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정치

제7회지방선거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시 주의사항

권종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6/12 [18:41]

제7회지방선거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시 주의사항

권종민 기자 | 입력 : 2018/06/12 [18:41]

제7회 지방선거가 6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14,134개의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선거일 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해야 하며,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위치는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확인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또는

스마트폰 선거정보 앱에서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로 찾을 수 있다.

 

 

 

번 선거에서는 최대 8장의 투표용지를 2차례에 나누어 교부 받는다. 

1차에는 교육감선거, 시·도지사선거, 구·시·군의장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해당 선거구민에 한함)의 투표용지를,  2차에는 지역구시·도의원선거, 지역구구·시·군의원선거, 비례대표시·도의원선거, 비례대표구·시·군의원선거의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하면 된다.

 

 단, 제주특별자치도: 1차(교육감·도지사선거), 2차(교육의원선거, 지역구 및 비례대표도의원) ,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 시장, 지역구 및 비례대표시의원 4장을 한꺼번에 교부한다.

 

▲ 투표시 주의사항  ©문화예술의전당

 

선거일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 기표 전 또는 기표 후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행위 ▲ 투표소로부터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SNS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며, 후보자가 자신의 명의 또는 육성이 녹음된 전화(ARS 포함)로 지지·반대하는  내용 없이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것도 허용된다.

 

▲ (상) 유효투표, (하) 무효투표    © 문화예술의전당

 

중앙선관위는 투표용지마다 한 개의 정당 또는 한 명의 후보자만 선택해야 하며, 특히 2명에서 4명을 뽑는 지역구구·시·군의원선거의 경우에도 반드시 1명의 후보자란에만 기표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제7회 지방선거 시간은 6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14,134개의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권종민 기자] lullu@lullu.net

▲     ©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캡처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