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아동비만예방 위해 ‘힘’

아동비만예방 위한 건강증진학교 및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8/05/18 [13:19]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아동비만예방 위해 ‘힘’

아동비만예방 위한 건강증진학교 및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8/05/18 [13:19]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아동비만예방 위해 ‘힘’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아동비만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4개교와 건강증진학교를 지정·운영 중이며 지난 4월부터는 초등학교 돌봄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전체 초·중·고등학생의 비만율은 ‘08년 이후 매년 꾸준히 증가해 ’16년 16.5%로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16년 주민등록인구통계에 등록된 6~18세 아동의 약110만 명이 비만으로 추정된다고 보고 있다.

 

비만은 질병으로 사전예방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건강한 생활습관 습득 및 신체적 건강함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동비만예방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덕양구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증진학교에서는 건강에 관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며 아동비만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소아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이행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영양·식생활과 신체활동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된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보건소 영양사가 학교로 방문해 ▲세상에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요, ▲음료는 흰우유로 마셔요, ▲건강간식이 필요해요 등을 주제로 원물채소 및 과일을 활용한 체험형 영양 교육 및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비석치기, ▲스케터볼, ▲도구를 이용한 릴레이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신체 활동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기타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031-8075-4049)로 문의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