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제주도 비, 30도 기온 무더위, 미세먼지,오존 농도 높고,자외선 지수높아 외출시 주의,일기예보,기상속보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5/26 [05:43]

오늘의 날씨,제주도 비, 30도 기온 무더위, 미세먼지,오존 농도 높고,자외선 지수높아 외출시 주의,일기예보,기상속보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5/26 [05:43]

미세먼지(PM 10), 초미세먼지(PM 2.5) 농도 예측입니다. 오늘은 대기정체로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일부 중부내륙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경기도·전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됨. 다만, 인천·강원영서·충청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음.

 

▲     © 현재 전국의 초미세먼지 농도 실황

 

내일은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으나, 일부 중부내륙과 영남권은 대기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됨.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됨.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북·경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음.

 

▲     © 현재 전국의 이산화질소 농도 실황, 오존에 영향을 끼침

 

오늘 오존농도는 대기오염물질의 광화학 반응에 의한 오존 생성과 이동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낮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됨,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제주권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됨.

 

▲     © 현재 전국의 기온과 날씨 , 기상청 제공

 

기상정보 입니다. 기상청은  2018년 05월 26일 04시 10분 < 기상상황 및 전망 >에 관해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제주도는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아침까지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27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많아지겠고,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o 모레(28일)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아침까지 흐리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오늘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겠고,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면서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27일)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밤부터 내일(27일)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내일(27일) 오전까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고, 내일 밤부터 모레(28)까지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모레(28일)부터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