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간도> 이후 양조위, 유덕화의 20년 만의 재회로 화제를 낳고 있는 홍콩 느와르 <골드핑거>가 4월 10일 드디어 개봉하며 관객들과 만난다. 특히 개봉을 기다리는 영화 팬들을 위해 개봉주에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과 CGV 필름마크까지 극장 오리지널 굿즈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골드핑거 >는 홍콩 경제를 주무르는 거대 황금제국 카르멘 그룹의 수장 ‘청이옌’(양조위)과 그의 제국을 집요하게 파헤치는 반부패 수사관 ‘류치위안’(유덕화)의 불꽃 튀는 대결을 담은 홍콩 느와르.
먼저 영화 속 명장면을 내 손안에 담아보는 CGV의 컬렉터블 기프트 필름마크의 주인공으로 <골드핑거>가 확정되었다. <골드핑거> 필름마크는 영화 속 명장면들이 삽입된 필름마크 2종과 양조위, 유덕화 버전의 배경 커버로 구성되어 특별함을 더한다. <골드핑거> 필름마크는 4월 10일(수) 개봉일부터 당일 관람 인증 고객에 한해 1좌석 당 1세트 선착순 증정하며 진행 극장 및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골드핑거>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을 진행해 팬들의 환호성을 사고 있다. 특히 이번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양조위와 유덕화가 그려진 황금빛 홍콩 달러 컨셉으로 제작되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골드핑거>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은 개봉주 주말인 4월 13일(토)부터 당일 관람 티켓을 소지한 메가박스 멤버십 회원에 한해 선착순 증정되며 자세한 사항은 메가박스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무간도>는 양조위와 유덕화가 <무간도> 이후 20년 만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언론과 관객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화제 속에 개봉한 <골드핑거>를 향해 “두 주연배우 일품 연기. 량차오웨이와 류더화는 이번에도 관객의 기억에 오래 남을 만한 연기를 펼친다”(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20년 만에 다시 만난 두 배우. 두 사람의 연기 대결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극장에 갈 이유가 충분하다”(경향신문 최민지 기자), “‘올타임 레전드’ 양조위, 유덕화…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해”(시사위크 이영실 기자), “정통 홍콩 누아르의 귀환”(국민일보 임세정 기자),
“잔잔함 속에 강한 울림을 주는 양조위와 유덕화의 눈빛대결”(시선뉴스 박진아 기자), “양조위, 유덕화와 함께라면 홍콩은 여전히 홍콩, 그래서 더 감동적인 영화”(씨네플레이 주성철 편집장) 등 언론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어 어떤 흥행 파워를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홍콩 느와르의 완벽한 부활을 알리는 양조위, 유덕화 주연의 <골드핑거>는 4월 10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VIEW
두 주연배우 일품 연기.
량차오웨이와 류더화는 이번에도 관객의 기억에 오래 남을 만한 연기를 펼친다
(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20년 만에 다시 만난 두 배우
두 사람의 연기 대결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극장에 갈 이유가 충분하다
(경향신문 최민지 기자)
‘올타임 레전드’ 양조위, 유덕화…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해
(시사위크 이영실 기자)
정통 홍콩 누아르의 귀환
(국민일보 임세정 기자)
잔잔함 속에 강한 울림을 주는 양조위와 유덕화의 눈빛대결
(시선뉴스 박진아 기자)
양조위, 유덕화와 함께라면 홍콩은 여전히 홍콩, 그래서 더 감동적인 영화
(씨네플레이 주성철 편집장)
INFORMATION
제 목 | 골드핑거(The Goldfinger)
감 독 | 장문강(<무간도> 시리즈 각본)
출 연 | 양조위, 유덕화, 임달화 외
장 르 | 홍콩 느와르
수 입 | ㈜퍼스트런
배 급 | 메가박스중앙㈜
제 공 | ㈜제이에이와이이엔터테인먼트
공 동 제 공 | ㈜키노라이츠
개 봉 | 2024년 4월 10일
SYNOPSIS
1980년대 홍콩 경제를 주무르던 황금제국 ‘카르멘 그룹’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그동안 자행됐던 불법들이 서서히 드러나며 2조 홍콩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수사가 시작된다.
< 무간도 > 이후 양조위, 유덕화의 20년 만의 재회로 화제를 낳고 있는 홍콩 느와르 < 골드핑거 >가 배우 이영애의 추천 영상을 공개했다.
<골드핑거>는 홍콩 경제를 주무르는 거대 황금제국 카르멘 그룹의 수장 ‘청이옌’(양조위)과 그의 제국을 집요하게 파헤치는 반부패 수사관 ‘류치위안’(유덕화)의 불꽃 튀는 대결을 담은 홍콩 느와르.
배우 이영애의 <골드핑거> 추천 영상은 “오늘은 저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 한 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라고 환하게 웃으며 인사하는 이영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 “바로 유덕화 배우가 나오는 영화 <골드핑거>입니다”라고 전하며 “유덕화 배우는 제가 대학생 때 초콜릿 CF로 직접 만났습니다. 그때도 유덕화 배우가 홍콩 사대천왕으로 아시아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셨는데요”라고 유덕화 배우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다.
또한, 이영애는 <골드핑거>로 돌아온 유덕화 배우에 “여전히 카리스마 넘치고 멋진 연기를 보여주셨어요”라고 극찬을 보냈고, “악역으로 변신한 양조위 배우도 이번 영화에서 아주 열연을 펼치는 인상 깊은 장면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라고 양조위 배우의 열연에도 극찬을 보냈다.
끝으로 이영애는 “유덕화 배우 양조위 배우분들의 양보 없는 선악 대결이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라고 <골드핑거>의 감상 포인트를 전하며 이와 함께 “홍콩 느와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영화를 적극 추천해 개봉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배우 이영애의 추천을 받은 4월 최고의 기대작 양조위, 유덕화 주연의 <골드핑거>는 4월 10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