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올해 가장 무시무시한 학교 스릴러 ‘티처스 라운지’ 2023년 키워드 ‘교권 현실’ 美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예비 후보 선정!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3/12/24 [09:19]

올해 가장 무시무시한 학교 스릴러 ‘티처스 라운지’ 2023년 키워드 ‘교권 현실’ 美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예비 후보 선정!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3/12/24 [09:19]

12월 27일 국내 개봉하는 영화 ‘티처스 라운지’가 미국 아카데미상 국제장편영화상 예비 후보에 올랐다.( https://aframe.oscars.org/news/post/96th-oscars-shortlists)

[감독: 일커 차탁│출연: 레오니 베네쉬│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개봉: 2023년 12월 27일]

▲ 1주차 굿즈: A3포스터, ‘티처스 라운지’ 연필 세트     ©문화예술의전당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최하는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1일(현지 시각) 내년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쇼트리스트를 발표했다. 쇼트리스트는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가 발표되기 전 공개되는 예비 후보 리스트다. 국가당 한 편만 출품할 수 있는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부문에 ‘티처스 라운지’가 독일 대표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티처스 라운지'는 신임 교사가 교내 연쇄 도난 사건을 직접 해결하려다 학생과 학부모, 동료 교사와 엮이며 겪는 시련을 그린 학교 스릴러 영화다. 2023년의 키워드로 꼽히는 ‘교권 현실’과 함께 최근 사회적 문제로 윤리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등 어느 때보다 학교 교육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현 시대를 대표하는 선생님 이야기를 담아 기대를 모은다. 

 

일상적인 풍경의 학교에서 교내 연쇄 도난 사건을 계기로 점차 꼬여가는 교사, 학생, 학부모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은 ‘티처스 라운지’는 개봉 전부터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았다.

 

세계 4대 국제영화제로 손꼽히는 제4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주요상영(Centrepiece)’ 섹션과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시네마’ 섹션에도 초청되어 극찬을 받았고, ‘독일의 아카데미시상식’으로 일컫는 독일영화상에서 최고작품상, 시나리오상, 편집상, 감독상, 여자주연상으로 5관왕을 석권했다.

 

한편 아카데미 시상식은 1929년부터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 회원(AMPAS, 이하 아카데미 회원)들이 뽑는 상으로 미국 영화제작에 직접 관여하는 사람들만이 투표권을 가진 미국 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제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3월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열린다.

 

‘티처스 라운지’는 이상적인 교육관을 가진 신임 교사가 선의로 한 행동이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이어져 학생, 학부모, 동료 교사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았다. 독일, 한국뿐만 아닌 전 세계적으로 변화된 교육 환경이 교사와 학생, 학부모에게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해 달라지는 교육관을 몰입감 넘치게 담아내어 궁금증을 자극한다. 

 

학교와 교육에 대한 질문과 교권 현실에 대한 뜨거운 공감을 일으킬 영화 ‘티처스 라운지’는 12월 27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SYNOPSIS 

 

모든 확신에는 증거가 필요하다 

도난 사건이 빈번한 학교에 새로 부임한 신임 교사 ‘카를라’. 

자기가 가르치는 이민자 아이가 범인으로 몰려 문제가 생기고, 

그 와중에 교무실에서 동료 교사의 부정 행위를 목격하게 되면서 

스스로 해결책을 찾고자 노트북 카메라를 켜 둔 채 지갑을 옷에 두고 수업에 들어간다. 

예상대로 지갑의 돈이 사라지고 카메라에는 돈을 가져간 사람의 블라우스가 찍혀 있었다.

 

하지만 잘못된 것을 바로 잡으려고 했던 일들은 

오히려 카를라가 숨 쉴 수 없을 정도의 더 큰 시련으로 조여오기 시작하는데…  

지키느냐, 무너지느냐, 선택해야 한다!  

▲ 티처스 라운지     ©문화예술의전당

▲ 티처스 라운지     ©문화예술의전당

▲ 티처스 라운지     ©문화예술의전당

▲ 티처스 라운지     ©문화예술의전당

INFORMATION

 

제목: 티처스 라운지

영제: The Teachers’ Lounge

장르: 학교 스릴러

감독: 일커 차탁

출연: 레오니 베네쉬

상영시간: 99분

상영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수입/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개봉: 2023년 12월 27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동덕여대 남녀공학 전환 논란과 노매드 크리틱(Nomad Critic)의 폭로, "없던 일로 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