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맥미남’ 첫방부터 화제! 천만관객 배우와 MZ무당, MC김종국-솔라-기우쌤도 놀란 드라마틱한 변신!

최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0:09]

‘맥미남’ 첫방부터 화제! 천만관객 배우와 MZ무당, MC김종국-솔라-기우쌤도 놀란 드라마틱한 변신!

최혜용 기자 | 입력 : 2024/01/24 [10:09]

▲ ‘맥미남’ 첫방부터 화제! 천만관객 배우와 MZ무당, MC김종국-솔라-기우쌤도 놀란 드라마틱한 변신!   © 문화예술의전당

 

내 남자를 바꾸기 위한 초대형 프로젝트! ‘MAKE미남-바꿔줘! 내 남자’가 베일을 벗었다. 지난 23일 저녁 8시 10분 첫 방송된 the life 오리지널 예능 ‘MAKE미남-바꿔줘! 내 남자’(이하 ‘맥미남’ 제작 the Life/CP 박현우/연출 방우태)에서는 충격적인 사연이 연달아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빼앗았다.

 

‘맥미남’은 다양한 이유로 자신감을 상실한 남성들에게 변화의 기회를 선사하는 내 남자의 맞춤형 외모 개선 콘텐츠로 the Life에서 기획, 제작하고 the Life 채널과 LG헬로비전 채널25번, KBS조이에서 방송된다. 김종국, 솔라, 기우쌤이 MC를 맡았으며 내 남자를 변신시키기 위해 ‘의벤져스’가 출격한다.

 

대망의 첫 방송에서 선정된 내 남자는 뜻밖의 직업으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무려 천만관객 영화에 출연한 배우였던 것. 유명한 영화에 수 차례 나왔지만 “외국인이냐”라는 얘기를 듣는 게 일상이 되어버린 상태였다. 

 

마음은 물론 몸까지 엉망인 그를 위해 아버지가 사연을 신청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7년째 외국인 역할만 한다”라며 아들의 변화를 바라는 아버지의 바람이 이뤄질 수 있을지,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됐다.

 

이 가운데 MC를 맡은 마마무 솔라가 “선배님도 연기 경력 많지 않냐”라며 김종국을 바라봤다.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됐다”라면서 너스레를 떤 김종국을 향해 솔라가 “‘프로듀사’에서 예지원 선배님과 멜로 연기를 했었냐”라며 궁금해했다. 김종국이 “격렬한 키스신!”이라고 유쾌하게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첫번째 내 남자의 일상이 공개됐는데 충격 그 자체였다. 안정적이지 않은 수입 때문에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겸하며 살았고, 특히 집이 아닌 차에서 지내는 모습이 충격과 안타까움을 줬다. 

 

아버지는 “차에서 자는지 몰랐다”라며 속상해했다. 아들은 “한 5~6년 됐다”라고 뒤늦게 고백했다. “월세를 아낄 수 있고 각지에 있는 촬영장에 가기 편리하다”라는 게 이유였다.

 

충격적인 사실은 또 있었다. 한눈에 봐도 고통스러운 치아 상태가 공개된 것. 15년 전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았던 그는 “아버지가 해 주셨는데 당시 돈이 좀 부족해서 반은 못 붙였다”라고 밝혔다. 치아를 자세히 보게 된 MC들이 경악했다. “너무 아파 보이는데?”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연기 연습은 물론 먹는 것 자체가 고통이었다는 내 남자. MC 솔라는 “여기가 메이크오버 맛집 아니냐? 외모와 자신감을 업! 시켜드리겠다”라면서 공감 요정으로 활약했다.

 

내 남자와 ‘의벤져스’가 만났다. 30대이지만 센 인상 때문에 ‘무국적’ 오해를 불러일으켰던 그를 위한 프로젝트는 대성공이었다. 90일간 대장정을 마친 후 드라마틱한 변화에 MC들의 박수가 절로 나왔다. 

 

수트핏을 뽐내는 배우의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의벤져스’는 “할 수 있는 모든 걸 했다”라고 밝혔다. 당분간 내 남자가 머물 수 있는 거처까지 마련해 줬다고 전해져 감동을 선사했다.

 

두 번째 사연 역시 충격이었다. 얼굴 공개를 극도로 꺼리는 이 남자, 알고 보니 ‘MZ무당’이었다. 손님을 만나 점사를 보면서도 입을 가려야 하는 MZ무당의 이유는 덧니, 부정교합 등 하관 때문이었다. 

 

특히 치열이 콤플렉스로 자리잡았는데 “손님들에게 컴플레인을 받고 외모에서 오는 자괴감이 크다”라며 속마음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최애 음식’ 곱창을 먹으면서도 고통을 호소할 정도로 치아가 좋지 않은 상태였다.  

 

MZ무당이 ‘의벤져스’를 만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활짝 웃을 수 있을 지 이목이 쏠렸다. 드디어 스튜디오에 모습을 드러낸 MZ무당은 ‘아이돌’을 연상케 했다. 세상 앞에 달라진 외모를 뽐내자 MC 솔라가 “와!”라고 소리쳤다.

 

MZ무당은 “활짝 웃을 수 있다”라면서 외모는 물론 자존감까지 업그레이드됐다고 고백했다. 솔라는 헤어 스타일링에도 감탄했다. 기우쌤은 “숟가락만 얹었을 뿐”이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휜 코, 눈매 교정 등 외적인 부분은 물론 치아를 하나도 빼지 않은 채 문제점을 개선했다고 전해지며 놀라움을 더했다. MC무당은 “당당하게 살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첫 방송부터 충격과 놀라움을 동시에 안긴 ‘맥미남’! 상처받은 남자들의 몸과 마음 그리고 인생까지 업그레이드해주는 ‘맥미남’은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10분 the Life 채널과 LG헬로비전 채널 25번, KBS조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the Life 채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