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독일, 우크라이라에 패트리엇 미사일 즉시 인도, 중국에겐 잔인한 전쟁 벌이는 러시아 지원 안 돼! 경고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4/14 [00:37]

독일, 우크라이라에 패트리엇 미사일 즉시 인도, 중국에겐 잔인한 전쟁 벌이는 러시아 지원 안 돼! 경고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4/04/14 [00:37]

▲ 독일, 우크라이나 방공망 위해 패트리엇 미사일 지원 확대, 사진= 독일국방부 엑스  © 문화예술의전당

 

앵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독일이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엇 미사일 방공 시스템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한 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멍멍이 룰루 기자가 자세한 내용을 전해주실 겁니다. 룰루 기자, 어떤 상황인가요?

 

룰루 기자: 네, 앵커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자국민을 보호할 방공 시스템이 부족하다고 호소해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독일 국방부는 엑스를 통해 "러시아의 공습을 방어하기 위해 패트리엇 방공 시스템을 즉시 인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우크라이나는 전쟁 장기화로 방공망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며 서방에 연일 추가 지원을 요청하고 있었죠.

 

룰루 기자: 맞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달 6일 우크라이나 전역을 방어하려면 패트리엇 25기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독일은 러시아의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엇 방공 시스템 2기를 지원했습니다.

 

앵커: 젤렌스키 대통령은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룰루 기자: 젤렌스키 대통령은 엑스에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중요하고 생산적인 통화를 했다"며 "우크라이나에 추가 패트리엇 방공 시스템과 기존 방공망의 미사일을 지원하기로 결정해줘 감사하다"고 적었습니다.

 

앵커: 숄츠 총리는 어떤 입장을 밝혔나요?

 

룰루 기자: 숄츠 총리는 이날 젤렌스키 대통령과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방공망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다른 파트너들의 추가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했다고 독일 정부가 전했습니다. 그는 6월 스위스에서 열리는 우크라이나 평화회의를 적극 지지하고 광범위한 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도 약속했습니다.

 

앵커: 그리고 숄츠 총리는 중국을 공식 방문하게 되는군요.

 

룰루 기자: 네, 14일부터 사흘간 중국을 공식 방문하는 숄츠 총리는 중국의 우크라이나 평화회의 참여를 포함한 전쟁 해법을 논의할 것으로 독일 언론들은 전망했습니다. 숄츠 총리는 이날 일간 타게스차이퉁 인터뷰에서 "중국이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잔인한 전쟁을 벌이는 러시아를 지지해서는 안 된다"며 "중국은 이 무의미한 제국주의적 전쟁을 끝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룰루 기자, 자세한 보도 감사합니다. 이상 독일이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엇 미사일 방공 시스템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한 소식이었습니다. 다음 뉴스에 뵙겠습니다. 철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