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5일 개봉한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가 뮤지션, 아티스트들의 찬사를 담은 리뷰 포스터 1탄을 공개했다.
뮤지션, 아티스트들의 엔니오 모리꼬네 홀릭!
“몇 번이고 볼 때마다 눈물이 흐른다” – 가수 윤종신
“엔니오 모리꼬네의 음악 자체가 장르였다” – 음악감독 조영욱
호평 가득한 리뷰 포스터 1탄 공개!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그래미를 석권한 세계적인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의 음악 인생을 담은 영화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가 뮤지션, 영화 음악가, 아티스트의 극찬을 담은 리뷰 포스터 1탄을 공개했다.
지난 7월 5일 개봉 이후, 5일 만에 관객 1만 명 동원 및 개봉 첫 주 동시기 개봉작 중 독립예술영화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올여름 첫 번째 아트버스터로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는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 특히 엔니오 모리꼬네가 트럼펫 연주자에서 영화 음악의 거장이자 현대 음악의 마에스트로가 되기까지의 모든 과정, 영화 음악 작업의 비하인드 등이 가감 없이 펼쳐져 음악계의 열광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몇 번이고 볼 때마다 눈물이 흐른다(가수 윤종신)”부터 “음악을 향한 순수한 사랑, 끊임없는 도전, 한결같은 겸손함과 성실함으로 가득 찬 거장의 경이로운 일생(성악가 박현수)”, “생애 그 자체로 음악이란 무엇인지 보여준 사람, 엔니오 모리꼬네, 진정한 우리의 마에스트로!(가수 조동희)”,
“마주하기엔 숨소리마저 조심스러웠던 대가의 일생(라포엠 최성훈)”까지 공개된 리뷰 포스터 1탄에 뮤지션들의 벅찬 리뷰가 담겨있는 것. 또한, “엔니오 모리꼬네의 음악 자체가 장르였다(<헤어질 결심> 음악감독 조영욱)”,
“음악사적으로 20세기는 18, 19세기의 고전과 낭만시대에서 엔니오 모리꼬네와 함께 한 영화 음악 시대로 불려야 할 것 같습니다.(서울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서훈)”,
“음악이 얼마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지 섬세한 음악적 리듬으로 보여준다(서울대 작곡과 교수 최우정)” 등 영화 음악가, 작곡가들의 공감과 존경이 가득한 리뷰들도 함께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비단 음악계뿐만 아니라 개봉 이후 실관람객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며 반드시 극장에서 봐야 할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CGV 골든에그지수 99%, 메가박스 실관람 평점 9.3점, 포털사이트 다음 평점 9.7점 등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 중이다.(2023/7/13 기준)
가수, 뮤지션, 음악 관계자들의 뜨거운 찬사를 담은 리뷰 포스터 공개로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는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는 절찬 상영 중이다.
REVIEW
“이 영화에는 즐길 거리가 너무 많다”
- The Hollywood Reporter –
“섬세하고 환상적이며 철저하게 파고든다”
- The Guardian –
“엔니오 모리꼬네의 천재적인 작품들을 통해 적절한 호흡으로 엄청난 재미를 선사한다”
- Variety –
“마에스트로의 콧노래를 만끽하는 전율”
- Deadline –
“엔니오와 그의 음악에 대한 찬사! 매혹적이다!”
- Observer –
“관객들을 황홀한 음악 여행으로 데려간다”
- Cineuropa –
“이상적 헌사”
- Financial Times –
“토르나토레가 선보이는 열정적 연대기”
- Irish Times –
“이 영화는 놀라울 정도로 대담한 음악 제작자의 마음과 상상 속으로 당신을 데려간다”
- The Age -
“친구를 넘어선 영화와 음악적 순간의 멋진 모자이크”
- Little White Lies -
INFORMATION
l제목 :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
l원제 : Ennio
l감독 : 쥬세페 토르나토레
l출연 : 엔니오 모리꼬네, 클린트 이스트우드, 쿠엔틴 타란티노,
존 윌리엄스, 한스 짐머, 왕가위, 브루스 스프링스틴, 퀸시 존스 외
l러닝타임 : 156분
l수입/배급 : ㈜영화사 진진
l공동배급 : ㈜씨네필운
l개봉 : 2023년 7월 5일(수)
l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l공식SNS :
SYNOPSIS
“엔니오 모리꼬네는 우리 인생의 사운드트랙이죠.”
-한스 짐머-
‘황야의 무법자’,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미션’, ‘시네마 천국’, ‘헤이트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