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이금희-서경덕, '농업인의 날' 맞아 '꿀벌의 중요성' 알린다

김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2/11/12 [09:20]

이금희-서경덕, '농업인의 날' 맞아 '꿀벌의 중요성' 알린다

김미숙 기자 | 입력 : 2022/11/12 [09:20]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방송인 이금희와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다국어로 제작한 영상 '꿀벌의 선물'을 국내외에 공개했다.

 

이번 4분짜리 영상은 KB금융그룹의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도시농업 분야 중 '도시양봉'의 가치와 의미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 이금희-서경덕, '농업인의 날' 맞아 '꿀벌의 중요성' 알린다  © 문화예술의전당




또한 다양한 봉산물 생산 및 화분 매개체로서의 역할, 인간과 자연의 교감, 그리고 도심형 일자리 창출까지 꿀벌이 도시와 만나 만들어가는 새로운 가치들을 재조명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국내외 누리꾼의 작은 실천이 이어진다면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되기에 꿀벌에 관한 시리즈 영상을 공개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하여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맡은 이금희는 "꿀벌을 통한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목소리로 직접 전하게 돼 기쁘다"며 "많은 누리꾼이 이번 영상을 시청해 주길 바랄 뿐"이라고 밝혔다.

 

한편, ESG경영 선도기업인 KB금융그룹은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해 국민적 관심과 동참이 필요한 활동을 발굴하고, 이를 국민과 함께 나누며 사회적 움직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K-Bee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