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를 죽여라2 , 사막에 눈이 내릴거야
문예당 | 입력 : 2010/07/22 [15:02]
연극하기’란 우리의 ‘삶’이 되어야 하고 ‘배고픔’은 삶에 대한 지혜와 우주를 아우르는 철학에 대한 ‘허기’라고 되새김하던 때가 있습니다. 암담한 대학로의 현실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지금 젊은 연극인들입니다. 바로 우리가 사막의 ‘연금술사’들입니다. 우리가 힘을 합치면 사막에 눈도 내리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혜화동1번지 4기동인 페스티벌 “1번지 혈전"
아버지를 죽여라 2 2010. 8. 18 ~ 8. 29 ㅣ 평일 8시 ㅣ 토,일 4시 7시 ㅣ 월요일 공연있음
전석 1만 5천원 ㅣ 제작 극단 바람풀 ㅣ 작, 연출 박정석
사막에 눈이 내릴거야 2010. 9. 2 ~ 9. 12 ㅣ 평일 8시 ㅣ 토,일 4시 7시 ㅣ 월요일 쉼
전석 1만 5천원 ㅣ 제작 극단 유정 ㅣ 작, 연출 김혜영
혜화동 1번지의 오늘. 4기동인을 돌아보다.
시즌1로 불리운 기간이 혜화동을 거쳐간 선배들의 장(場)이었다면
시즌2는 2006년~2010년에 이르는 기간동안의 혜화동의 그간의 흔적을 읽을 수 있는 기간이 된다.
현재 혜화동1번지를 운영하는 세대들의 이야기를 무대 위에 펼쳐놓을 이번 페스티벌은
2006년 <임대아파트>, 2007년 <아버지를 죽여라>, 2009년 <사막에 눈이 내릴거야> 등
기존 페스티벌을 통해 소개된 작품이 3편과
극단 드림플레이의 신작 <타인의 고통>이 관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아름다운 실패를 위한 공간.
“연극 실험실 혜화동 1번지”를 유지해온 큰 원동력인 ‘혜화동1번지페스티벌’의
역사를 정리하고 과거와 현재가 만나 만드는 축제가 진짜 축제는 아닐까?
2006년~2010년 혜화동을 말하다.
<아버지를 죽여라 2>는 2007년 <아버지를 죽여라>의 새로운 버전으로
1920년대 일제강점기의 청년들의 이야기이다.
자칫 복고적 진부한 감성으로 흐를 수 있는 시대적 배경에도 불구하고 나라를 팔아먹은
아버지를 죽이고 민족의 독립을 이루기 위해 '살부계'를 조직하지만
실패하는 친일파 자식들의 이야기라는 파격적인 소재로 화재를 모은바 있다.
지나치게 부권중심적인 한국사회의 딜레마와 콤플렉스 살부계까지 조직하여
이를 극복해보려 했으나 스스로 계급적 위치와 자가당착으로 인해 실패하고만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로 하여금 한국사회 가족의 문제에 대한 화두를 던지고자 한다.
<사막에 눈이 내릴거야>는 4기동인 유일한 여성연출가인 김혜영 연출의 작품이다.
연출 스스로의, 그리고 오늘날 대학로 연극계의 현실과 미래를, 모두가 힘들다 말하는
오늘에 “연극”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한 물음에 답하는 작품이 될 것이다.
철저한 경쟁체제에 살아 남아야 하는 오늘의 현실을 바라보는 김혜영의 시선은
비단 그녀 혼자만의 것은 아닌 많은 연극인들이 공감하는 이야기가 될 것
이번 작품은 20~30대 젊은 연극인과 사회 초년생들의 목소리가 감성적인 연극언어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아버지를 죽여라 2
2010. 8. 18 ~ 8. 29 ㅣ 평일 8시 ㅣ 토,일 4시 7시 ㅣ 월요일 공연있음
전석 1만 5천원 ㅣ 제작 극단 바람풀 ㅣ 작, 연출 박정석
작품의도
“네 몸의 환부를 도려내라!”
부권 상실로 대표되는 해체되어 가는 가족을 보듬어 안으려는 노력들이 여기저기서 펼쳐지고 있다.
전통 농업사회에서 도시를 중심으로 한 근대화, 산업화 과정을 거치며 진행되기 시작한 가족해체는
이제 복고 바람을 타고, 또는 이 과정에서 나타난 여러 부작용들과 함께 우리에게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진한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그러나 한편으로 부권을 중심으로 한 가족의 위계질서에 은근히 반감이 드는 건 왜일까?
그리워 하면서도 선뜻 아버지 세대의 가치관과 교육관에 반감이 드는 건 무엇 때문일까?
어쩌면 한번도 아들 (세대)에 의해 아버지 (세대)를 인정할 건 인정하고 부정할 건 부정하며
스스로가 원하고 필요로 해서 계승하거나 극복 되어진 역사적 경험이 없어서이진 않을까?
해방이 된지 6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국회라는 곳에서 표류중인 ‘과거사 특별법’
(‘반민족행위 처벌법’)이라든가, 정치적 이해관계에 의해 쿠데타를 통해 정권을 탈취하고
시민을 학살했던 전두환과 그 잔당들이 버젓이 양심의 가책 없이 활개를 치며,
같이 살아가고 있는 이 사회에 무엇이 정의라고 할 수 있는 것일까?
억울하게 죽어간 이들에게 가족으로서 해줄 수 있는 게 없는 나라.
국가의 이익에 따라서만 내 품에 안으려 하고, 조금만 난감해 지면 개인의 잘못으로,
개인의 불행으로 치부해 버리는 국가. 그리고 그 국가를 조정하려고 하는 뒤가 켕기는 사람들.
떳떳하게 말하고 잘못된 건 고치고, 바꿀 수 있는 건강함과 당당함을 우리는 가지고 있는가?
이렇듯 우리(나라)는 딜레마에 빠져 있다.
스스로가 자신의 환부를 알고 있으면서도, 썩어가는 제 살을 뻔히 쳐다보면서도 그냥 모른 척 하고 지낸다.
누군가 그 환부를 도려내고자 나서면, 네가 뭔데?하며 쌍심지를 돋우며 말리는 이들이 있다.
너는 무슨 자격이 있냐는 둥, 너의 과거는, 너의 아버지는 과연 깨끗하냐는 둥, 생난리법석을 피운다.
스스로 자기의 과거와 아버지의 과거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이 작품은 이러한 한국가족의, 한국 사회의 딜레마와 콤플렉스를 말하고자 한다.
일제시대 친일파 아들들이 ‘살부계’를 조직하고 극복해보려 했으나, 스스로의 계급적 위치와
자가당착으로 인해 실패하고 만 이야기를 통해 지금 한국사회와 가족의 문제를 덮어두기 보다는
문제점을 들춰내고 생각해보고자 하는 취지로 시도되는 작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시놉시스
“살부계”를 조직하라!
일본의 식민지 통치가 시작 된지 10년이 되는 해인 1919년 서울.
외국유학을 다녀왔던 친일파의 자식들은 일본에 나라를 팔아먹었던 자신의 아버지들을 죽여
민족독립과 아버지의 과오를 극복하고자 ‘살부계’를 조직한다.
그러나 처음 시도부터 일은 자꾸 꼬여만 가는데....
작, 연출 박정석 극단 바람풀 대표.
대표작
<남도> <들개> <추사 김정희> <성인오락실#여자이야기>
<산양섬의 범죄> <아버지를 죽여라> <욕조>
<늑대는 눈알부터 자란다> <남도1> <다홍치마>
<크리스마스 캐롤> <로베르토 쥬코>.
사막에 눈이 내릴거야
2010. 9. 2 ~ 9. 12 ㅣ 평일 8시 ㅣ 토,일 4시 7시 ㅣ 월요일 쉼
전석 1만 5천원 ㅣ 제작 극단 유정 ㅣ 작, 연출 김혜영
작품의도
대학로가 마치 오아시스 없는 사막 같습니다.
나만의 신중하지 못하고 짧은 생각일까요?
신자유주의의 광풍을 대학로 역시 피하지 못하고 사람의 찐한 땀 냄새보다는
비릿한 돈 냄새를 정신 줄을 놓고 킁킁거리는 것이 요즈음의 대학로 모습인 듯합니다.
만나는 연극계 동료들은 이젠 정말 연극하기가 어려워 졌다고 불평을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연극하기’란 무엇일까요?
단지 희곡과 연출, 배우 그리고 스태프들이 만드는‘공연하기’만을 말하는 것일까요?
또‘어려움’이란 무엇일까요?
단지 경제적으로 풍족하지 못한 아니 최저생계에도 미치지 못하는‘배고픔’을 말하는 것일까요?
아닐 겁니다.
‘연극하기’란 우리의 ‘삶’이 되어야 하고 ‘배고픔’은 삶에 대한 지혜와
우주를 아우르는 철학에 대한 ‘허기’라고 되새김하던 때가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
그런데 현실은 연극은 물론 문화를 상품으로 생산하라고 채근만 합니다.
이쪽과 저쪽을 비교하고 경쟁하게 만듭니다.
어느 날 살아서 건너보자 마음먹은 사막이 그야말로 죽음의 사막으로 다가 왔습니다.
도대체 ‘오아시스’는 어디 있지? 있기는 해? 왜 나만 여기 덩그러니 떨어져 있는 거지?
다들 어디 있는 거야? 자, 드디어 조금은 걸음을 멈추고 뒤를 돌아보고 다시 앞을 향할 때입니다.
나와 연극은?...그리고 ‘나’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우리’로 확장시켜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이번 작품은 이런 고민을 가까운 동료들과 함께 나누는 시작을 위한 것입니다.
정말 듬직한 이들이 있어야 함께 ‘사막’을 건널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암담한 대학로의 현실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지금 젊은 연극인들입니다.
바로 우리가 사막의 ‘연금술사’들입니다.
우리가 힘을 합치면 사막에 눈도 내리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시놉시스
경주마들이 멈추지 못하고 앞만 보고 계속 달린다.
그러다 자신들도 모르는 새 어느 사막까지 오게 된다.
거칠고 황량하기 그지없는 사막.
벗어나려고 죽어라 걸어보지만 계속 제자리를 맴돌 뿐이다.
더위와 목마름 또 추위로 탈진한 인간들이 하나둘씩 쓰러져 간다.
견뎌야 산다.
하지만 언제까지일까. 언제쯤 여기를 벗어날 수 있을까?
벗어날 수 있기는 하는 걸까?
다들 의식이 가물가물 해질 때 하늘에서 내려오는 물 한 컵.
한 사람이 마셔도 턱도 없는 이 물로 여기 모든 이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는 없다.
그럼 어떻게 하면 모두가 물을 마실 수 있을까?
작,연출 김혜영 극단 유정 대표
대표작
<파란 풍선>, 퍼포먼스 <정>, 퍼포먼스 <효순, 미선>
<1박 2일 감찰관 되기> <아름다운 지옥>
<살인자의 집> <모델하우스> <행복탕>
<사막에 눈이 내릴 거야> 외
중심에서 변방으로, 다시 중심으로.
불친절한 공간 -관객도 치열해지는 그 곳
연극 실험실이라는 명칭이 붙은 소극장 “혜화동 1번지”는 관객에게 불친절한 공간이다.
공연계의 질적 팽창은 관객에게 친절한 문화를 서비스하고,
친절은 결국 작품의 내용적 형식적인 측면까지 변화시켰다.
철저하게 불친절한 공간인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는 작품을 만드는 연출뿐만이 아니라
관객도 치열해지는 공간이기도 하다.
작고, 편치 않은 의자에 옆의 관객과 무릎을 부딪치며 앉아 객석과 무대의 경계가 없는
배우와 정면대결을 해야만 하는 극장은 ‘친절한 문화’에 익숙한 관객들에게는
심적, 육체적으로 편하지 않은 일이다.
이를 통해 관객은 작품(배우)와 극렬하게 충돌하며, 연극에 대한 첨예함까지 느끼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결국 경험치 못했던 문화에 대한 새로운 쇼크로 느껴지게 된다.
대학로 중심에서 벗어난 위치-연극적 흥미를 유발하는 대명사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는 1번지 동인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젊은 연극인들의
대관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다양한 모색과 실험은 이곳에서 하고 싶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항상 기존의 연극과 다른 “무엇”을 찾는 젊은 연극인들과 관객은
이 극장을 예의 주시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혜화동 1번지 4기 동인들도 이러한 점을 명심, 4기 동인들이 운영하는 동안은
젊은 연극인 함께 연극적인 본질에 충실할 수 있는 작품들을 보이는데 집중했으며
그간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라는 극장이 지금껏 가져왔던 의미와 가치를
“실험실” 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공연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연극적 흥미를 유발하는 대명사로써 그 노력할 것이다.
구분 기 간 연 출 작 품
Season 1 2010. 3. 4 ~ 3. 14 이윤택 이오네스코 <수업>
2010. 4.1 ~ 4.11 박장렬 72시간
2010. 4. 16 ~ 4. 25 박근형 오이디푸스 왕 (부제:지루한 오氏)
2010. 4. 28 ~ 5. 9 송형종 콜렉션
2010. 6. 9 ~ 6. 20 최용훈 가정식 백반 맛있게 먹는 법
2010. 6. 23 ~ 7. 4 박찬빈 천대받는 자와 밤의 대화
2010. 8. 5 ~ 8. 15 이성렬 야매의사
2010. 9. 15 ~ 9. 26 류근혜 위험한 커브
2010. 9. 30 ~ 10.10 김낙형 土亂-劇
2010.10. 14 ~ 10. 24 오유경 은미노래방
2010. 10. 27 ~ 11.7 기국서 作亂 2
2010.11. 10 ~ 11.21 채승훈 푸른 관 속에 잠긴 붉은 여인숙 2
2010. 11. 25 ~ 12. 5 손정우 메디아 왈츠
이곳이 연극1번지 입니다.
- 김 아 라
30평이 조금 넘는 작은 공간 그나마 ㄱ 자로 휘어 연습장으로도 최상의 조건이랄 수 없었던
이곳에 처음 둥지를 튼 것은 1991년의 일입니다.
지인들의 땀을 빌어 어렵사리 빚어낸 극단 무천의 연습 공간이었습니다.
그 시절 대부분의 연극인들에게 주어진 고통은 준비된 영혼들을 담아 낼 연습장도
공연장도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처럼 정책적 지원 창구가 흔치않았던 그때는 창작자 스스로가 대부분의
제작경비를 책임져야 했습니다.
순수연극을 꿈꾸는 젊음들은 어설픈 상업주의와 결탁하지 않으면 안 되는 척박한 현장에
내몰린 격이지요.
더불어 고난을 나누고 지탱해서라도 창작의 원동력인 실험정신을 지켜나가자는 취지로
연습장은 창작공간으로의 탈바꿈을 시도합니다.
1993년,
시대의 열악함이 빚은 보물 같은 공간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가 탄생되었습니다.
뜻을 함께 한 이윤택, 채승훈, 이병훈, 박찬빈, 기국서, 류근혜,
황동근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 1기 회원들)이 모였고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가
문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1기, 2기, 3기, 4기의 바톤을 이어가는 동안 16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초라하기 그지없었던 이 공간은 젊은 연극인들의 땀과 열정의 대물림으로
한국연극의 대표적인 인재들의 산실이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곳은 연극의 시발점인 실험정신, 정신을 운반하는 도전, 창작 이외의 여건에서
보호되어야 하는 젊은 예술가들의 낙원이며 대안이고 희망의 공간입니다.
비루한 현실에 맞설 젊음의 힘과 자존심을 담아 넘치고 빛나는 창작공간입니다.
실험과 도전이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지닌 자들의 무대입니다.
가난과 무관심과 비난을 포용하는 당당한 신념들의 영역입니다.
타협이나 추세와는 상관없이 자신의 연극언어로 맞서고 소통하기를 꿈꾸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영혼들의 세상이며 고정관념을 박살내고 비전과
가능성을 창출하는 리더들의 영역입니다.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는
그렇게 실험과 도전하는 자들의 고뇌와 눈물과 땀의 역사를 담아냈습니다.
이곳이 연극 1번지입니다.
대리석 한 조각도 폭발적인 대중의 갈채도 없는 오로지 내면의 식은땀이
연극적 몸짓으로 꿈틀대다 기함을 터트리는 곳,
이곳이 연극 1번지입니다.
그 기함들이 한데 모여 장장 10개월의 페스티발을 이어갑니다.
모여진 연출가와 작품을 통해 현대연극의 굵직한 흐름을 가늠해 볼 수도 있겠으며
극작가들의 다양한 관점을 통해 현대연극의 굵직한 테마도 읽어볼 수 있겠습니다.
배우, 미술가, 작곡가 등 한국 연극의 차세대 등장인물들을 미리 만나는 즐거움도 있겠고
과거와 현재를 통해 미래를 가늠하는 성찰의 시간도 있겠습니다.
어렵사리 한데 모여 10개월 동안 이어가는 이 페스티발은
어설픈 자본의 논리에 우롱당하며 화려한 장식만이 넘쳐나는,
그러나 기실은 상업주의적 발상에서 한 치 비껴나지 못한 채 호객행위나 일삼는 영혼들에게
정면으로 내미는 도전장 같은 것입니다.
이 세상에 끊임없이 반항하며 변화와 대안을 제시하는 좌충우돌의 현장이 빚어낸 뚝심을,
그 진가를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거친 호흡에 가려진 아주 작은 진실 하나를 관객들에게 선물하는 알찬 무대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곳에서 긴 시간의 호흡으로 진지한 탐구에 젊음을 투자했던 후배님들 참으로 고맙습니다.
우리 존재 하나하나가 순수연극을 지키는 파수꾼이었음을 자축하며 서로의 어깨를 두들겨 줄
참으로 아름다운 시간입니다.
청춘의 열정과 진지함과 눈물을 담아 영원할 혜화동 1번지에서 16년 후
다시 만나지기를 희망합니다.
국내 유일의 연출가 중심 페스티벌
혜화동 1번지 동인은 1994년부터 시작된 국내 유일의 연출가 동인제이다.
1994년 이후 매 해 동인을 중심으로 하는 페스티벌을 해왔으며 본 페스티벌은
대학로 젊은 연출가의 산실이 되어왔다.
상업적 연극에서 벗어나, 연극의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개성강한 실험극을
무대에 올릴 것등을 결의하며 탄생했고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 라는
극장 공간을 통해 젊은 연출가로서 자신의 확고한 작품 세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연극계의 파장을 담아내기 위해 생겨났다.
올해로 16년 째를 맞이하는 1번지 동인제는
1기 동인 기국서, 김아라, 류근혜, 박찬빈, 이병훈, 이윤택, 채승훈,
2기 동인 이성열, 최용훈, 박근형, 손정우, 김광보,
3기 동인 양정웅, 김낙형, 이해제, 박장렬, 오유경, 송형종 등을 거쳐
2006년 박정석, 김한길, 우현종, 김재엽, 김혜영의 제 4기가 시작되었으며
2010년 1기~3기까지 그간 함께했던 선배 동인들이 모여 진행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로 연극계 중심에 있는 선배 연출가들이 모두 모인 페스티벌이기에
특별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94. 1. 7~3. 7 제 1회 연극판 - 관점「세가비백황파 展」
[세월이 좋다]기시다 리오 원작, 이윤택 연출
[비디오/천국]하제봉 원작, 최용훈 연출
[가면마임 햄릿]셰익스피어 원작, 유홍영 연출
[파노라마]이주영 작, 이병훈 연출
[백몽(白夢)]김윤미 작, 이송 연출
[황순원의 소나기 그리고 그 이후]황순원 원작, 류근혜 연출
95. 4. 5~5. 30 제 2회 연극판 - 관점「상황과 형식 展」 [장 주네의 하녀들]장 주네 작, 오세곤 역, 이성열 연출
[미친 동물의 역사]윤대성 작, 이윤택 연출
[죽이고 또 죽이고]소포클레스 원작, 정세희 재구성, 박찬빈 연출
98. 9. 2 ~ 11. 8 98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
「일상과 현실 展」
[수족관 가는 길]크뢰츠 작, 이성열 연출
[만두]박근형 작, 연출
[Zoom In」레이몬드 카버 작, 최용훈 연출
[열애기]장우재 작, 김광보 연출
[그림쓰기]하이너 뮐러 작, 손정우 연출
99. 7. 15 ~ 8. 22 99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
「공포연극 展」
[심야특식]이윤철 작, 이성열 연출
[아빠]박귀옥 작, 최용훈 연출
[귀신의 똥]박근형 작, 연출
[꿈]귄터 아이히 작, 김광보 연출
[다림질하는 사람]손정우 작, 연출
2000. 4. 13 ~ 5. 31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 「五飛異樂 展」
[네 개의 악몽]귄터 아이히 작, 김광보 연출
[물 속에서 숨쉬는 자 하나도 없다]박근형 작, 연출
[Subway」 고선웅 작, 최용훈 연출
[사랑의 기원]차근호 작, 손정우 연출
[나무는 신발가게를 찾아가지 않는다]윤영선 작, 이성열 연출
2001. 3. 15 ~ 6. 3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六頭六感 展」 [의자들]이오네스코 작, 양정웅 연출
[바코드0336307979]김동기 작, 송형종 연출 [원더풀초밥]강은경 작, 오유경 연출
[별이 쏟아지다]김낙형 작, 연출
[코코샤넬 - 어느 디자이너의 그림자]유추리 작, 이해제 연출
2001. 12. 20~2002. 1. 20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 1번지 단상 展」
[나의 교실]김낙형 작, 연출
[숙주 14552002]송형종 재구성, 연출
[그들의 속옷은 이 색이다]정연천 작, 박장렬 연출 [안전 제일]박새봄 작, 오유경 연출 [Intermezzo-피의 결혼] 양정웅 작, 연출
[바늘구멍 사진기]공동창작, 이해제 연출
2002. 9. 5 ~ 2002. 11. 24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 섹슈얼리티 展」 [로빈슨 크루소의 성생활]험프리 리차드슨 원작,
동이향, 이해제 각색,연출
[이브는 아담을 사랑했을까]김수미 작, 박장렬 연출
[능동적 팽창]김낙형 작, 연출
[스트라이크 아웃 낫 아웃]최원종 작, 송형종 연출
[미실 - 新國 신라의 파랑새 여인]양정웅 작, 연출/
[오! 발칙한 앨리스]김나영 작, 오유경 연출
2003. 1. 8 ~ 2003. 1. 26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 1번지 단상 展」
[가족희극사 Ⅰ]박장렬 外 작, 박장렬 연출
[연-불타다.2개의 monodrama]
이주영,이상홍,오유경 작,오유경 연출
[Yes Man! No Man]브레히트 원작, 양정웅 연출
2003. 3. 20 ~ 6. 8 2003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권력유감 展」
[제9요양소]헤롤드 핀터 원작, 박장렬 번안, 연출
[On Air-햄릿]조현아 작, 송형종 연출/
[환(幻)]양정웅 작, 연출
[파티]김낙형 작, 연출
[지리다도파도파 설공찬전]채수 원전, 이해제 작, 연출
[아가멤논 家의 비극]아이스퀼로스 원작,
오유경, 서지헤 재창작, 오유경 연출
2004. 1. 8~ 2. 8 혜화동 1번지 페스티발「1번지 단상 展」 [허브의 여인들]김낙혁 작, 연출
[구름을 지어....]공동창작, 오유경 연출
2006년 3월21일~6월11일
혜화동 1번지 페스티벌 ‘대학로 콤플렉스’
[오늘의 책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김재엽 작, 연출
[죽지마나도따라아플거야] 강화정 작, 연출
[임대아파트] 김한길 작, 연출
[산양섬의 범죄] 우고베티 작, 박정석 연출 [살인자의 집] 김혜영 작, 연출
[질마와 솔래] 김석호 작, 우현종 연출
2007년 3월21일~5월27일
혜화동 1번지 페스티벌 ‘미스터, 리가 수상하다’
[아버지를 죽여라] 박정석 작, 연출
[아름다운 지옥] 김혜영 작, 연출
[조선 형사, 홍윤식] 성기웅 작, 김재엽 연출
[소월(素月)] 우현종 작, 연출
[사건발생 1980] 김한길 작•연출
2008. 4.19~6.15
혜화동1번지 4기동인페스티벌 ‘나는 연극이다’
[별을 가두다] 극단 추파 연출: 우현종
[늑대는 눈알부터 자란다] 극단 바람풀 연출: 박정석
[체크메이트] 극단 드림플레이 연출 김재엽
[모델 하우스] 극단 유정 연출 김혜영
[옆집 살던 박노인] 극단 청국장 연출 김한길
2008.11.12-2009.1.11
혜화동1번지 4기동인페스티벌 “극.장.전”
[누가 대한민국 20대를 구원할 것인가]
극단 드림플레이 김재엽 작,연출
[세월이 가면] 극단 추파 우현종 작,연출
[歸路] 극단 청국장 김한길 작,연출
[행복탕] 극단 유정 김혜영 작,연출
[남도.1] 극단 바람풀 박상륭 원작, 박정석 연출
2009.04.01~ 06.07
혜화동1번지 4기동인 페스티벌
“마피아게임을 하다”
[누가 대한민국 20대를 구원할 것인가]
극단 드림플레이 김재엽 작,연출
[세월이 가면] 극단 추파 우현종 작,연출
[오이디푸스] 극단 바람풀 소포클레스 원작, 박정석 연출
[슬픔혹은] 극단 청국장 김한길 작,연출
[하녀들] 극단 유정 장 주네 작,,김혜영 연출
2009.12.08~ 2010.1.10
혜화동1번지 4기동인 페스티벌 “단상전”
[크리스마스캐럴] 극단 바람풀. 박정석 연출
[사막에 눈이 내릴 거야] 극단 유정 장 주네 작,,김혜영 연출
<저작권자 ⓒ 문화예술의전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포토뉴스
-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 포토뉴스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동덕여대 남녀공학 전환 논란과 노매드 크리틱(Nomad Critic)의 폭로, "없던 일로 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 포토뉴스
- < 자기만의 방 > 우씨, 나쁜X "내 방에서 당장 나가!", 11월 20일 바로 오늘 개봉! 개봉 기념 스페셜 포스터 2종 공개!
- 포토뉴스
- 국립현대무용단 < 청, 연 >, 개성있는 다섯 명의 안무가 권혁, 임선영, 마리코 카키자키, 메간 도헤니&일리아 니쿠로프의 신작 공개
- 포토뉴스
- 유니버설발레단 < 호두까기인형 > 대구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연말 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기획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 내달 15일~16일 개최
- 포토뉴스
- 전장의 크리스마스, 데이비드 보위, 류이치 사카모토, 기타노 다케시, 톰 콘티,모두가 기다리는 최고의 기대작, 올겨울 마침내 스크린에서
- 포토뉴스
- < 전장의 크리스마스 > ‘데이비드 보위 X 류이치 사카모토 X 기타노 다케시’ 출연, 전설 속의 명작,
- 포토뉴스
- 위 솔로이스츠(WE Soloists) 제29회 정기연주회: 프랑스 선율과 캔버스 위의 감동
- 포토뉴스
- 베케트, 정일성 그리고 장두이… "진짜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 게임의 종말, END GAME, 게임의 승부,
- 포토뉴스
- 프렌즈 남성합창단, 20주년 기념연주회에서 가을의 선율을 울리다 , ‘Friends Male Chorus’
- 포토뉴스
- 더 킬러스 ,김종관X노덕X장항준X이명세 그리고 심은경의 시네마 앤솔로지, "과연 심.은.경!
- 포토뉴스
- 로큰롤의 전설, 뜨거운 무대로 돌아오다: 영화 < 리바이벌 69' >, 존 레논, 오노 요코, 리틀 리차드, 더 도어즈, 척 베리, 보 디들리, 제리 리 루이스, 진 빈센트
- 포토뉴스
- < 4월이 되면 그녀는 > 사토 타케루, 나가사와 마사미, 모리 나나, 나카노 타이가, 나카지마 아유무 ..
- 포토뉴스
- 김복희무용단 < 흙의 울음 >,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
- 포토뉴스
- 보란 개인전 ‘영원을 외치며 사라지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갤러리 도스
- 포토뉴스
- '솔로라서' 황정음, "목숨 걸고 하겠다" 23년만의 MC 데뷔 출사표!
- 포토뉴스
- 위대한 클래식 로맨스 < 노트북 > 변우석, BTS, 세븐틴, 데이식스의 인생 영화! 대세 셀럽들의 추천 영화로 주목!
- 포토뉴스
- 경서도 명창들과 함께하는 가을의 감동 - < 서울소리: 잡가雜歌 >, 서울돈화문국악당
- 포토뉴스
- ‘사랑을 믿는다면…’ 영화 < 노트북 > "영혼을 바쳐 한 사람을 사랑했고, 그것만으로도 성공한 인생입니다"
- 포토뉴스
- 노트북 - 다시 못 볼 레이첼 맥아담스 & 라이언 고슬링 케미! - 박신혜, 한효주, 변요한도 설레게 하는 인생 멜로 이유는?,사랑한다면 이들처럼
- 포토뉴스
- ‘드라마 팩토리’의 감성 음악극, 김세환 작. 연출의 '존 레논을 위하여'-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 포토뉴스
- 보고 싶습니다 - 퓨전 신파극, 극단 화살표, "인생 한 방" 배우 김동현 '독희'의 최후는...연출의 귀재 정세혁
- 포토뉴스
- 극단 신주쿠양산박 김수진 연출 -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 포토뉴스
- 존 레논을 위하여- ‘드라마 팩토리’ 의 감성음악극, 김세환 작.연출, 최윤희.신현규. 최영무 출연
- 포토뉴스
- 존 레논을 위하여- ‘드라마 팩토리’ 의 감성음악극, 김세환 작.연출, 최윤희.신현규. 최영무 출연
- 포토뉴스
-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 포토뉴스
- '니나' 라고 불러주세요 , 지금 갈매기 연습중이잖아요! -배우 유성진 ,연극 백수광부들,극단 백수광부
- 포토뉴스
- 여혜빈 개인전 (Bong Bong) ‘Dream Diary’展 , 갤러리 도스 기획
- 포토뉴스
- 영화 ‘정욕’(正欲),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화제작 ‘정욕,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인가 가치관을 뒤흔드는 문제작인가!
- 포토뉴스
- 백수광부들 , 장성익 연출, 홍경숙,이준혁,김현영,유성진,김준태,박혁민,이태형, 임기향 출연
- 포토뉴스
- 뮤지컬 삼총사 - 약속 - 유준상,백민정-Three Musketeers- Musical The Three Musketeers -Les Trois Mousquetaires. 유준상
- 포토뉴스
- < 에로티즘 시나리오 > 섹슈얼 드라마, ‘걸어 다니는 상처’ 아야노 고의 파격 변신, 두 남자가 기억하는 한 여자, 세 남녀의 사랑 이야기!
- 포토뉴스
- 연극 ‘잠들 수 없다’ - 우리시대 꼭 봐야 할 명작 ,김도원 작, 남미정 연출, 조영진, 이승헌 출연
- 포토뉴스
- 인천시립교향악단 제422회 정기연주회 '2024 뉴 골든 에이지Ⅱ' < 브루크너 교향곡 8번 >
- 포토뉴스
- 경기도민이라면 대중교통비 20~53% 환급! 5월 1일 The 경기패스 시행. “카드 발급, 회원가입 하고 더 큰 혜택 받으세요”
- 포토뉴스
-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 포토뉴스
- 뮤지컬 '태풍' , Musical "The Tempest",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박석용, 홍경수, 조정은, 민영기, 신영숙, 임철형,이승희,고미경,안성빈
- 포토뉴스
- 뮤지컬 잭더리퍼 - '특종' - 백민정,민영기,엄기준, 최성원, 정동하, 환희,신성우, 서영주, 김법래,이건명, 민영기, 김준현, 정필립,강성진,김여진,장대웅
- 포토뉴스
- 뮤지컬 시카고, 록시하트 역, 이하늬, Musical CHICAGO
- 포토뉴스
- 극단 신주쿠양산박 - 김수진 연출의 "해바라기의 관", 유미리 원작, 당신은 날 사랑합니까~? "한글만 알고 한문 모르는 세대는 ... "
- 포토뉴스
- 뮤지컬' 광화문 연가' - 빗속에서- 이세준, 강동호, 붉은 노을- 최서연, 난 아직 모르잖아요 - 조진아
- 포토뉴스
- '헤드윅' 역 열연하는 조승우 -성전환 수술은 개판, 잘려진 살덩이 흔적만...
- 포토뉴스
- 뮤지컬 '화장을 고치고' , 김수용,최성원,백주희,신주연,오대환,김종구,서홍석,이소영,김수영
- 포토뉴스
- 뮤지컬 구텐버그, 장현덕, 정상훈, 송용진, 정원용 - 당신이 꿈꾸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모든 것
- 포토뉴스
- 오르가즘 브라더스, 오! 부라더스, 무게잡지 않으면서 엔돌핀이 흐르는 파티음악 -로큰롤 카바레 사운드밴드, 공연 실황
- 포토뉴스
- 우씨, 멍멍이에게 권하는 그림책 "화가 나서 그랬어!" -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을 때 더욱 의미 있는 그림책
- 포토뉴스
- 배우 정수빈, 영화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로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참석!
- 포토뉴스
- 뮤지컬 잭더리퍼- 더 끔찍한 사건 , 민영기, 김법래
- 포토뉴스
- 연극 ‘잠들 수 없다’ - 우리시대 꼭 봐야 할 명작 ,김도원 작, 남미정 연출, 조영진, 이승헌 출연
- 포토뉴스
- 억척어멈과 그의 자식들:요즘 보기 힘든 명작과 명연기가 만들어내는 진정한 연극, 판소리의 서사성을 무대에서 본격 재현한 연극
- 포토뉴스
- 뮤지컬 < 노트르담 드 파리 > 2022년 Notre Dame de Paris - Live Arena di Verona 노트르담 드 파리 - 베로나의 라이브 아레나
- 포토뉴스
- 윤소영 피아노 독주회 , SOYOUNG YOON PIANO RECITAL
- 포토뉴스
- 다카라즈카 가극단 < 엘리자베스: 사랑과 죽음의 론도 >
- 포토뉴스
- “우리 시대 최고의 연극” - ‘복사꽃 지면 송화 날리고’, 극단 이루, 손기호 작·연출, 박용수·우미화·정인겸·염혜란·조주현·최정화 출연
- 포토뉴스
- < 골드핑거 >양조위, 유덕화의 20년 만의 재회! <무간도> 제작진의 홍콩 느와르 < 골드핑거 >
- 포토뉴스
- 최소현 개인전 ‘두려움의 탄생’展 , 갤러리 도스 기획 최소현 ‘두려움의 탄생’展
- 포토뉴스
- 우크라이나, 뱅크시 벽화 우표 발행, '업어치기 한판, 승리는 우크라니아에!' 소망 담아
- 포토뉴스
- 표현주의 연극의 정수 < 절대신호> 한국초연 작, 박지호 귀국 최초의 출연작품,朴志湖出演, 解放以後中国劇作家最初紹介作
- 포토뉴스
- 트로트 뮤지컬 차차차 - 이번엔 트로트 뮤지컬이닷! 씹어라! , 테크노 뽕짝 부터 전통 트로트 까지,미친듯이 놀아봐~
- 포토뉴스
- 문화예술의전당, 연극클럽'무서운관객들' 합동 시월 소풍 - 신청 마감
- 포토뉴스
-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한국 최고의 연출가 채윤일 연출, 김소희, 이승헌, 김하영, 강호석 등 최고의 정통 연극 배우 총 출연
- 포토뉴스
- 골드베르크 변주곡 -연극을 카피하는 연극이 아니라 삶을 창조하는 연극." - 이기도 연출,극단 인혁, 박용수, 김중기, 최원석, 김혜민, 황연희, 최근창
- 포토뉴스
- 억척어멈과 그의 자식들 , 김미숙, 김소희, 이승헌, 장재호, 최영, 추은경, 곽지숙, 임정도, 오성택, 양홍석 ,정연진, 김하영, 신재훈
- 포토뉴스
- 햄릿, 연희단거리패, 이윤택 연출, 국립극장 공연,지현준,김소희,장재호,한갑수,이승헌,박선주,변혜경,김광룡,김낙균,최홍준,심완보,류경희,이윤택,조인곤,김미숙,정동숙
- 포토뉴스
-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테네시 윌리암스 작,채윤일 연출 , 이채경 번역,미쓰미 신이치 음악, 김소희,이승헌,김하영,강하석,김아라나,박근홍,황지나,이건희,블랑쉐,스텐리,스텔라
- 포토뉴스
- 극단 신주쿠양산박 - 김수진 연출의 "해바라기의 관", 유미리 원작, 당신은 날 사랑합니까~? "한글만 알고 한문 모르는 세대는 ... "
- 포토뉴스
- 베케트, 정일성 그리고 장두이… "진짜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 게임의 종말, END GAME, 게임의 승부,
- 포토뉴스
- 위 솔로이스츠(WE Soloists) 제29회 정기연주회: 프랑스 선율과 캔버스 위의 감동
- 포토뉴스
- 연극 '그녀의 봄' , 백척간두의 위태로운 이 시기에 나는 왜 이 공연을 다시 보는가? 최원석, 윤상화,신덕호,최광일,채국희,정승길,조은영,조주현,김상천 출연, 김학선 작.연출
- 포토뉴스
- 프렌즈 남성합창단, 20주년 기념연주회에서 가을의 선율을 울리다 , ‘Friends Male Chorus’
- 포토뉴스
- 복사꽃 지면 송화 날리고,박용수,우미화,정인겸,엄혜란,조주현,최정화,극단 이루,손기호 작.연출
- 포토뉴스
- 뮤지컬 '캐치 미 이프 유 캔', Musical 'catch me if you can'
- 포토뉴스
- 한국 최초 창작뮤지컬은 가수 전인권 형 전세권 연출의 '카니발 수첩'이다
- 포토뉴스
- 뮤지컬 '헤드윅', 여자가 연기하는 남자, 헤드윅 남편 '이츠학'역 조진아
- 포토뉴스
- COZ,코즈,길성원,뮤지컬 배우 길성원,세종문화회관 정오의 예술무대 -2005년 공연 실황
1/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