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콘서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청소년 가족을 위한 음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김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7:33]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청소년 가족을 위한 음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김미숙 기자 | 입력 : 2024/08/28 [17:33]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청소년 가족을 위한 음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문화예술의전당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다양한 계층의 지역민이 문화생활을 빠짐없이 향유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에는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공연을 준비해 수준 높은 클래식을 편안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청소년 가족을 위한 음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이 오는 9월 6일(금) 오후 7시 30분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웅부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경북 북부지역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음악 나드리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어렵다고 생각하기 쉬운 클래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오페라로 떠나는 유럽여행’으로, 유럽 각 지역과연관이 있는 오페라 곡들을 해설과 함께 소개하고 감상하며 마치 음악으로유럽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초연한 도니제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초연한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프랑스 파리에서 초연된 조르쥬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다시 베네치아로 돌아와 이곳에서 초연된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의 일부를 들을 수 있다.

 

이번 공연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최상무 관장 해설, 소프라노 마혜선,메조소프라노 김정미, 테너 김동원, 테너 신상근, 바리톤 이승왕, 베이스 전태현과 류명우 지휘자와 유니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참가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만큼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음악을 감상하며 이를 통해 지친 심신을 달래고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청소년 가족을 위한 음악으로 떠나는 유럽여행’은 전석 무료로 5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 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법질서 붕괴 막으려 비상계엄 선포했는데 누구 지시로 대통령을 '내란혐의'로 체포하려 했나", 아시아투데이 사설
1/100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