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경제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 건조특보 확대 강화 발표,산불조심,음습한 추위,추워요,따뜻하게 입으세요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19 [17:49]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 건조특보 확대 강화 발표,산불조심,음습한 추위,추워요,따뜻하게 입으세요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19 [17:49]

 

▲오늘의 날씨 , 내일의 날씨, 모f레날씨, 미세먼지 농도 예보, 지진 발생 소식을 전해드리는 룰루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 예보입니다. 오늘은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일부 내륙지역은  밤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 후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대부분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 필터가 있고 안경 김서림 방지 태깅 붙은 황사용 마스크 

 

창조를 위해 편안하게 듣는 음악 https://youtu.be/fwDXKAoFvJ4

오늘의 기상청 기상 예보입니다. 기상청은 오후 4시 기사예보 발표했습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현재 기온보다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내려가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감기.몸살에 걸리지 않도록 옷차림에 신경 써 주시고 보온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목도리나 머플러는 필수입니다. 특히 뇌신경계 질환이 있는 분의 외출은 특별한 경우 아니면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날 동맥류가 갑자기 터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발표 건조특보

 

건조특보를 확대, 강화 발표합니다. 전국적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기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실내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o 건조경보 : 울산, 부산, 대구, 인천(강화), 서울, 경상남도(밀양, 창원), 경상북도(문경, 청도, 영덕,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순천), 충청북도(영동),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인제평지, 속초평지, 태백), 경기도(성남, 광주, 구리, 동두천, 과천)

 

o 건조주의보 : 세종, 광주, 대전, 인천(강화군,옹진군 제외), 경상남도(밀양, 창원 제외),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경주, 포항,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고령, 군위), 전라남도(장흥, 화순, 진도, 완도, 강진, 광양, 여수, 보성, 고흥,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영동 제외), 충청남도, 강원도(양구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경기도(성남, 광주, 구리, 동두천, 과천 제외), 전라북도(순창, 남원, 전주, 익산, 임실, 무주, 진안, 완주, 김제, 장수)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일본 기상청이 발표한 기압배치도
▲  일본기상청 기상위성이 잡은 한반도 주변 구름 상황


현재, 전국에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제주도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저녁까지 빗방울(산지는 빗방울 또는 눈 날림)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 기상청 제공, 전국 현재 기온 및 날씨 현황도



 내일(2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모레(21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