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학 > 수필

고양시 대화도서관, ‘사람의 인문학’ 쉽게 다가가다

‘열두달 인문학당 시즌2’ 6월 이경란 작가 강의 개최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8/05/18 [11:45]

고양시 대화도서관, ‘사람의 인문학’ 쉽게 다가가다

‘열두달 인문학당 시즌2’ 6월 이경란 작가 강의 개최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8/05/18 [11:45]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열두달 인문학당 시즌2’의 일환으로 오는 6월 14일 저녁 7시 대화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이경란 작가의 ‘포스트휴먼, 인간이후의 인간을 사유하다’를 진행한다.

 

이경란 작가는 “오늘날 인간의 몸과 정신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뿐 아니라 전지구적 환경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는 놀라운 기술과학의 발전과 그 발전이 야기하는 과학적,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현상들은 ‘인간’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충격적인 자극들”이라고 말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대표적인 비판적 포스트휴머니즘 이론가들인 로지 브라이도티와 다나 해러웨이 등을 중심으로 포스트휴먼 논의를 야기하는 포스트휴먼 조건들을 살펴보고 ‘인간’ 이후의 인간을 사유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이러한 사유가 우리의 삶에 어떤 새로운 가능성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자 한다. 

 

신은희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열두달 인문학당 시즌2’는 ‘사람의 인문학’으로 무한경쟁시대 인간의 본질에 대한 이해 향상과 사회적 아픔을 공유하며 학문의 기초인 인문학적 지식을 높이고자 기획한 연시리즈”라고 말하며 “어렵게 느껴지는 인문학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바쁜 시민들의 삶에 쉼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은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1일(금)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www.goyanglib.or.kr) 에서 접수받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대화도서관(☎031-8075-9123)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영화 < 타이거스 네스트: 호랑이의 보디가드 > 5월 16일 개봉
1/65
문학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