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시간을 꿈꾸는 소녀 > 제35회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 진출 쾌거!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0/23 [05:38]

< 시간을 꿈꾸는 소녀 > 제35회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 진출 쾌거!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10/23 [05:38]

 

꿈을 통해 미래를 내다보는 무녀 ‘수진’의 거부할 수 없는 숙명을 담은 < 시간을 꿈꾸는 소녀 >가 세계 최고·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며 화제를 모은다.

 

[감독: 박혁지ㅣ출연: 권수진, 이경원

ㅣ제작/배급: (주)하이하버픽쳐스ㅣ제공: 전주국제영화제ㅣ배급투자/공동배급: ㈜영화사 진진]

 

<춘희막이>, <행복의 속도> 박혁지 감독의 네 번째 장편 다큐멘터리!

세계 최고의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 진출! 한국 작품으로는 3년 만의 쾌거!

 

▲ < 시간을 꿈꾸는 소녀 >제35회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 진출 쾌거!  © 문화예술의전당

 

<춘희막이>, <행복의 속도> 등 유수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를 배출해 온 박혁지 감독의 신작 <시간을 꿈꾸는 소녀>가 제35회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시간을 꿈꾸는 소녀>는 사람들의 앞날을 예지하지만 정작 자신의 운명은 바꿀 수 없는 무녀 ‘수진’의 삶과 시간을 따라가는 다큐멘터리이다.

 

<시간을 꿈꾸는 소녀>는 인물에 대한 애정 어린 시선과 깊이 있는 관찰로 다수의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를 배출해 온 박혁지 감독의 신작으로, 정해진 운명을 따를 수밖에 없는 ‘무녀’의 삶을 담아낸 작품이다.

 

4살 때부터 꿈을 통해 다른 사람의 미래를 예지하게 된 ‘수진’의 이야기를 통해 하고 싶은 것과 해야 하는 것 사이에 놓인 인간의 갈등과 선택 등 삶의 여러 고민을 풀어낸다. 지난 5월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영화는 약 7년에 걸친 밀도 있는 촬영과 한 편의 극영화를 보는 듯한 탄탄한 서사와 연출로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주목받았다.

 

이러한 국내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시간을 꿈꾸는 소녀>가 제35회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IDFA) 국제 경쟁(International Competition) 부문에 진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다큐멘터리 영화제로,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VOD 사이트 중 하나인 가이드독(GUIDEDOC)에서 세계 최고의 다큐 영화제로 꼽은 만큼 전 세계 다큐멘터리 감독들의 꿈의 무대이다.

 

지난 10월 20일(목)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13편의 국제 경쟁 부문 작품을 공개, <시간을 꿈꾸는 소녀>가 당당히 이름을 올려 한국 다큐멘터리의 존재감을 전 세계에 알렸다.

 

벌써부터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시간을 꿈꾸는 소녀>는 내달 9일부터 진행되는 암스테르담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를 이어 2023년 상반기 개봉을 통해 국내 관객들 역시 만날 예정이다.

 

선택의 시간을 빼앗긴 ‘무녀’ 수진의 드라마 같은 운명을 담아낸 <시간을 꿈꾸는 소녀>는 2023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시간을 꿈꾸는 소녀

제작/배급: ㈜하이하버픽쳐스

제공: 전주국제영화제

배급투자/공동배급: ㈜영화사 진진

감독: 박혁지

출연: 권수진, 이경원

장르: 다큐멘터리

러닝타임: 111분

개봉일: 2023년 상반기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jinjin_pictures

트위터: twitter.com/jinjinpic

유튜브: youtube.com/영화사진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