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국악

너목보7에서 주목받은 조선팝 아티스트 서도,sEODo의 새로운 싱글 ‘이별가’ 발매

이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5/17 [18:46]

너목보7에서 주목받은 조선팝 아티스트 서도,sEODo의 새로운 싱글 ‘이별가’ 발매

이혜용 기자 | 입력 : 2020/05/17 [18:46]

너목보7 자우림 편에서 실력자로 주목받은 조선팝 아티스트 ‘sEODo(서도)’의 새로운 싱글 ‘이별가’가 5월 17일 발매됐다.

▲ 서도는 판소리와 국악을 기반으로 그만의 새로운 장르 ‘조선팝’을 새롭게 선보이며 활동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로서 2019년 ‘대학국악제’와 ‘KBS 국악 신예 대상’이라는 국악 신인들의 가장 큰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단 두 번의 중국 상하이 공연으로 수많은 중국 팬들을 매료시켜 해외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 문화예술의전당

 

작년 12월 발매된 조선팝으로 들려주는 춘향가 첫 번째 이야기 ‘사랑가’에 이은 그 두 번째 이야기 ‘이별가’는 춘향과 몽룡이 이별하는 순간의 내용으로, 연인의 절절한 감정이 표현된 곡이다.

 

특히 판소리의 ‘눈 대목(완성도 있고 다이내믹한 전개의 하이라이트 대목)’ 중 가장 대표적인 ‘이별가’의 사설을 ‘sEODo’만의 감성으로 풀어내어 이해도를 높였다.

 

한편 서도는 판소리와 국악을 기반으로 그만의 새로운 장르 ‘조선팝’을 새롭게 선보이며 활동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로서 2019년 ‘대학국악제’와 ‘KBS 국악 신예 대상’이라는 국악 신인들의 가장 큰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단 두 번의 중국 상하이 공연으로 수많은 중국 팬들을 매료시켜 해외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옛날 이야기로 치부했던 고전도 21세기를 살아가는 현세대에게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조선 팝으로 들려주는 춘향가 시리즈’의 다음은 어떤 음악을 선보이게 될지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처절하고 초연한 이별의 순간 ‘이별가’

 

‘인간에게는 언제나 이별의 순간이 찾아 옵니다. 떠나는 이의 미련, 남겨질 이의 슬픔은 세상이 무너질 듯 온몸이 저려오죠. 괜찮다고 되뇌어 보지만 끓어 오르는 처절함과 그 뒤에 찾아오는 초연함은 인간의 모든 감정을 쏟아낸 듯 황홀하기까지 합니다.’ 대한민국 남원, 춘향과 몽룡, 그들이 이별했던 순간에서.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트럼프 당선자, '위대한 미국!' - "중국이 마약 유입을 중단할 때까지 중국제품에 추가 관세를 계속 부과할 것" 천명
1/84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