혁근 배우가 무대를 가득 채운다. 

 

연극 <거짓말>은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나온씨어터에서 공연된다.

▲ 연극 < 거짓말 >  © 문화예술의전당

 

­ 작품 내용 ­

 

고독한 삶을 살고 있는 중년 여자 현주. 남편은 오래전에 그녀를 떠났고, 딸마저 가출해서 집을 나간 지 수년째……. 

 

잘 생기고 성실한 남편과 배 속의 아기. 누가 봐도 행복해야 하는 젊은 새댁 단비. 하지만 그녀는 안다. 남편인 태우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현주의 딸과 모두의 부러움을 사는 커플이었고, 그녀가 말도 없이 가출해 사라지자, 단비를 만나 결혼한 청년 경찰 태우. 그리고… 그의 마음속에 숨겨 온 한 사람을 향한 사랑.

 

어느 날, 가출한 현주의 딸이 머나먼 타국에서 변사체로 발견되었다는 공문을 받게 된 태우. 그 사실을 알리려 현주의 집에 가게 된 태우는 현주의 딸이 살아있다고, 지금부터라도 같이 찾아보자고 거짓말을 한다.  

 

 

­ 작가 의도 ­

 

누군가는 ‘희망’을 삶의 살아가게 만드는 힘이라고 합니다. 맞습니다. 우리 모두는 무언가를 기대하며 하루하루를 살아내고, 무언가를 희망하면 더욱 열심히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종 우리는 우리를 살게 해주었던 ‘희망’이라는 것이 자기기만의 다른 말임을 깨닫게 됩니다. 그동안 자신의 삶을 지탱해왔던, 실망을 위로해주고 상처를 치유해주었던 그 ‘희망’이라는 것이 사실은 ‘거짓말’임을 알게 되는 것이죠.

 

자신의 손에 놓인 그 ‘거짓말’을 보며 우리는 당혹스러워합니다. 더욱 실망하더라도, 더욱 상처받더라도 용기 있게 ‘거짓말’을 버리고 진실을 직시하는 것이 올바른 길인 줄은 잘 알지만, 선뜻 그 길을 가지는 못합니다. 

 

더군다나 그 ‘거짓말’ 위에 정말 바라던 무언가를 쌓을 수 있다면요? 그 ‘거짓말’이 있었기에 그토록 바라던 무언가를 이룰 수 있게 되었다면요? 정말 거짓말 위에 쌓아 올린 행복은 행복이 아닐까요? 언젠가는 무너지게 되고 말 운명일까요? 설령 그렇더라도 아무것도 기대할 것 없는 인생에 한순간만이라도, 나중에 후회하더라도 그런 행복을 경험해보고 싶어 하는 건, 정말 꿈도 꾸지 말아야 할 어리석은 짓일까요? 

 

연극 ‘거짓말’은 욕망과 그 욕망의 토대가 된 거짓말이 얽히고설킨 미로를 헤매는 인물들을 보여줍니다. 아주 작을지라도 거짓말 하나씩은 마음에 품고 있을 여러분들을 ‘거짓말’의 미로에 초대합니다.    

 

­ 작가  신성우 ­

 

주요 작품

연극 <극장 속의 인생>, <창밖의 여자>, <어메이징 그레이스>, <고향마을>, <폭설>

연극 <공원벤치가 견뎌야 하는 상실의 무게>, <꿈이 없어도 괜찮아> 외 다수

주요 수상경력

2008년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마켓 3/4분기 마켓 최우수작 선정 <심퍼씨>

2011년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마켓 2/4분기 마켓 최우수작 선정 <죽은 듯이 고요한>

 

 

­ 연출  윤민훈 ­

 

극단 손수 대표

 

주요 작품

연출 <어떤 사건>, <젊은 예술가의 반쪽짜리 초상>, <만조>, <변기>, <평상>

     <일병 이윤근>, <안나K>, <투견> 외 다수

2021년 제2회 여주인공 페스티벌 연출상, 연기상 수상 <안나K>

2022년 제31회 대전연극제 대상, 연출상 <투견>

 

 

­ 출연진 소개 ­

 

역 - 김은현

 

<불편한 너와의 사정거리>

<봇물은 터졌는디..>

<반성문, 살인기억>

<나를 만드는 시간들> 외 다수

 

역 - 나누리

 

<사람을 찾습니다>

<픽 잇 업 리부트>

<외계에서 왔다는 여자>

<픽 잇 업 - various> 외 다수

 

역 - 이혁근

 

<아보카도 트리>

<갈매기 조나단>

<셀룰로이드>

<만세는 부르지 않겠다> 외 다수

 

▲ 연극 < 거짓말 >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