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미술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소방안전작품 공모전 개최, △사진 △캘리그라피 △안전홍보 창작이미지 작품 접수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06:03]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소방안전작품 공모전 개최, △사진 △캘리그라피 △안전홍보 창작이미지 작품 접수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2/06/09 [06:03]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 소방안전작품 공모전, 우수상-(특구단) 강태곤 - 소방헬리콥터 응급처치,  © 문화예술의전당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오늘부터 오는 7월 29일까지 ‘제32회 서울시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화) 밝혔다. 

 

 ‘소방안전 작품공모전’은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 시민 참여 안전문화 행사로서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공모전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을 주제로 △사진 △캘리그라피 △안전홍보 창작이미지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민을 비롯하여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재난 안전을 소재로 하되 응모작품 속 배경은 서울시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서울’소방안전작품 공모전 최우수상-(서초) 권혜령-꼭잡고있어요     ©문화예술의전당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7월 29일(금) 18시까지 작품과 함께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 https://fire.seoul.go.kr/ ) 및 서울시 25개 소방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작품 공모전의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과정을 거쳐 8월 중에 최종 선정되며 9월에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대상(3점) △최우수상(3점) △우수상(7점) △안전작품상(10점) △안전홍보상(35점)으로 총 27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서울특별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박성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예방과장은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번 공모전이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