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불후의 명곡' 아티스트 송창식 편, '유리상자-박정현→정승환-이무진' 존재감 굵직한 라인업 완성!

전영무 기자 | 기사입력 2023/04/28 [10:20]

'불후의 명곡' 아티스트 송창식 편, '유리상자-박정현→정승환-이무진' 존재감 굵직한 라인업 완성!

전영무 기자 | 입력 : 2023/04/28 [10:20]

▲ '불후의 명곡' 아티스트 송창식 편, '유리상자-박정현→정승환-이무진' 존재감 굵직한 라인업 완성!   © 문화예술의전당



KBS ‘불후의 명곡’이 포크송의 대가 송창식 편을 통해 옛 향수를 자극하고 추억을 소환한다. 이와 더불어 새롭게 태어난 송창식의 명곡을 통해 전 세대에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29일(토)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 604회는 ‘아티스트 송창식’ 편으로 꾸며진다.

 

‘대한민국 포크송의 대가’인 송창식은 한국 가요사에서 이견 없는 ‘천재’로 꼽힐 만큼 작사-작곡 능력부터 연주-가창까지 천재적인 음악성을 가진 아티스트다.

 

이번 방송에는 유리상자, 박정현, 환희, 양동근, 정승환, 박창근, 이무진, 조명섭, Xdinary Heroes, 에이머스(AIMERS) 등이 출연해 송창식의 노래를 자신만의 색깔로 재탄생시킨다. 포크 계보를 잇는 유리상자는 ‘우리는’, 소울 퀸 박정현은 ‘푸르른 날’, 발라드 황제 환희는 ‘사랑이야’, 한국 힙합 시조 양동근은 ‘담배 가게 아가씨’를 선곡해 내공을 뽐낸다. 또 젊은 가객 정승환은 ‘밤눈’, 이무진은 ‘맨 처음 고백’, 조명섭은 ‘피리 부는 사나이’로 무대에 오른다.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에 빛나는 박창근은 ‘나의 기타이야기’, 밴드 Xdinary Heroes는 ‘왜 불러’, 신예 아이돌 에이머스(AIMERS)는 ‘고래사냥’을 부르며 관객과 소통한다.

 

특히 이날 무대에서 송창식은 ‘한 번쯤’으로 전설의 무대를 선보인다고 해 시청자의 기대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자리한 명곡판정단과 출연진들은 송창식의 무대에 감탄을 금치 못하며 깊은 환희와 박수로 화답했다는 관계자의 전언. 특히 출연한 후배들은 송창식에 대해 “한국 가요계의 태산이 아닐까”, “대한민국 포크계의 뿌리 끝에 계신 분”이라며 존경심을 표하기도 했다고. 뿐만 아니라 송창식은 창작자로서 명곡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덧붙여 소개, 더욱 즐겁고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졌다는 후문이어서 관심이 더욱 치솟는다.

 

이번 ‘아티스트 송창식’ 편은 오는 29일(토)부터 5월 6일(토)까지 2주에 걸쳐 전파를 탄다.

 

매회 다시 돌려보고 싶은 레전드 영상을 탄생시키는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불후의 명곡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