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오페라

아이다

운영지기 | 기사입력 2003/02/18 [18:15]

아이다

운영지기 | 입력 : 2003/02/18 [18:15]


  OPERA AIDA(아이다)

연 출 : 도미틸라 발도니

공연장 :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공연일자 :  2003년 4월 5일~ 4월 8일

공연시간 :  오후7시30분

[가격] VIP석 300,000원, R석 150,000원, S석 100,000원,

       A석 50,000원, B석 30,000원, C석 20,000원


VIP석 예매자

VIP실 이용, 팜플렛.아트 포스터.제누스오페라단 로고가 들어간 고급 모자 증정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안에 있는 정통 레스토랑 “피가로그릴”에서의 만찬 제공
    

      
              

전쟁, 스펙터클, 그리고 사랑

2003년 국내 최고의 오페라, 아이다! color="#666666">



오페라의 거장 쥬세페 베르디(G. Verdi)의 대작 오페라 아이다!

그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가 2003년 4월 5일 ~ 2003년 4월 8일 (사)제누스오페라단의
창단 기념 작품으로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됩니다.



"죽음으로 승화된

시대를 초월한 사랑, 아이다"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이집트의 장군 라다메스(Radames)와 포로인 에티오피아의
공주 아이다(Aida)와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아이다>는 그 역사적 배경으로
인해 장중하고 화려한 음악과 호화롭고 스케일이 큰 무대, 소품 등으로 인해 오페라
중에서도 대표적인 그랜드 오페라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제누스오페라단이 2003년 한국에 선보이는 오페라 <아이다>는 color="#666666">

첫째, 오페라의 거장 베르디(G. Verdi)의 그랜드 오페라

둘째, 유럽 및 세계 각지에서 오페라의 연출과 지휘로 이미 극찬을 받았던 대가들을
초빙

셋째, 모든 오페라에 능통하고, 특히 베르디의 <아이다>에 탁월한 재능을 가진
이태리 최고의 성악가들과 국내 최정상급의 성악가 출연

넷째, 오페라의 고장 로마, 밀라노 등의 유명 극장에서 사용되었던 화려하고 극적
고증에 충실한 무대장치, 의상, 소품 등의 반입

다섯째, 사랑 전쟁 그리고 스펙터클, 2003 국내 최고의 오페라, 아이다!



◎ 2003 새롭고 더욱 화려해진 아이다 color="#666666">

(사)제누스오페라단이 준비한 이번 오페라 <아이다>는 여러 면에서
볼거리와 화제로 2003년 국내 오페라팬에게 큰 감동을 안겨줄 그랜드 오페라이다.



1. 이태리의 세계적 연출자와 지휘자 초청 color="#666666">



유럽 여러 나라에서 오페라 연출로 극찬을 받고 있는 로마 출신의 연출자 도미틸라
발도니(Domitilla Baldoni)는 유럽 및 전세계의 투어오페라에 있어서 극적이고 서정적인
상상력을 겸비한 연출자로 이미 널리 인정받고 있다.

더블 캐스팅된 이태리 출신의 2명의 지휘자 중 자코모 로프리에노(Gaicomo Loprieno)는
베르디(G. Verdi) 오페라의 4대 지휘자 중 한 명으로 일컬어지는 마에스트로로써
이태리는 물론 북미 지역에서 차세대 지휘자로 인정받고 있다. 또 다른 지휘자 지오바니
바르톨리(Giovanni Bartoli)는 이태리 음악계의 저명인사로써 이태리 유명 극장을
비롯하여 비엔나극장, 베를린극장, 모스크바극장 및 RAI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비롯한
주요 유럽 극장들의 객원지휘자로 활동중이다.



2. Prima Donna 파올로, 시모나와 국내 최정상 성악가의
조화




프리마 돈나(prima donna)에는 현재 이태리에서 <아이다>의 가장 적임자로
이미 인정받고 있는 파올로 그레고리오(Paolo di Gregorio)와 시모나 베르티니(Simona
Bertini)가 출연한다. 로마 La Sapienza 대학을 졸업한 파올로는 비평가들로부터
차세대 세계 성악계의 혁명을 가져다 줄 인물이라는 격찬을 받고 있으며, 시모나는
피렌체에서 국제적으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음악가에게 선정하는 Fiorino d'oro(금꽃)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사랑을 위해 목숨을 버리는 라다메스(Radames)역에는 한국 최고의 드라마틱 테너
김남두와 이태리 및 유럽에서 라다메스역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마리오 레오나르디(Mario
Leonardi)가 불꽃 튀는 열연을 펼친다. 그 외 라다메스에게서 버림받는 이집트공주
역에 한국 오페라계의 중진인 김순미, 김현주 교수가 에티오피아왕에는 중후한 외모를
지닌 한국 바리톤의 얼굴 류현승, 장유상 두 교수가 출연한다. 그리고 이집트 제사장역에는
베이스 김요한, 임철민이 이집트 왕에는 신재훈과 이태리 현지에서 오디션을 통하여
선출된 기대주 최준영이 열연한다.



3. 이태리 현지의 무대, 의상, 소품 반입 color="#666666">



오페라는 문학과 음악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무대장치와 의상, 소품 또한
중요한 볼거리이다. 이를 위해 로마, 밀라노 등지의 유명 오페라극장에서 이용되었던
이태리 최고의 Jalanda Casa d'Arte의 의상을 대여하고, Scenografia Izzo의 무대장치
그리고 Ermanno Fasano에서 각종 도구 및 소품을 반입한다.



◎ 오페라 <아이다> 소개



▶ 행복한 표정의 유골

1855년경, 프랑스의 고고학자 오귀스트 마리에트(A. Mariette)는 이집트의
고도 멤피스에서 무덤을 발굴하다가 거대한 신전의 돌무덤 안에 두 구의 유골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유골의 크기로 미루어 보아 두 구는 남녀 한쌍으로 보였는데,
이상한 것은 두 구의 유골이 마치 사랑하는 연인들처럼 서로 껴안고 죽은 것이다.
‘사방이 막힌 돌무덤 안이라면 죽음에 대한 고통으로 두려움에 떨다가 죽어야 되는데
왜 저 두 사체는 저렇게 행복한 표정일까’하는 생각이 마리에트의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았다.



▶ 감명 받은 베르디

후에 카이로박물관의 창시자가 되는 이 위대한 고고학자의 그런 상상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기 시작하였고 이 이야기는 결국 이태리의 극작가이자 오페라의 거장인 베르디(G.
Verdi)의 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당시 56세였던 베르디는 <리골레토>, <가면무도회>,
<돈 카를로> 등 그의 중요한 모든 오페라를 거의 다 작곡한 뒤였기에  사실상
반 은퇴한 상태였다.

이집트 총독의 요청과 고대 이집트 역사의 에피소드에 감명을 받은 베르디는 ‘당신이
이 곡을 맡지 않는다면 바그너에게.....’라는 말에 은둔 상태에서 나와 대본을 당시
이태리의 유명 시인이었던 안토니오 기슬란초니(Antonio Ghislanzoni)에게 부탁하여
그의 오페라 중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 중의 하나인 <아이다>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미화(美化)의 힘

<아이다>는 이집트와 에티오피아라는 두 고대 국가간의 갈등과 전쟁의
이야기로 시작되고 끝나지만 실제적으로는 베르디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전쟁에
대한 혐오와 이를 극복하는 죽음으로도 막을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인 것이다.
아이다, 라다메스, 암네리스간의 사랑은 결국 아이다와 라다메스의 죽음으로 끝나지만
베르디는 아이다와 라다메스의 마지막 2중창에서 ‘모리레(죽다)’라는 단어를 ‘비베레(살다)’로
전환한다. 토마스 만이 “마의 산”에서 “위안을 주는 미화의 힘”이라고 부르는
이 장면이 <아이다>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오페라 <아이다>가
갖고 있는 이런 매력들은 결국 성악가들로 하여금 출연하고 싶은 오페라로, 일반
오페라매니아들에게 있어서는 반드시 보아야 될 오페라 중의 하나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 작곡 : 베르디(G. F. Francesco, Verdi)

▲ 작사 : 마리에트(A. Mariette)

▲ 구성 : 4막 7장

▲ 제작연도 : 1871년



이 오페라는 베르디(G. Verdi) 만년의 대작으로 1869년 11월 수에즈운하 개통을 기념하여
당시 이집트의 총독인 이스마일 파샤의 요청으로 카이로에 건립한 오페라극장 개장식을
위하여 15만 프랑의 사례금을 받고 작곡한 작품이다. 그러나 극장 개장식에는 상연되지
못하고, 871년 12월 24일에야 상연되었다. 유럽에서는 1872년 2월 8일 작곡자 자신의
지휘로 밀라노의 스칼라극장에서 초연되었다.

원본은 프랑스의 이집트 학자 마리에트(Mariette)가 이집트의 고도 멤피스에서 신전을
발굴하고 그 체험에서 착상한 줄거리를 드로크르가 각색한 것을 기슬란초니(Antonio
Ghislanzoni)가 이탈리아어로 번역하였다. 음악 자체가 뛰어 났을 뿐 아니라 멜로디가
풍부하고 호화로우며 이국적인 정취에 교묘하게 꾸며진 감동적인 스토리 등 극적
효과와 감정의 표현에 중점을 두어 베르디의 독특한 기법과 충실한 관현악으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연주되고 있다.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이집트의 무장 라다메스(Radames)와 포로인 에티오피아의
공주 아이다(Aida)와의 비련을 그린 작품으로 웅장한 음악과 호화롭고 장중한 무대장치
등 오페라 중에서도 대표적인 오페라로 꼽힐 만큼 유명한 대작이다. 이 오페라 중
라다메스가 노래하는 <청순한 아이다>, 아이다가 노래하는 <이기고 돌아오라>,
제2막 제2장의 <개선행진곡> 등은 특히 유명하다.



synopsis



(제1막)

무대는 멤피스에 있는 이집트 궁전. 에티오피아와의 전쟁의 대장으로 라다메스가
선택되고 그는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오면 그 보상으로 공주의 노예로 잡혀 있는
에티오피아의 공주 아이다와의 결혼을 생각한다.



(제2막)

라다메스는 이기고 돌아오는 중이고 아이다는 사랑과 조국이라는 감정의 갈등을
겪고 있다.

이집트 왕은 라다메스의 전공을 칭찬하고 포로로 잡힌 죄수들을 풀어주지만 에티오피아의
왕과 아이다를 억류하기로 결정한다. 왕은 라다메스에게 공주인 암네리스와 결혼할
것을 명한다.



(제3막)

에티오피아의 왕은 그의 딸 아이다에게 이집트의 군사 정보를 라다메스를
통해 염탐하도록 시킨다. 라다메스는 사랑 때문에 정보를 누설하고 그 장면을 목격한
암네리스에게 들켜 체포된다.



(제4막)

암네리스는 아이다를 단념하면 살려주겠다고 하지만 라다메스는 거절하고
신전의 돌무덤에 산채로 묻히는 사형판결을 받는다.

돌무덤 안에 라다메스가 갇히고 아이다는 그보다 먼저 돌무덤 속에 숨어 들어가 있다.

라다메스는 말리지만 아이다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죽음을 각오하고 라다메스의
팔에서 영원히 잠든다.



요일별 출연자

 

    
        
        
        
        
        
    
    
        
        
        
        
        
    
    
        
        
        
        
        
    
    
        
        
        
        
        
    
    
        
        
        
        
        
    
    
        
        
        
        
        
    
    
        
        
        
        
        
    
    
        
        
        
        
        
    

 

4월5일(토)

4월6일(일)

4월7일(월)

4월8일(화)

지휘

자코모
로프리에노

지오바니
바르톨리

자코모
로프리에노

지오바니
바르톨리

아이다
(Aida)

파올라
그레고리오

시모나
베르티니

파올라
그레고리오

시모나
베르티니

라다메스
(Rademes)

마리오

김남두

마리오

김남두

암네리스
(Amneris)

김현주

김순미

김현주

김순미

이집트 왕

신재훈

최준영

신재훈

최준영

아모나스로
(Amonasro)

장유상

류현승

장유상

류현승

람피스
(Ramfis)

김요한

임철민

김요한

임철민




출연자 프로필



작곡 : 오페라의 거장 베르디(G. Verdi)


▶ 대표곡 : (La Traviata), (Nabucco), (Rigoletto), (가면무도회), (아이다:Aida),
(Il trovatore), (운명의 힘), (돈 카를로), (오텔로) 등

▶ 이탈리아의 작곡가. 부세트시절의 보호자 바레치의 딸 마르게리타와 결혼하고,
1839년 밀라노의 스칼라극장에서 (산 보니파치오의 백작(伯爵) 오베르토)를 상연.
오페라 (나부코)의 대성공으로 작곡가로서의 명성을 얻기 시작하여 이 후 베르디는
밀라노를 비롯하여 베네치아, 로마, 파리, 카이로 등지에서 오페라 공연을 가졌으며,
오늘날까지 상연되고 있는 (리골레토), (일 트로바토레), (La Traviata)(아이다)등은
모두가 19세기 이탈리아오페라의 걸작으로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연출 : 도미틸라 발도니(Domitilla Baldoni) color="#666666">

이태리 로마 출생으로 9세부터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에서 바이올린을 시작으로
로마오페라극장 무용학교에서 오페라 연기와 무용학 플로마를 획득하였다. 연출자
루이지 스쿠아르지나(Luigi Squarizina)의 조연출자로서 La Locendiera(여인숙의
주인), Casa Cuorinfranto(산산이 부서져버린 마음의 집) 등의 작품에서 항상 같이
일을 하였다.

그녀의 연출자로서의 시작은 제20회 로마 페스티발 예술감독으로써 아이들을 위한
오페라 La bella Addormentata(잠자는 숲속의 미녀), Aladin(알라딘) 등을 제작하며
시작되어 1998년부터 세빌리아의 이발사 (Il Barbiere di Siviglia / 롯시니 Rossini)의
작품을 로마 파리올라극장(Teatro Parioli di Roma)에서의 첫 오페라 연출을 시작으로
이후 몇 년간 La Cenerentola(신데렐라), Tosca(토스카), La Boheme(라보엠), Aida(아이다)
등의 작품들을 오스티아(Ostia)와 로마노 극장(Teatro Romano) 등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오페라 (라보엠)으로 스페인, 스위스, 프랑스의 전국 극장 투어 연주를 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큰 성공들은 이태리 주요 극장들의 연출을 맞게되는 발판이 되었고 지오르다노의
안드레아 셰니에(Andrea Chenier di U. Giordano)의 작품을 Teatro Giordano di Foggia(포지아의
지오르다노극장), Traviata di Verdi(베르디의 춘희)를 Teatro Moderno di Grosseto(그로세토의
모던극장), Aida di Verdi(베르디의 아이다)를 Teatro di Zagabria(자그리브극장)
등지에서 연출하였다.

최근 독일과 브라질에서 베르디의 가면무도회(Un Ballo in Maschera di Verdi), 마스카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Cavalleria Rusticana di P. Mascagni) 등을 연출하였고 특히,
오페라 (AIDA)로써 하노버, 퀼른, 뮌헨, 자그리브 등지에서 투어오페라 연출을 하였다.



지 휘: 자코모 로프리에노(Giacomo Loprieno) color="#666666">

지휘자 Loprieno는 Puccini 국립음악원에서 Maestra Tina Zucchillini와 Antonio
di Pofi 사사하에 피아노과와 작곡과를 졸업하였으며 Cesena 국립음악원에서 오케스트라
지휘과를 졸업하였다. 그 후 San Remo 오케스트라 지휘자 콩쿨에서 우승을 시작으로
Milano, Genova, La Spezia, Pisa 등 이태리 전역과 유럽, 미국, 캐나다 등 각지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많은 평론가들로부터 차세대 선두 지휘자로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Opera (AIDA), (La Traviata), (Rigoletto) 등 수많은 오페라들을 이태리와
기타 유럽국가 및 북미 등에서 지휘하였으며 많은 비평가들로부터 Verdi 오페라의
4대 지휘자 중 한 명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현재 Massa 극장과 Carrara 극장의 상임 지휘자 및 이태리, 유럽의 유수한 오케스트라에서
객원지휘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Casena 국립음악원의 교수로 재직중이다.

- MASSA와 CARRARA 상임지휘자

- 나폴리 SAN CARLO 극장 및 제노바 CARLO FELICE 극장의 객원 지휘자



지 휘 : 지오바니 바르톨리(Giovanni Bartoli) color="#666666">

이태리 볼로냐 출생으로 볼로냐 마르티니 국립음악원에서 작곡, 합창, 오케스트라
지휘를 최고의 성적으로 졸업한 지오바니 바르톨리는 1967년부터 볼로냐 실내악단
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1974년에는 볼로냐시에서 선정한 가장 훌륭한 젊은 지휘자에게
수여하는 Rodolfo Ferrari"(로돌포 훼라리) 상을 수상하였다. 그 시기, 그는
M. Francesco Siciliani(RAI 심포니 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의 초청으로 밀라노 RAI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지휘를 맡았다.

1974년부터 그는 이태리 오페라에 전념하기 시작하여 주요 오페라들과 광대한 레퍼토리를
명확히 하는 큰 캐리어를 쌓았다. 1981년에는 피렌체 Nova Aidem"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에 선정되어 유명 이태리 전통극장에서 공연하였고 1987년에는 남아공의 프레토리아
국립극장에서, 1992년에는 스위스 루가노의 Settimane Musicali"의 수석 객원지휘자로
초빙되었으며, 이후 베네치아 Fenice극장, 볼로냐극장, 비엔나극장, 베를린극장,
모스크바극장 및 RAI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비롯한 주요 유럽 극장들의 객원지휘자로
활동중이다.

1983년부터 볼로냐 국립음악원 부원장을 시작으로 1991년부터 체켈레 P. Maderna
국립음악원장, Primo Palcoscenico" 콩쿨 예술감독으로 재직중이다. 특히 1993~1997년까지
정부 각료의회 산하의 음악공연 중앙부서 위원회의 일원으로서 오페라의 질적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그는 바르셀로나, 로베레도로, 빌바오 콩쿨 등에서 심사위원장과
위원으로 활동중이며 아울러 영화음악과 다수의 작곡 제작자로써 또 수필가와 작가로
활동중이다.



아이다(Aida) : Sop / 파올라 그레고리오(Paola
di Gregorio)


아이다 역의 파올라 그레고리오(Paola di Gregorio)는 Anna Vandi 교수의
성악 사사를 받았으며, 로마 La Sapienza 대학을 졸업하였다.

그녀는 매우 탄력 있고 풍부한 성량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낭만주의 오페라와 현대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다.

세계 유명 콩쿨인 Mario del Monaco, Caruso, I'AsLlCodi Milano등 수많은 콩쿨에서
우승을 하였다.

Opera (Cavalleria Rusticana)의 Santuzza역으로 데뷔하여 Roma 국립극장에서 공연한
(Il Trovatore)의 Leonora 역으로 비평가들로부터 고도의 테크닉과 아름다운 연기를
겸비한 최고의 소프라노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후 Opera (Tosca), (Madama Butterfly)의
마드리드를 포함한 스페인 순회공연을 통해서 비평가들로부터 차세대 세계 성악계의
혁명을 가져다 줄 인물이라는 격찬을 받았다.

특히Egypt Cairo Opera House에서의 (AIDA) 공연의 대성공으로서 유럽 등지에서 (AIDA)역으로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다(Aida) : Sop / 시모나 베르티니(Simona
Bertini)


이태리 Empoli에서 태어난 시모나 베르티니(Simona Bertini)는 피렌체 국립음악원에서
디플로마를 획득하였고 이후 최고의 소프라노인 마그다 올리베로의 사사로 완성도를
높였으며 부세토 베르디 아카데미에서는 카를로 베르곤지의 사사하에 최우수 졸업을
하였다.

이후 A.GI.Mus, William Walton 콩쿨의 우승과 Massimo Troisi 국제 콩쿨에서 우승하였고,
코벤트 가든 콩쿨에서 입상하였다.

그녀는 오페라 (라보엠)의 이태리, 스페인 투어 공연의 주역을 시작으로 (Enfant
Prodigue)(드뷔시의 앙팡쁘로디그, 산 갈가노 대사원, 시에나), (Tosca)(이태리,
독일 순회공연), (Requiem)(베르디의 레퀴엠. 암스테르담, 앙카라), (Cosi Fan Tutte)(꼬지
판 투테. 도라벨라역: 베르골레지 제시극장), (Laforza Del Destino)(운명의 힘.
부세토 베르디 백주년 기념관)등에서의 탁월한 연주로 많은 비평가들과 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계속해서 그녀는 이태리와 유럽 순회투어 오페라에서 세계 최정상급
가수인 Renato Bruson(레나토 부르손), Fiorenza Cossotto(피오렌자 코소토), Ghena
Dimitrova(게나 디미트로바), Cechele(체켈레) 등과 함께 연주자로써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베르디 100주년 기념 도쿄 페스티발 연주에도 초청되었으며, 최근 피사에서 푸치니의
오라토리오 작품인 산 발렌티노의 순교의 초연에서 주인공으로 활동하였고, 로마
바티칸 성당에서 파치니의 Miserere(미제레레)를 초연하였으며, 모나코의 신년음악회에서도
초청되었다.

최근 그녀는 피렌체에서 국제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장 기억에 남는 음악가에서
수여되는 Fiorino d'oro(금꽃)에 선정되었고, 메디치가 국제아카데미학회에서 뽑은
공훈(훌륭한) 음악인으로 선정되었다.



라다메스(Radames) : Ten / 마리오 레오나르디(Mario
Leonardi)


마리오 레오나르디(Mario Leonargi)는 G. Frescobaldi 국립음악원과 Osimo
아카데미를 졸업하였고 Spoleto Adrino Belli 콩쿨 우승을 시작으로 수많은 콩쿨에서
입상하였다.

Spoleto "Teatro Nuovo"에서 Opera (Don Carlo)를 비롯하여 (Aida), (La
Boheme), (Carmen) 등 수많은 opera의 주역으로 활동 중이며, 제노바 Carlo Felice
극장에서 세계적 드라마틱 소프라노인 Giovanna Casolla와 오페라 (Manon Lescaut)를
공연하였고 Opera (Il Trovatore)를 이태리 전역에서 공연하였다.

특히 Opera (AIDA)의 Radames역으로 Pisa, Rovigo, Trento 등의 이태리 극장들과
터키, 루마니아, 캐나다 등에서 왕성한 활동 중이다.



라다메스(Radames) : Ten / 김남두 color="#666666">

-이태리 아퀼라 국립음악원

-오페라 (토스카)로 C.E.D.I.A 콩쿨, Nicola Martinucci 콩쿨 입상

-오페라 (춘희),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오델로), (아이다), (운명의 힘), (투란도트),
(가면 무도회), (레퀴엠), (춘향전) 등 국내외 다수 오페라 주역 출연

-7인음악회, 수원국제음악제, 독일, 이태리, 일본, 프랑스 등 국내 외 다수 음악회
출연

-현 한국과 유럽에서 오페라 가수로 활동 중 / 전주대학교 객원 교수



암네리스(Amneris) : MS / 김현주 color="#666666">

-중앙대, Italia Rossini 국립음악원, Italia Pescara Academia 졸업

-Mantova 국제 콩쿨 입상

-Italia, Russia, 동경 그리고 국내의 김자경 오페라단, 시립 오페라단을 비롯 다수의
오페라단과 예술의 전당 '98, '99 Opera Festival에서 (Carmen), (춘향전), (Cosi
fan tutte), (Falstaff), (La Traviata) 등 30여편의 오페라에 주역 출연.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부산시립교향악단 등과 오페라 갈라 콘서트 및 베토벤의
No.9 합창교향곡, 헨델의 Messiah, 베르디의 Requiem 등 오라토리오 연주에 알토
독창자로 협연하는 등 300여회의 콘서트와 수십회의 방송 출연.

-현 중앙대, 한세대, 숭실음악원 출강 및 동산교회 할렐루야성가대 지휘자



암네리스(Amneris) : MS / 김순미 color="#666666">

-상명대학교 음악대학, 오스트리아 빈 시립음악원 졸업

-롯시니의 (라 체네렌톨라) 신데렐라 역(빈익첸트 극장)

-베르디의 (돈 까를로) 에볼리 역(국립오페라단)

-푸치니의 (나비부인), 마스카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베르디의 (루이자 밀러)등
수십편의 오페라 출연

-황철익의 (불꽃 아리랑) 혼령장 역, 현제명의 (춘향전) 등 출연

-오스트리아 St. Polten 극장 소속으로 다수의 오페라 출연

-오스트리아 Muler Event Agency 소속

-현 상명 대학교, 삼육대학교, 그리스도신대 출강



람피스(Ramfis) : Bass / 김요한 color="#666666">

-계명대학교 음악대학, 동 대학원 졸업

-이태리 롯시니 국립음악원, 오시모 아카데미, 피에졸레 음악학교, 카를로 베르곤지
아카데미 졸업

-비니아스 국제콩쿨, 마리오 델 모나코 국제콩쿨, 바스티아니니 국제콩쿨, 아드리아
국제콩쿨, 비옷띠 국제콩쿨 등에 입상 및 베르디상 수상

-88올림픽 전야제, 광복50주년기념 남북합동 음악회, 한일수교 30주년 기념오페라,
라르타지네 국제하계음악제, 캄포스도죠르다노 국제동계음악제 출연을 비롯하여 이태리
전역 유럽, 미국, 남미, 동남아, 일본 등 국내외에서 500여회의 연주회 출연, 오페라
60여 작품 출연

-현 명지대학교 교수



람피스(Ramfis) : Bass / 임철민 color="#666666">

-연세대학교 졸업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음악원 수료 이태리 밀라노 베르디국립음악원 졸업

-중앙콩쿨 1위, KBS 신인음악제 남자부 1위, 이태리 Leon D'oro 국제콩쿨 1위 등
많은 콩쿨, 음악제에서 입상

-오페라 (돈 카를로), (마술피리), (후궁으로부터의 도주), (리골레토), (마농레스코),
(세빌리아의 이발사) (라보엠) (아이다) (피델리오) 등 다수 오페라에 주역으로 출연



아모나스로(Amonasro) : Bar / 장유상 color="#666666">

단국음대를 졸업하고 이태리 피렌체 케루비니 국립 음악학교에서 디플로마를
취득하였다. 중앙콩쿨, 전국성악콩쿨, 음협콩클에서 입상한 장유상은 이태리 유학
중 마리아 칼라스 국제성악콩쿨 우승, 이태리 엔나 국제콩쿨, 베르디 국제콩쿨, 비옷띠국제콩쿨,
스페인 비냐스 국제 성악 콩쿨에 입상하여 오페라 본 고장에 베르디 가수로 이름을
알렸다.

바리톤의 영광스러운 자리인 (일 트로바토레)의 루나 백작으로 국립 오페라 무대에
데뷔하였고 (리골렛토), (돈 카를로) (라 트라비아타), (아이다), (안중근), (마농
레스코) 등 20여편을 주역으로 출연하였고 6회 독창회 및 메시아, 엘리아, 천지창조,
장엄미사 등 오라토리오의 독창자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KBS 교향악단, 서울시향, 부산시향, 브라질 샹 파울 교향악단, 우크라이나 교향악단,
그리스 아테네 심로니, 스페인 바르셀로나 시립 교향악단 등 수차례 협연 등 국내외
600여회의 연주와 방송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교수, 신원 에벤에셀 앙상블 멤버, 국민대 출강.



(아이다)의 노래들



1막

"청아한 아이다 (Celeste Aida)" ← 라다메스 song

"이상한 기쁨은 무엇일까 (Quale insolitagioia)" ← 암네리스, 라다메스
2중창 + 아이다 3중창

"이기고 돌아오라(Ritorna vincitor)" ← 군중 song



2막

"전쟁의 행운도 당신에게는 쓰라린 것이리라 (Fu la sorte dell'armi
a tuoi funesta)"

← 암네리스, 아이다 ← song

"영웅이 개선한다" 군중 song

"개선행진곡" ← 합창



3막

"오, 나의 조국, 다시는 그대를 보지 못하리 (O patria mia, mai piu
ti revedro)"

← 아이다 song

"오, 나의 조국, 어찌하여 그대는 내게 이다지도 커다란 댓가를 지불하게 하는가
(O patria! Quanto mi costi!)"

← 아이다, 아모나스로 song

"적의에 가득찬 이곳으로부터 도망갑시다 (Fuggiam gli ardori inospiti)"
←아이다 song



4막

"이 땅이여 안녕! (Oterra addio)" ← 아이다, 라다메스 song

"무거운 돌 문은 굳게 닫혀 있다" ← 라다메스 song



※"청순한 아이다"

<아이다>의 제1막 1장에서 라다메스가 포로가 된 적국 에티오피아의
공주 아이다를 사모하면서 부르는 아리아이다. 아이다는 원래 에티오피아의 공주이지만
전쟁에서 포로가 되어 지금은 이집트 공주의 노예로 있다. 이런 아이다의 신분을
아는 이집트의 장군 라다메스는 아이다를 사랑하고 있다. "영광스런 군대를
거느리고 싸워서 이긴다면, 나 살아 돌아와 아이다에게 청혼하리라. 그리고 그대를
위해 목숨걸고 싸웠노라 말하리라..."라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동덕여대 남녀공학 전환 논란과 노매드 크리틱(Nomad Critic)의 폭로, "없던 일로 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