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경상남도, 산림휴양 정보를 한눈에

- 도내 86개 산림휴양 시설 및 숲해설 등 산림교육서비스 정보 제공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0/11/24 [17:41]

경상남도, 산림휴양 정보를 한눈에

- 도내 86개 산림휴양 시설 및 숲해설 등 산림교육서비스 정보 제공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0/11/24 [17:41]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자연휴양림,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 산림휴양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남도는 23일부터 “경남관광 길잡이” 누리집 내 ‘산림휴양’ 배너를 통해 도내 산림휴양 시설 및 산림교육서비스 정보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산림휴양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보 제공대상은 자연휴양림 16개소, 치유의숲 3개소, 산림욕장 20개소, 생태숲 11개소, 수목원·박물관 6개소, 유아숲체험원 16개소, 목재문화체험장 6개소, 정원 8개소 등 경남도내 86개 산림휴양 시설이다.

 

도는 이들 시설에 대한 주소, 연락처, 관리기관, 누리집 바로가기, 전경 등과 숲해설, 유아숲지도, 산림치유지도 등 시·군별 산림교육서비스 제공 시설현황 및 예약·문의 연락처를 제공한다.

 

▲ 경상남도, 산림휴양 정보를 한눈에  © 문화예술의전당

 

자연휴양림의 경우 전국자연휴양림통합예약시스템(숲나들e)을 운영 중이고, 치유의숲, 목재문화체험장 등은 시군별 별도 누리집을 통해 예약, 결재 등이 가능하나 다양한 산림휴양 정보를 한 곳에 모은 것은 전국에서 처음이다.

 

유재원 경남도 산림녹지과장은 “이번에 제공되는 산림휴양 통합 정보로 지역 내 산림휴양 시설을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숲에서 휴양을 통해 일상에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정기적인 점검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