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제24회 금련산 축제’ 개최-올 가을, 부산시 금련산에서 제대로 놀자!

전영무 기자 | 기사입력 2019/09/26 [10:00]

‘제24회 금련산 축제’ 개최-올 가을, 부산시 금련산에서 제대로 놀자!

전영무 기자 | 입력 : 2019/09/26 [10:00]



주말에는 가을 빛깔로 물든 금련산축제를 방문해보자!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원장 배권수)은 오는 10월 5일 오후 2시부터 ‘제24회 금련산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1부(오전)와 2부(야간)로 나뉘어져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바쁜 삶에 지친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1부는 오후 2시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역동적인 체험행사 위주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인공암벽 등반 체험을 비롯해 매듭팔찌 만들기, 도예체험, 천연염색 체험 등 이색적인 체험과 전통 차를 직접 만들어 시음하는 힐링 체험도 함께 해볼 수 있다.

 

또한 동명대학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시설 등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로봇체험, 건축모형 만들기, 인형극 공연 등도 더해져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2부에는 천문행사가 주를 이룬다. 참가자들은 행사당일 천문현상을 직접 관측하고, 전문가의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천체투영관에서는 가상 밤하늘 체험과 달 탐사로봇 만들기 등 천문우주과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당일은 오후 1시 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15~20분 간격으로 청소년수련원입구와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 6번 출구를 왕복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된다. 수련원 내 주차장이 협소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련원 관계자는 “생활관 식당에서는 간식거리도 구입할 수 있으니 수련원 곳곳에 비치된 야외식탁에 앉아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며 “행사당일 반려동물 출입은 금지되며 수련원에서는 흡연, 음주와 같은 청소년에게 유해한 행위도 금지되어 있으니 방문하신 시민분들께서는 유념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www.busan.go.kr/youth)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