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헌신적인 삶, 숭고한 사랑 남기고 떠난 故 이태석 신부 선종 10주기 기념작

전혜린 기자 | 기사입력 2019/12/29 [03:12]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헌신적인 삶, 숭고한 사랑 남기고 떠난 故 이태석 신부 선종 10주기 기념작

전혜린 기자 | 입력 : 2019/12/29 [03:12]

 2010년 개봉 이후 44만 관객의 가슴을 적시며 전 국민적인 ‘톤즈 열풍’을 일으킨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기념하는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가 스페셜 포스터와 30초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故 이태석 신부 선종 10주기 기념작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헌신적인 삶, 숭고한 사랑 남기고 떠난 그를 기리는 스페셜 포스터! 

 

지난 2010년 9월 9일 개봉하여 국내 종교 다큐멘터리 역대 흥행 1위, 전체 다큐멘터리 역대 흥행 5위를 기록하며 거룩한 봉사의 삶이 지닌 감동과 힘을 보여준 영화 <울지마 톤즈>의 주인공 故 이태석 신부의 이야기를 다룬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가 오는 2020년 1월 9일 개봉을 앞둔 가운데, 스페셜 포스터와 30초 예고편을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수단 톤즈에 사랑을 전한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맞아, 그의 발자취와 여전히 남아 있는 그의 흔적을 되돌아보는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이번에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손에 들려진 종신서원 메달의 모습을 중심으로 헌신적인 삶을 살다간 이태석 신부의 삶을 기리는 의미를 담고 있어 보는 이들에게 숙연한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살레시오 수도회를 창설한 요한 보스코 신부의 ‘사랑받도록 힘쓰십시오’라는 말씀이 적혀있는 종신서원 메달은 평생토록 그리스도교적 완덕을 쌓고자 선하고 훌륭하게 살겠다고 하느님께 드리는 약속인 종신서원 시 수도자에게 내려지는 물품. 또한 포스터 위쪽에는 ‘故 이태석 신부 선종 10주기 기념작’이라는 카피로 작품의 의의를 드러내고 있으며, ‘그렇다 그들은 고생 끝에 이제 안식을 누릴 것이다. 그들이 한 일이 그들을 따라가기 때문이다.’라는 성경 구절은 자신을 다 바쳐 헌신하고 영면한 故 이태석 신부의 삶을 위로하는 듯해 먹먹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헌신적인 삶, 숭고한 사랑 남기고 떠난 故 이태석 신부 선종 10주기 기념작  © 문화예술의전당

 

조건 없는 사랑 베풀었던 故 이태석 신부

30초 예고편 공개하며 기대감 고조!

 

또한, 30초 예고편은 조건 없이 사랑을 나눈 故 이태석 신부의 삶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가장 보잘것없는 이에게 해 준 것이 바로 예수님에게 해준 것과 같다”는 성서의 구절을 인용하는 故 이태석 신부의 육성, “더 아프고 이러기 때문에 그들을 더 사랑하고 이런 것보다 조건 없이 사랑하는 것”이라는 박진홍 신부의 인터뷰는 故 이태석 신부의 삶을 나타내어 보는 이를 뭉클하게 한다. 환자를 치료하고 감사를 주고받는 모습과 함께 “조그마한 관심에 기뻐하고 감사할 줄 아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정말 우리가 이렇게 살아야 하지 않을까”라는 이태석 신부의 메시지는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적시며, <울지마 톤즈>에 이어 다시 한번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거룩한 삶을 산 한 사람이 만들어 낸 사랑의 기적, 진실한 감동의 힘을 다시 한번 보여 줄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2020년 1월 9일 우리 곁을 찾아온다. 

 

“나를 기억하십니까?”

“네, 영원히 잊지 못합니다”

헌신적인 사랑, 행복의 메시지 담긴 메인 예고편 공개

 

2010년 개봉 이후 44만 관객의 가슴을 적시며 전 국민적인 ‘톤즈 열풍’을 일으킨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기념하는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사제 서품을 받은 그날부터, 마지막 모습까지!

보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감동 불러일으키는 메인 예고편! 

 

지난 2010년 9월 9일 개봉하여 국내 종교 다큐멘터리 역대 흥행 1위, 전체 다큐멘터리 역대 흥행 5위를 기록하며 거룩한 봉사의 삶이 지닌 감동과 힘을 보여준 영화 <울지마 톤즈>의 주인공 故 이태석 신부의 이야기를 다룬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가 2020년 1월 9일 개봉을 앞둔 가운데,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수단 톤즈에 사랑을 전한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맞아, 그의 발자취와 여전히 남아 있는 그의 흔적을 되돌아보는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는 故 이태석 신부가 사제 서품을 받은 모습부터 마지막 모습까지 담겨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나를 기억하십니까?’라는 카피는 그를 모르는 이들에게는 궁금증을, 그를 아는 이들에게는 애잔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가장 보잘것없는 이에게 해 준 것이 바로 예수님에게 해 준 것과 같다’라는…” 故 이태석 신부의 육성과 함께 헌신적인 그의 삶이 엿보이고, ‘네, 영원히 잊지 못합니다’라는 카피 뒤로, 척박한 땅 톤즈에서 조건 없이 사랑을 전한 그를 기억하는 이들의 증언이 이어지며 보는 이들의 가슴을 따스하게 적신다. 故 이태석 신부의 죽음을 애도하는 많은 이들의 모습에 이어, 톤즈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그의 모습이 비치며 그가 과연 어떤 삶을 살다간 인물이었을지 짐작하게 한다.

 

“매번 치료해주시는데 저희는 드릴 것이 없어요”라며 자신이 가진 것을 故 이태석 신부에게 건네는 이와, 물질적인 가치보다 감사하는 마음에 기뻐하는 그의 모습은 보는 이를 미소 짓게 만든다. 톤즈에서 생활하며 “여기서는 귀중한 거예요. 값으로 따지는 것이 아니라 존재 그 자체가”, “조그마한 관심에 기뻐하고 감사할 줄 아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정말 우리가 이렇게 살아야 하지 않을까” 등 그가 남긴 말들을 통해 그가 이 시대에 남긴 사랑과 행복의 메시지로 관객들의 가슴을 따뜻한 감동으로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거룩한 삶을 산 한 사람이 만들어 낸 사랑의 기적, 진실한 감동의 힘을 다시 한번 보여 줄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2020년 1월 9일 우리 곁을 찾아온다. 

 

 

 

세상의 가장 가난한 곳에서 의술을 펼치고 싶었다는 그의 꿈,

말로 다 할 수 없는 깊은 사랑과 헌신을 보여준 故 이태석 신부, 그는 누구인가?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수단 톤즈에 사랑을 전한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맞아, 그의 발자취와 여전히 남아 있는 그의 흔적을 되돌아보는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로 2010년 개봉한 <울지마 톤즈>에 이어 故 이태석 신부의 삶과 미처 공개되지 않았던 그의 모습들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울지마 톤즈>는 지난 2010년 9월 9일 개봉하여 국내 종교 다큐멘터리 역대 흥행 1위, 전체 다큐멘터리 역대 흥행 5위를 기록하며, 거룩한 봉사의 삶이 지닌 감동과 힘을 증명한 의미 있는 작품이다.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맞아 개봉하는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의 개봉을 앞두고, 다시금 그의 헌신적인 삶이 재조명 받고 있다.

 

이태석 신부는 초등학교 5학년 때 성당에서 다미안 신부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를 보게 된다. 자신의 몸을 사리지 않고 한센병 환자들을 돌보다, 그들과 같은 병으로 세상을 떠난 다미안 신부. 이태석 신부는 그와 같은 삶을 살겠노라 결심했다. 군의관 시절, 가난한 사람들을 도우며 살고 싶다는 어린 시절의 꿈을 실현하기로 다짐하고 뒤늦게 신학대에 진학하고, 로마에서 사제 서품을 받은 후 살레시오회 수도 사제이자, 의사로서 아프리카 수단 남쪽의 작은 마을 톤즈로 향한다.

 

 

▲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나라인 수단은 끊임없는 내전으로 모든 것이 황폐해졌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퍼져나가는 전염병으로 많은 이들이 고통받고 있었다. 세상의 가장 가난한 곳에서 의술을 펼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톤즈로 가게 된 이태석 신부는 누구도 가고 싶어 하지 않는 아프리카의 가장 가난한 땅 톤즈로 향하게 된 것을 하느님의 뜻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그곳에 병원을 지었고, 톤즈 사람들은 소문을 듣고 병원을 찾았다. 치료를 받기 위해 며칠 밤을 새우며 걸어온 이들을 그냥 돌려보낼 수 없었던 이태석 신부는 잠을 줄여가며 환자를 받았고, 그의 투혼으로 많은 이들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이태석 신부는 이에 그치지 않고 병원까지 오지 못하는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직접 왕진을 가기도 하고, 백신을 보존하는데 필요한 냉장고를 사용하기 위해, 전기가 없었던 톤즈의 건물 지붕에 태양열 집열기를 설치하여 전기도 사용할 수 있게 했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딩카어도 열심히 배워나갔다. 병원이 자리를 잡아가자, 이태석 신부는 학교가 없어 배우지 못하고 가난이 대물림되고 있는 톤즈의 현실을 바꿔보기 위해 톤즈에 돈보스코 초, 중, 고등학교를 세운다. 이는 톤즈 유일의 학교로, 이태석 신부가 수학과 음악을 가르치고, 케냐에서 교사들을 선발해와 학생들을 가르치게 했다. 학교 근처에는 기숙사를 만들어 집이 먼 아이들의 숙식을 해결해주기도 했다. 또한, 전쟁과 가난에 찌든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35인조 브라스 밴드를 만들기로 한다. 그는 자신이 먼저 모든 악기를 배워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악보를 만들었다. 총 대신 악기를 든 톤즈의 아이들은 유명인사가 되어 정부 행사에도 초청받는 등 희망의 상징이 되었다.

 

이렇듯 이태석 신부는 그렇게 톤즈의 의사이자, 건축가이자, 선생님이자, 지휘자이자, 아버지가 되었다. 사랑과 헌신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 그는, 자신의 몸은 미쳐 돌보지 못했다. 2008년 대장암 4기 판정을 받은 뒤, 투병 생활 중 2010년 1월 14일 48세의 나이로 영면했다.

 

한편,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기념해 제작된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그의 기일인 1월 14일에 가까운 1월 초 극장가에 선보여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울지마 톤즈>에 이어 이금희 아나운서가 내레이션에 참여하였으며, 2003년 [KBS 한민족 리포트]를 통해 이태석 신부를 처음으로 세상에 알린 강성옥 PD가 연출을 맡아 전편에서 미처 다 담아내지 못했던 故 이태석 신부의 인터뷰와 마지막 모습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거룩한 삶을 산 한 사람이 만들어 낸 사랑의 기적, 진실한 감동의 힘을 다시 한번 보여 줄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2020년 1월 초 우리 곁을 찾아온다.

▲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수단의 슈바이처’, ‘톤즈의 성자’ -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     © 문화예술의전당

 

INFORMATION

제    목: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

기    획: KBS

제    작: KBS미디어

공동제작: ㈜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원피스

제    공: ㈜인터파크

공동제공: ㈜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배    급: ㈜영화특별시SMC

제작지원 및 감수: 재)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

감    독: 강성옥

내레이션: 이금희

출    연: 故 이태석 신부

장    르: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개    봉: 2020년 1월 초 예정

 

SYNOPSIS

우리들의 영원한 슈바이처 쫄리 신부님, 여전히 당신이 그립습니다.

 

가난과 전쟁으로 아무런 희망조차 없었던 수단 톤즈에서

사제이자 의사, 교육자, 음악가, 그리고 건축가로서 

이태석 신부가 이룬 기적들과 그 이면의 숨은 이야기들이 공개된다!

 

톤즈에서 행복의 답을 찾은 그의 모습은 보는 이를 설레게 하고,

진실하게 자신을 다 바쳐 사랑을 전하는 모습은 보는 이를 뜨거운 감동으로 적신다.

아직도 이 땅에 남아 있는 그의 따스한 발자취와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진짜 이태석을 만나다!

 

故 이태석 신부 선종 10주기 기념,

2020년 가장 가슴 뜨거운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2010년 개봉 이후 44만 관객의 가슴을 적시며 전 국민적인 ‘톤즈 열풍’을 일으킨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기념하는 '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가 2020년 1월 9일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2차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2020년 1월 9일 개봉 확정과 함께 2차 포스터 전격 공개!

새해를 여는 가장 따스한 사랑이 찾아옵니다!

▲     © 문화예술의전당

 

지난 2010년 9월 9일 개봉하여 국내 종교 다큐멘터리 역대 흥행 1위, 전체 다큐멘터리 역대 흥행 5위를 기록하며 거룩한 봉사의 삶이 지닌 감동과 힘을 보여준 영화 <울지마 톤즈>의 주인공 故 이태석 신부의 이야기를 다룬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가 오는 2020년 1월 9일 개봉을 전격 확정하고, 2차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수단 톤즈에 사랑을 전한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맞아, 그의 발자취와 여전히 남아 있는 그의 흔적을 되돌아보는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로 2010년 개봉한 <울지마 톤즈>에 이어 故 이태석 신부의 삶과 미처 공개되지 않았던 그의 모습들을 볼 수 있는 작품.

 

이번에 공개된 2차 포스터는 웃고 있는 인물들의 모습에서 행복감이 느껴지는 반면, 그리움과 애잔한 감정도 함께 불러일으키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톤즈의 어린이들 사이에 선 이태석 신부는 손으로 카메라를 가리키며 환하게 웃는다. 그를 따라 포즈를 취하며, 카메라를 응시하는 아이들 또한 맑은 웃음을 짓는다. 이태석 신부와 톤즈 아이들의 행복한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어루만진다. 한편, 그들의 머리 위로 펼쳐진 파랗고 드넓은 하늘 위에 새겨진 ‘우리들의 영원한 슈바이처, 쫄리 신부님… 여전히 당신이 그립습니다’라는 카피는 톤즈에 모든 것을 헌신한 故 이태석 신부를 향한 진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키며, 그가 지나온 삶의 흔적에 대한 궁금증을 일으킨다. 

 

한편, 故 이태석 신부의 선종 10주기를 기념해 제작된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그의 기일인 1월 14일에 가까운 1월 초 극장가에 선보여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전작 <울지마 톤즈>에 이어 이금희 아나운서가 내레이션에 참여하여 선종 10주기를 더욱 뜻깊게 기념하며, 또한 2003년 [KBS 한민족 리포트]를 통해 이태석 신부를 처음으로 세상에 알린 강성옥 PD가 연출을 맡아 전편에서 미처 다 담아내지 못했던 故 이태석 신부의 인터뷰와 마지막 모습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거룩한 삶을 산 한 사람이 만들어 낸 사랑의 기적, 진실한 감동의 힘을 다시 한번 보여 줄 <울지마 톤즈 2 : 슈크란 바바>는 2020년 1월 9일 우리 곁을 찾아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1/50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