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무용

국립민속박물관, 류영수의 무무(舞舞) , 승무이수자 ,한국전통 무용가 류영수의 한국 전통무용

이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7/15 [21:53]

국립민속박물관, 류영수의 무무(舞舞) , 승무이수자 ,한국전통 무용가 류영수의 한국 전통무용

이혜경 기자 | 입력 : 2018/07/15 [21:53]

국립민속박물관은 2018 우리민속한마당 ‘류영수의 무무(舞舞)’ 공연을 오는 7월 21일(토) 오후 3시 국립민속박물관 대강당에서 공연한다.

 

▲ 승무,류영수 무용가, 사진제공: 류무용단     © 문화예술의전당

 

이번 공연에는 우리나라 전통무용의 여러 종류들을 한데 모아 관객들에게 선 보인다.

 

 특히 류영수 무용가의 대표작인 선입무, 사랑가, 허튼춤과 진도북춤, 승무, 무당춤, 한량무 등 다양한 전통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무대로 구성하였다. 

 

류영수는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로서 류무용단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제33회 전주대사습놀이전국대회 장원, 제17회 한밭국악전국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한 실력이 검증된 무용가이다. 

 

▲   승무,류영수 무용가, 사진제공: 류무용단   © 문화예술의전당

 

류영수는 우리 고유의 전통춤사위와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전통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무대를 통해 "예술의 멋과 향기가 살아 숨 쉬는 전통무용 정수를 선 보이겠다"며 많은 관객들이 함께 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해설이 있는 공연으로 관객 눈높이에 맞춘 우리 춤 공연, 국립민속박물관 2018 우리민속한마당 '류영수의 무무(舞舞)' 공연문의는  류무용단(02-588-4262) 으로 하면 된다.  

 

[이혜경 기자] bluelullu@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