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정치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청년 e-서포터즈 출범’,홍보대사 씨엔블루 이정신씨 임명

권종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29 [18:30]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청년 e-서포터즈 출범’,홍보대사 씨엔블루 이정신씨 임명

권종민 기자 | 입력 : 2018/03/29 [18:30]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위원장 송영길)는 3월 29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KT빌딩 12층 브리핑룸에서 북방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북방정책을 통한 청년들의 활동영역 확대하기 위해 ‘청년 e-서포터즈’를 공식 출범하고 발대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청년 e-서포터즈 출범’,홍보대사 씨엔블루 이정신씨 임명  © 문화예술의전당

 

청년 e-서포터즈는 위원회의 북방정책을 청년 눈높이에 맞춘 홍보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정책제안을 북방정책에 반영하는 가교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관련국가의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소식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국민에게 전하는 학생기자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북방의 미래는 청년이다’라는 주제로 8월까지 5개월간 진행될 청년대상 홍보 사업으로서, 한-러 기업협의회 회장단 및 공공기관, 관련분야 전문가 멘토링, 정책현장탐방, 콘텐츠 제작 우수상 시상 등이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월별 멘토링 클래스는 한-러 기업협의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구성되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공공기관의 러시아진출 담당자와의 만남도 추가로 예정되어 있어 러시아진출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청년 e-서포터즈는 앞으로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청년 기자단으로서 관련정책 기사작성 및 청년대상 홍보콘텐츠제작으로 청년층과 북방정책을 연결하는 소통창구가 될 예정이다. 홍보콘텐츠 중 매월 우수작을 선정, 소정의 시상금 외에 별도의 북방정책 현장견학의 기회도 주어진다. 

 

 송영길 북방경제협력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면 청년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쳐볼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청년 e-서포터즈를 통해 북방경제, 대륙을 향한 꿈을 청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다. 대한민국 경제가 새로운 신성장동력을 찾아서 대륙으로 뻗어나가고, 여러분도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새로운 사명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청년 e-서포터즈 홍보대사로 활동할 그룹 씨엔블루의 이정신씨가 참석하여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청년 e-서포터즈 홍보대사라는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위원회 서포터즈와 함께 청년의 시각으로 풀어가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청년 서포터즈로서의 역할과 포부를 밝혔다. 영상메시지는 위원회 홈페이지 및 온라인 채널(페이스북, 유투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종민 기자] webmaster@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