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올해 가장 무시무시한 학교 스릴러 ‘ 티처스 라운지 ’ 12월 개봉! 전 세계가 주목할 영화!

*전 세계적인 이슈 ‘교권 침해’ 다룬 시의성 높은 이야기!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8:31]

올해 가장 무시무시한 학교 스릴러 ‘ 티처스 라운지 ’ 12월 개봉! 전 세계가 주목할 영화!

*전 세계적인 이슈 ‘교권 침해’ 다룬 시의성 높은 이야기!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3/11/27 [18:31]

 

▲ 티처스 라운지  © 문화예술의전당


2024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유력 후보, 독일영화상 최고작품상, 시나리오상, 편집상, 감독상, 여자주연상 5관왕, 베를린국제영화제 최우수 유럽영화상, C.I.C.A.E상 2관왕을 거머쥔,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가장 무시무시한 학교 스릴러 ‘티처스 라운지’가 12월 국내 개봉한다. 

 

*”온몸을 곤두세우게 만드는 강렬한 긴장감” 독일, 미국 사로잡고 국내 상륙!  '티처스 라운지'는 신임교사가 교내 연쇄 도난 사건을 직접 해결하려다 학생과 학부모, 동료 교사와 엮이며 겪는 시련을 그린 학교 스릴러 영화다.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프리미어로 소개된 후 “온몸을 곤두세우게 만드는 강렬한 긴장감”(Guardian), “학교라는 설정을 십분 활용해 최대의 극적 효과를 끌어낸다”(Screen Daily) 등 호평을 받고 독일영화상을 휩쓸었다. 세계 4대 국제영화제로 손꼽히는 제4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주요상영(Centrepiece)’ 섹션 공식 초청과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시네마’ 섹션에도 초청되었다. 

 

오는 12월 21일에 최종 후보 발표를 앞두고 있는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독일 출품작으로도 선정되어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가 예측한 ‘2024년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수상작 후보작품’으로 거론된 명작이다. 

 

이상적인 교사의 모습을 한 ‘카를라’ 역의 레오니 베네쉬는 2009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하얀 리본'으로 이름을 알린 유럽의 신예다. 2023년 EFP(유럽영화진흥기구) 슈팅스타로 선정된 바, 이번 영화에서도 놀랍도록 존재감 있는 열연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일커 차탁 감독과 작가 요하네스 둔커는 주변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에 주변에 있을법한 인물들을 등장시켜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한정된 공간을 극적인 장치로 활용해 몰입감을 높이고, 사람 시야에서 가장 안정적이라는 4:3 비율의 스탠다드형의 화면에 무조 음악을 사용하여 긴장감을 조성하는 탁월한 연출력은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전 세계적인 이슈 ‘교권 침해’ 다룬 시의성 높은 이야기!

 

학교라는 전쟁터에서 각자의 이유라는 무기를 든 학생, 학부모, 교사. 악인은 없지만 누구나 상처 입는 최악의 전쟁. 저마다 자기만의 합리에 기대 큰소리를 칠 때, 교육자의 역할과 성숙한 어른의 책임을 고민하는 신임 교사의 침묵은 ‘죄’가 된다. 상식과 윤리가 사라진 사회, 누가 교무실을 지킬 것인가!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처음의 좋은 의도가 전혀 그렇지 않은 전개로 이어져 궁지에 몰린 선생님의 모습이 담겨 “저 좀 안아주세요”라는 외침과 함께 절박함이 묻어난다. ‘지키느냐’, ‘무너지느냐’하는 기로에서 과연 어떤 선택이 옳은 것인가에 대해 영화는 관객에게 질문한다. 

 

올해 전 세계적인 이슈인 ‘교권 침해’를 다룬 가장 시의성 높은 작품 ‘티처스 라운지’는 12월 개봉한다.

 

SYNOPSIS 

 

모든 확신에는 증거가 필요하다 

 

도난 사건이 빈번한 학교에 새로 부임한 신임 교사 ‘카를라’. 자기가 가르치는 이민자 아이가 범인으로 몰려 문제가 생기고, 그 와중에 교무실에서 동료 교사의 부정 행위를 목격하게 되면서 스스로 해결책을 찾고자 노트북 카메라를 켜 둔 채 지갑을 옷에 두고 수업에 들어간다.

 

예상대로 지갑의 돈이 사라지고 카메라에는 돈을 가져간 사람의 블라우스가 찍혀 있었다. 하지만 잘못된 것을 바로 잡으려고 했던 일들은 오히려 카를라가 숨 쉴 수 없을 정도의 더 큰 시련으로 조여오기 시작하는데…  

 

지키느냐, 무너지느냐, 선택해야 한다!  

 

INFORMATION

 

제목: 티처스 라운지

영제: The Teachers’ Lounge

장르: 학교 스릴러

감독: 일커 차탁

출연: 레오니 베네쉬

상영시간: 99분

상영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개봉: 12월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1/50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