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뮤지컬

오프브로드웨이 명작 뮤지컬 '구텐버그 ,'송용진, 정상훈, 장현덕, 정원영 등 뮤지컬 스타 총출동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이현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1/16 [07:31]

오프브로드웨이 명작 뮤지컬 '구텐버그 ,'송용진, 정상훈, 장현덕, 정원영 등 뮤지컬 스타 총출동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이현화 기자 | 입력 : 2018/01/16 [07:31]

충무아트홀이 주최하고 공연제작사 쇼노트, CJ E&M이 기획 · 제작하는 새로운 형식의 오프 브로드웨이 명작 뮤지컬 <구텐버그!>가 오는 8월 31일부터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구텐버그!>는 2006 뉴욕뮤지컬페스티벌 최우수 뮤지컬 대본 부문, 독특한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으며, 2007 로텔 어워드,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외부비평가 협회상 등에서 연출, 대본, 뉴 뮤지컬 등의 수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미국, 영국, 핀란드, 호주에 이어 전세계 다섯 번째로 공연되는 한국 공연의 영광스런 무대에는 송용진, 정상훈, 장현덕, 정원영 등 최고의 훈남 뮤지컬 배우가 캐스팅 되어 8월 31일 공연 개막을 앞두고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 중이다.
 

▲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버드’와 ‘더그’가 보여주는 재기발랄한 꿈의 무대
 
뮤지컬 <구텐버그!>는 ‘버드’와 ‘더그’라는 두 신인 뮤지컬 작곡가와 작가의 브로드웨이 진출을 향한 이야기를 그린 극중극 구조의 독특한 2인극이다.
 
‘버드’와 ‘더그’는 자신들이 쓴 뮤지컬 ‘구텐버그’를 브로드웨이 무대에 올려줄 프로듀서를 찾기 위해 여러 프로듀서들을 초대해놓고 직접 작품을 선보인다.
 
 정식 배우도 아닌 ‘버드’와 ‘더그’는 등장인물이 20여 명에 달하는 대극장 뮤지컬 ‘구텐버그’를 단 둘이서 공연하기 위해 온갖 소품을 활용하며 고군분투한다.

 

‘구텐버그’ 속 다양한 인물들과 작곡가, 작사가인 본인들의 모습을 오가며 유쾌하게 자신들의 꿈을 펼쳐 보이는 ‘버드’와 ‘더그’는 새로운 재미와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티켓은 인터파크, 예스24, 명당찾기, 클립서비스 등 일반 예매처에서 구매 가능하다. 
 

▲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활판인쇄술의 혁명가 구텐버그, 사실은 와인 양조자였다?
중세 독일 슐리머 마을, 구텐버그(구텐베르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무명작가 ‘버드’와 ‘더그’가 드디어 앤드류 로이드 웨버도 카매론 매킨토시도 두려워할 필생의 역작, “뮤지컬 구텐버그!”를 완성했다!
 
그런데, 그들의 상상이 사뭇 유쾌 발랄하다! 바로 활판인쇄술의 혁명가 구텐버그는 본래 다름아닌 와인쟁이였다는 것! 작품은 구텐버그라는 포도즙을 짜던 평범한 사람이 활자 인쇄기를 만들어 내기까지의 과정을 코믹하게 풀어낸 스토리이다.
 
구텐버그를 짝사랑하는 헬베티카와 그녀를 이용해 활자기를 없애려는 사악한 수도승, 학대 받으면서도 변함없이 그를 따르는 젊은 수도승이 등장한다. 사악한 수도승은 구텐버그가 인쇄기를 발명하여 성경책을 대량생산하겠다는 꿈이 자신의 권력을 위협하게 될 것이라 생각하고 구텐버그를 유혹하고 회유하지만, 구텐버그의 의지는 곧기만 하다.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버드와 더그, 브로드웨이를 향해 쏴라!
서로를 천재라 부를 만큼 꿈에 부푼 이들의 최종 목표는 바로 “뮤지컬 구텐버그”를 브로드웨이에 올리는 것! 하지만 그들에게는 그럴만한 돈도, 작품을 제작해 줄 프로듀서도 없다! 그들은 급기야 제작자들을 초청해 놓고, 그들 앞에서 자신들이 직접 배우가 되어 최소한의 세트와 소품으로 극의 모든 캐릭터를 열심히, 그리고 진지하게 연기하며 노래한다 .
 
또한 그들은 브로드웨이를 동경하면서도 브로드웨이 뮤지컬들의 부풀려진 부분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패러디 한다. 관객들은 이 작품을 통해 작가들은 뮤지컬을 어떻게 쓰고, 작곡하는지, 또 그 안에 담긴 흥행의 공식과 패망의 덫은 무엇인지 엿볼 수 있는 즐거움을 만끽할 것이다.
 
오늘 밤, 떨리는 흥분과 열정으로 무대 위에 선 버드와 더그. 그들은 과연 자신들의 공연을 브로드웨이에 올려줄, 자신들의 꿈을 이루어줄 ‘유~명한 브로드웨이 프로듀서’를 만날 수 있을까?
 

▲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작가들’과 그들의 ‘작품’ 이야기를 오가는 극중극 형식의 오프 브로드웨이 명작!
단 2명의 배우가 20여개가 넘는 캐릭터를 연기하는 멀티 연기의 결정체
뮤지컬 구텐버그는 단 2명의 배우가 1명의 피아노 연주자와 함께 20여개가 넘는 캐릭터를 연기한다. 배우들은 공연 시작 전부터 공연이 끝날 때까지 시종일관 끊임없이 관객과 호흡하며 자기의 매력을 최고치까지 끌어올려야만 한다.
 
 충무아트홀 블랙의 반원형 무대는 그런 면에서 배우와 관객의 교감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다. 뮤지컬 <구텐버그!>에서 주인공들은 자신들이 만든 작품 “뮤지컬 구텐버그”의 이야기와, 뮤지컬 작가로서의 자신들의 이야기를 끊임없이 넘나든다. 관객들은 이러한 ‘극중극’ 형식을 통해 신선하면서도 유쾌하고, 감동적인 경험을 맛보게 될 것이다.
 

▲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뮤지컬 <구텐버그!>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미래의 ‘버드’와 ‘더그’를 위한 할인 제공
 
뮤지컬 <구텐버그!>의 제작사 쇼노트는 ‘공연관련 전공자’에게 8월 31일부터 9월 29일 사이의 공연에 한해 30% 할인을 제공한다.
 
 뮤지컬 <구텐버그!>의 주인공이 뮤지컬 작곡가 ‘버드’, 작가 ‘더그’라는 점에 착안하여 ‘버드’와 ‘더그’처럼 작품을 창작하고 공연을 만들어가는 일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한다.
 
‘공연 전공자’는 현재 대학에서 문예창작과, 연극과, 연기과, 뮤지컬과, 작곡과, 극작과, 공연기획과, 예술경영학과 등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공연 전공자’ 본인과 동반 1인에 한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

공연제목: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출    연: 송용진 · 장현덕 (버드 役): <뮤지컬 구텐버그!>의 작곡가 겸 작사가
정상훈 · 정원영 (더그 役): <뮤지컬 구텐버그!>의 극작가 겸 작사가
공연장소: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공연일시: 2013년 8월 31일(토) ~ 11월 10일(일)
공연시간: 평일 오후 8시, 토 · 일요일 및 공휴일 오후 3시, 6시
                   (Running Time 약 100분)
티켓가격: R석 55,000 / S석 44,000원
rarainy@sisakorea.kr , black@lullu.net

▲     © 뮤지컬 구텐버그! Gutenberg! The Musical!



 

뮤지컬 구텐버그, 송용진,정원용 ,정상훈,장현덕,뜬소문,나는 까막눈,읽지 못해,오늘 밤 이 순간,파괴해

 

▲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