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평화를 잇는 발걸음

경기북부보훈지청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이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7/10 [14:19]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평화를 잇는 발걸음

경기북부보훈지청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이혜경 기자 | 입력 : 2018/07/10 [14:19]

▲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평화를 잇는 발걸음

 

고양시(시장 이재준)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금) 관내 일산은행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기북부 현충시설에서 ‘평화를 잇는 발걸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평화를 잇는 발걸음’은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의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충시설을 청소년들의 보훈정신 함양과 역사교육 현장 체험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7월부터 총 8회에 걸쳐 운영될 계획이며 그 첫 시작인 지난 6일에는 일산은행초등학교 청소년들과 노동당사, 백마고지, 파주 평화누리공원을 방문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21세기 마지막 분단국가의 아픔을 돌아보고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근 토당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 모두가 평화로운 한반도를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학교나 단체인 경우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토당청소년수련관(☎031-970-0031)으로 하면 된다.

 

[이혜경 기자] bluelullu@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법질서 붕괴 막으려 비상계엄 선포했는데 누구 지시로 대통령을 '내란혐의'로 체포하려 했나", 아시아투데이 사설
1/100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