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심 도쿄에서도 지진동을 느낄 수 있는 내륙에서 발생한 지진 또 발생 , 화산 분화도 ...화산 분화도.. 스와노세섬 화산 분화, 대형 콘크리트 암석 400m 날아가
일본기상청이 " 향후 2~3일 동안 대지진 발생 가능성 높아, 큰 흔들림에 대비할 것을 당부"한 가운데 오늘 새벽 일본 수도 도쿄에서도 흔들림을 감지하는 내륙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도쿄도 네리마구 최대 진도 2의 지진
24일 새벽 1시 50분쯤 일본 도쿄에서 최대 진도 2의 지진이 관측됐습니다.
일본기상청에 따르면 지진이 발생한 진앙은 지바현 북서부, 지진이 발생한 진앙의 깊이는 약 70km,
지진 규모는 3.3으로 추정됐습니다.
일본기상청은 "이번 지진에 의한 쓰나미의 걱정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지진은 일본에서 주로 지진이 발생하는 '해안'이 아닌 내륙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최대 진도 2는 도쿄도 네리마구에서 관측됐습니다.
이 지진으로 일본 수도 도쿄에서도 지진동을 느낄 수 있었으며, 많은 일본인들의 '대지진 공포'와 염려가 SNS에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일본인들의 즉각적인 반응입니다. =전문가들은 진원지가 지바현 동쪽 해안에서 서쪽 육지로 이동하기 시작하면 수도권 바로 밑에 지진이 발생할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고 지적했다. 우연의 일치인지, 앞으로 서쪽에서 더 많은 지진이 일어나지 않을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싶지만, 방재 의식과 소홀히 하기 쉬운 물과 식량의 비축만을 최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도쿄 바로 밑에 지진이 발생하여 생명줄이 파괴되었을 경우, 조기 구호 물자에 대한 기대가 낮기 때문에 적어도 한 달 정도는 스스로 생존할 수 있을 정도의 대비를 하고 싶습니다.
=간토 지역에서 지진이 이렇게 자주 발생한다면, 1-2년 이내에 관동 지방에서 재해급 지진이 발생해도 놀랄 일이 아닙니다. 기상청이나 지진학자, 정부는 공포와 비난이 두려워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자신과 가족을 지킬 수 있는 각오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도쿄에서 가장 강한 지반을 가지고있는 북서 방향의 네리마 구의 진도가 해안 도심보다 높은 것을 면밀히 조사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깊이도 관련되어 있습니다만, 진앙 방향에서 뻗어 있는 단층대나 판 경계, 네리마구 지하 깊이의 국부적인 불규칙한 지질 구조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진원지의 깊이로 미루어 볼 때, 사가미 골짜기 근처인가? 진앙은 옛날부터 사가미 해구(佐若湖) 부근의 태평양판 쪽에 집중되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난카이 트로프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진 주기는 이제 3개월 주기가 아닌가? 어쨌든 북미판에서 여전히 태평양판을 누르고 있는 것은 왜곡의 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노토 반도에서 남쪽으로 야마나시현과 나가노현의 지각선을 따라 쌓이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 지진에 익숙한 도쿄 사람들 다만, 7급의 대지진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남의 문제처럼 느껴진다 우선, 화재를 처리하지 않으면 밀집된 목조 건물이 많은 지역 여기저기서 불길이 치솟고 탈출로가 막힌다 집이 무너지면 갇힐 수 있기 때문에 무섭습니다. 특히 고령자가 많기 때문에 공원 등 개방된 공간으로 피난이 필요하다 이 지역의 공원은 규모가 작기 때문에 피난장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진원지가 지바현 북서부인데 네리마에서 진도 2가 관측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장 강한 흔들림과 치바의 진앙 부근의 흔들림이 가장 강한 것이 보통이 아닐까요? 잠에서 깨면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치바현에서 지진이 일어난 것은 이상하지만, 왠지 도쿄 네리마에서 진도 2를 관측하고 있다. 서쪽으로 오고 있기 때문에 수도인 도쿄는 정말 나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지진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닥칠 수 있기 때문에 방재 용품을 반드시 준비합시다. 실제로 요즘 일본 각지에서는 거의 매일 지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도쿄뿐만 아니라 일본 전역에도 해당됩니다.
=전기밥솥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모든 전기 도시 가스 하우스의 경우 카세트 스토브는 필수입니다. 침대 곁에 있는 손전등. 휴대용 배터리는 사용하자마자 충전됩니다. 여분의 배터리를 비축하십시오. 작은 라디오를 구입하십시오. 자동차의 휘발유 주유 주기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합니다. 큰 배낭을 준비하십시오. 쓰나미는 해안뿐만 아니라 강을 따라 올라옵니다. 인구 밀도가 높은 주거 지역에서는 마을 전체가 불에 탔습니다. 화재의 소용돌이 때문에 대피소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탈출할 것인지 미리 생각하십시오.
◯ 발생 지진이 발생했을 때는 목욕물을 모으십시오. 냉장고에 있는 물건을 쿨러에 넣으십시오. 근처에서 불이 나면 배낭에 챙겨 도망칩니다.
◯ 재해 후의 생활 사람들은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표현합니다. 선과 악이 양극화되었다.
=어쨌든 지진이 있었습니까? 조금 흔들리고 있다고 생각해서 TV를 켜면 티커가 없고, 지진 속보를 보면 나오지 않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진도가 2 정도라면 속보를 낼 수 없고, 애초에 모두 잠자리에 들기 때문에 작은 지진이라고 눈치채지 못한다. 글쎄, 그것은 큰 문제가 아니 었습니다.
어제는 시골에서 도쿄에 갔는데,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 대지진이 일어나면 모든 기능이 마비됩니다.
고층 콘도미니엄의 기울어짐, 건물 붕괴, 베이 코스트의 갓 채워진 땅의 액상화로 인한 화재가 걱정됩니다.
=도쿄에 가장 큰 피해를 입히는 도쿄 북부의 지진이 가까운가、、、 정말 가까워지고 있다고 느낍니다. 도쿄만의 끝자락에 있습니다. 매일 어딘가에서 꽤 눈에 띄는 지진이 있습니다.
=이런 주파수는 처음이겠죠? 지바 지진도 남쪽으로 확대되어 후지산 주변 지역도 자주 발생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대판 경계 지진의 준비 단계로서, 부근의 걸쇠가 서서히 제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집과 나무가 쓰러지기 직전입니다. 요즘 많이 왔어요. 마지막 큰 걸쇠가 벗겨지면 끔찍할 것입니다.
=인프라와 방재에 돈을 쓰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것이 지금 해야 할 일인가? 오사카 엑스포 2025는 내년 봄에 시작됩니다. 12개월 남짓 남은 올해는 엑스포를 위한 기금을 모으고 준비를 가속화해야 하는 중요한 해입니다. 인프라는 엑스포가 끝난 후에도 적시에 개발될 것입니다
=네리마구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소파에 누워 있다가 잠시 몸을 떨었다. 마음 탓이라고 생각했는데 네리마구였다! 지진을 좋아하지 않고 민감하기 때문에 진도 2라도 바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매일 무서워요 웃음.
=이때까지도 네리마구만은 주변의 구나 시보다 1단계 높은 진도가 있었지만, 네리마구의 진도계를 면밀히 조사하면 좋을 것 같다...
=예언은 믿지 않지만 2025 년에 일본이 나빠진다고합니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지진은 그 전조입니까? 실제로 맞는 예측이 있기 때문에 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앙지가 깊었기 때문에 도시가 큰 단층으로 흔들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수도 바로 밑에 위험한 간판이라고 생각합니다 ... 신발은 침대 곁에 두고 올게요
=과연? 타마 서쪽 지역에 있지만 집이 잠시 삐걱 거렸다. 어쨌든 지진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물과 음식을 가져온다.
이날 오전 5시 22분, 파푸아뉴기니에서 규모 7.0의 지진이 발생했다. 큰 것이 곧 오지 않을까. 불안.
= 무엇?? 거짓말?? 네리마구에 살고 있습니다만, 전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긴장하고 지진을 감지하기 쉽지만, 자고 있을 때는 눈치채지 못한다.
=매일 떨리는 것에 지쳤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평화로운 날들이 이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최근에는 지진이 많지 않은 곳에서도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어디라고 말할 수 없었다. 러시안 룰렛 같고 무섭습니다.
=앞으로 어떤 지진이 일어나도 나에게는 피할 길이 없다. 일본에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자칭 전문가들의 불안을 부추기는 이야기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
=진도 2에 대한 뉴스는 필요 없습니다. 이제 한동안 쏟아지고 있는 비에 대한 소식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가사키 고토와 나가사키 남부, 구마모토를 연결하는 직선 강수 밴드와 같은 비 밴드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알려주세요! 나는 천둥을 좋아하지 않는다.
=여기에서 커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빨리 가라 앉았고, 한밤중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시 올 거에요... 거의 전국 각지에서 지진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솔직히 피할 수 없습니다.
=이곳의 지진은 끔찍합니다 장소도 그렇지만, 관동 대지진도 마찬가지다 진원지
비정상적인 지진 지역입니다 ... 큰 녀석이 오지 않을까 걱정된다.
나는 잠이 들었고, 잠시 동안 흔들리는 것을 느꼈다. 결국 지진이었을까?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갑시다. 순수하고, 의롭고, 아름답습니다.
=도쿄는 직접적인 지진으로 인해 위험합니다. 그렇게 되면 일본이 위험해진다...
=네리마 바로 아래에서 지진이 일어나면 무서워집니다.
=관동은 계속, 주의해 주세요 =과거의 관동 대지진은 다시 올 것인가?
=이 장소의 흔들림은 약간 소름 끼칩니다 =드디어 수도권 바로 아래에 지진이 발생하기 위한 카운트다운에 돌입했습니다. 언제라도 죽을 수 있도록 지금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요.
*= 일본은 지진이 많은 나라입니다 다음은 관동 대지진이 있기 때문에 대비가 필요합니다.
-치바는 위험합니다. 치바에 살고 싶지 않습니다. -드디어 수도권 바로 밑에 지진이 일어난 것일까?
일본으로 출장 또는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 일본에 거주하시는 교포분들과 여행객들은 여진과 지진 발생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여진 발생 가능성 높아
2) 대지진 전조
동경만 주변으로 대지진 발생 기록
1855년 규모 7.2
1894년 규모 7.0
1894년 규모 6.7
향후 규모 7.0 대지진 발생할 확률 높아
2연속 연발 지진 '동경만 주변 2연발 지진 발생 기록 있어' 1894년 규모 7.0 지진에 이은 규모 6.7 지진 발생 대지진 전조 가능성 높아
스와노세섬 화산 분화, 대형 콘크리트 암석 400m 날아가
일본 규슈 남부 가고시마현 스와노세섬에서 화산 분화가 발생했습니다. 이 화산 분화는 오전 0시 22분쯤에 발생했으며, 화산 폭발로 인해 분화구에서 약 1㎞ 떨어진 지점까지 화산 자갈인 분석이 날아갔습니다. 분화구에서 500m를 넘는 상공까지 연기가 치솟았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스와노세섬 화산 경계 수준을 '분화구 주변 규제’에 해당하는 레벨 2에서 '입산 규제’에 해당하는 레벨 3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스와노세섬에서는 지난해 3월에도 화산 폭발이 증가했으나, 이후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스와노세섬에는 39세대 84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대다수가 화구 인근에서 남쪽으로 4㎞ 떨어진 항구 주변에 살고 있다고 NHK는 전했습니다.
이번 화산 분화로 인한 피해 상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관계 기관은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reel/2448515615356128
<저작권자 ⓒ 문화예술의전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생활/건강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