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본격 좀비 공포 영화 '학교생활!',시바타 잇세이 감독,아베 나나미, 나카츠키 미도리, 마지마 와카나, 키요하라 리오

전혜린 기자 | 기사입력 2020/01/05 [14:51]

본격 좀비 공포 영화 '학교생활!',시바타 잇세이 감독,아베 나나미, 나카츠키 미도리, 마지마 와카나, 키요하라 리오

전혜린 기자 | 입력 : 2020/01/05 [14:51]

 

B급으로 취급받으며 뒤로 밀려나 있던 좀비 영화들이 대세 컨텐츠로 자리 잡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10년 전보다 더욱더 화려하게 스크린에 돌아온 <좀비랜드: 더블 탭>과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퓨전 좀비 사극 <킹덤>에 이어 인기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한 <학교생활!>까지 좀비를 주제로 한 영화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좀비영화© 문화예술의전당


먼저, 10년 전 개봉하여 제작비 대비 4배 이상의 수익을 달성한 <좀비랜드>의 속편 <좀비랜드: 더블 탭>은 여전히 좀비들의 세상에서 살고 있는 탤러해시, 콜럼버스, 위치타, 리틀록이 새로운 생존자들과 함께 더욱 진화한 좀비에 맞선 생존을 그렸다.

 

1편의 오리지널 멤버 우디 해럴슨, 제시 아이젠버그, 엠마 스톤, 아비게일 브레스린이 그대로 출연, <데드풀> 각본가와 <베놈>의 감독이 합류하여 더 화끈한 액션과 유머를 선보였다. 이어 곧 공개될 <킹덤> 시즌2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2019년 넷플릭스 작품 가운데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꼽힌 <킹덤>의 두 번째 시리즈이다.

 

역병으로 뒤덮인 조선, 피의 근원을 찾아 다시 궁으로 돌아간 왕세자 창이 궁 안에 번진 또 다른 음모와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인기 배우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와 드라마 <시그널>, <쓰리 데이즈>, <유령> 등 다양한 장르물에서 강세를 펼친 김은희 작가가 뭉쳐 더 큰 스릴과 반전을 예고했다.

 

그리고, 1월 16일 개봉을 확정 지은 <학교생활!>은 어느 날 갑자기 좀비로 변한 친구들의 공격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학교에서 함께 생활하는 ‘학교생활부’ 4인방의 피 튀기는 사투를 그린 좀비 공포. 2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한 카이호 노리미츠와 치바 사도루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학교생활!>은 2019년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국내 관객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학교에 갇힌 채 좀비로 변한 친구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4명의 여고생에는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데뷔한 ‘라스트 아이돌’ 멤버들이 주연을 맡았다. 양갈래 머리와 항상 들고 다니는 삽으로 ‘학교생활부’ 멤버들을 지켜주는 ‘쿠루미’ 역에는 아베 나나미가, 꼼꼼하고 따뜻한 성격으로 모두를 이끄는 리더 ‘유리’ 역에는 마지마 와카나가, 활기찬 성격으로 모두에게 웃음을 주는 ‘유키’ 역은 나카츠키 미도리가 맡았다. ‘학교생활부’에 마지막으로 들어간 멤버 ‘미키’역은 키요하라 리오, ‘학교생활부’의 고문이자 보건 선생님인 ‘메구미’ 역에는 모델이자 배우인 오노 노노카가 맡았다.

 

또한 <리얼 술래잡기>, <휴대폰 남자친구>, <트왈라이트 신드롬> 등 주로 공포 영화의 각본, 제작으로 참여해 온 시바타 잇세이가 메가폰을 잡아 영화 팬들에게 원작의 공포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학교생활부 4인방이 학교에서 좀비가 되어버린 친구들에게 맞서는 생존기를 담은 본격 좀비 공포 <학교생활!>은 1월 16일 개봉한다.

 

[기본정보]

▪제       목 : 학교생활!

▪원       제 : がっこうぐらし!

▪영       제 : School-Live!

▪감       독 : 시바타 잇세이

▪출       연 : 아베 나나미, 나카츠키 미도리, 마지마 와카나, 키요하라 리오

▪장       르 : 공포, 미스터리

▪원       작 : 카이호 노리미츠 『학교생활!』

▪수 입 / 배급 : ㈜엔케이컨텐츠

▪공 동 제 공 : ㈜에스피오엔터테인먼트코리아

▪등       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 닝 타 임 : 102분

▪개       봉 : 2020년 1월 16일

 

[시놉시스]

학교의 일상은 너무나도 즐겁고 화목하다. 

단, 좀비만 없다면!

 

학교에서 함께 자고, 요리하고, 수업도 함께 듣는 ‘학교생활부’!

화목한 학교에서 미스터리한 일이 발생하고 통제 불능 상태가 된다.

‘학교생활부’ 4인방은 아비규환이 된 학교에서 서로를 지키며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찾아가는데…

 

좀비가 가득한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사투가 시작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