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굉장하고(Awesome)! 놀라운(Amazing)! 제9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강새별 기자 | 기사입력 2018/07/05 [20:47]

굉장하고(Awesome)! 놀라운(Amazing)! 제9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강새별 기자 | 입력 : 2018/07/05 [20:47]

▲ 제9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포스터/ 자료제공:서울연극협회     © 강새별 기자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후원하고 서울연극협회(회장 송형종)가 주최하는 ‘제9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가 오는 7월 14일(토)부터 29일(일), 16일간 동양예술극장과 세실극장에서 진행된다.

 

서울청소년연극축제는 청소년의 예술적 감성과 연극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서울 대표 청소년 축제이며, 특히 올해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모집하여 학생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로 활동하는 각 학교의 대표 학생들은 자신의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독특한 인쇄물을 직접 제작하기도 하고, 축제 전문 스태프의 지원을 받아 무대 밖 진행을 담당하기도 한다. 또한 이번 축제는 자신의 동아리를 다른 참가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단순 경연 대회를 넘어 연극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으로 영역을 확장하였다.

 

제9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고등부 단체부문인 ‘제22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서울지역 예선대회(이하 서울지역 예선대회)’는 제 22회 전국청소년연극제 본선 티켓을 놓고 서울지역 고등학교 연극동아리가 벌이는 예선대회이다. 올해는 16개 학교가 참여하여 지난 6월 23일(토) 대학로 좋은공연안내센터 다목적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지난해, ‘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축제에’에 서울 대표로 출전한 영동고등학교가 대상, 최우수 연기상, 우수연기상을, 동북고등학교가 우수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등부 개인 부문인 ‘제9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독백경연 대회’는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경연대회로, 100여명의 참가자가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중등부 부문으로는 지난해에 이어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은 연극놀이를 통해 자기표현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물에 대해 이해하고, 매주 토, 일 3주간 직접 연극을 제작하여 발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대한제국 탄생벨트에 속해있는 세실극장에서 지역의 역사를 살린 내용으로 연극 워크숍이 진행된다. 현직 연극배우와 예술 강사들이 함께 작품을 만들며 학생들이 연극 활동의 과정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작품 발표는 오는 7월 31일(화) ‘제9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폐막식에서 축하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7월 6일(금)까지며, 서울 소재 중학생은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문의는 서울연극협회로 하면 된다. 02-765-7500

 

16일간 진행되는 이번 축제의 고등부 단체부문인 서울지역 예선대회는 동양예술극장 2관에서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지역 예선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은 2개 학교는 오는 7월 26일부터 전주에서 진행되는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서울대표로 출전한다.

 

▲ 6월 23일 서울청소년연극축제 고등부 오리엔테이션/ 자료제공:서울연극협회     © 강새별 기자



강새별 gree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