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매회 과정과 결말이 다른 독창적인 이머시브 공연 연극 < 쉬어매드니스 > 11차 프로덕션 캐스팅 공개!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0/12/31 [19:18]

매회 과정과 결말이 다른 독창적인 이머시브 공연 연극 < 쉬어매드니스 > 11차 프로덕션 캐스팅 공개!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0/12/31 [19:18]

대학로 스테디셀러 연극 부문 1위에 빛나는 연극 <쉬어매드니스>가 2021년 상반기를 이끌 11차 프로덕션 캐스팅을 발표했다.

 

연극 <쉬어매드니스>(원작 파울 포트너, 프로듀서 노재환)는 매 시즌 별 오디션을 통해 신인을 발굴해 대학로 연기파 배우 스타 등용문으로 불린다. 이전 시즌에서는 이시강(2차), 전정관(2차), 유현석(2차), 정성일(4차), 이현진(5차), 최호승(6차) 등을 배출해왔다. 지난 달 오디션을 진행한 11차 프로덕션에서는 5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12명의 새로운 신예 배우들을 캐스팅했다.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기념비적인 라이선스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1980년 미국 보스턴 초연 이래 꾸준히 사랑 받으며 ‘미국 역사상 최장기 공연’ 기네스 기록을 보유하며 전세계 22개 도시의 공연장에서 매일 공연되고 있는 스테디셀러극이다. 한국에서는 2006년 라이선스 초연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관객이 참여하며 극을 이끌어가는 ‘이머시브(immersive)’ 형태의 독창적인 극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연극 <돌아서서 떠나라>, <언체인>, 뮤지컬 <해적>, <난설>, <미오 프라텔로> 등을 제작한 공연제작사  ㈜콘텐츠플래닝이 2015년부터 극을 새롭게 하여 공연해 온 연극 <쉬어매드니스>가 내년 상반기를 이끌 11차 프로덕션 캐스팅을 발표했다.

 

▲ 연극 <쉬어매드니스> 11차 프로덕션 메인 포스터 / 제공: ㈜콘텐츠플래닝 |   © 문화예술의전당

 

 

쉬어매드니스 미용실 원장으로 음흉하지만 정열적인 생생한 인물 ‘조호진(조지)’ 역에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아폴로니아> 등에서 뛰어난 무대 장악력을 보여준 배우 권오성과 뮤지컬 <1446>, 연극 <샌드백>에서 강렬한 눈빛 연기로 눈길을 끈 배우 김동화가 캐스팅됐다. 역대 ‘조호진’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쉬어매드니스 미용실의 발랄하고 섹시한 미용사 ‘장미숙(수지)’ 역에는 연극 <연애플레이리스트>,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에서 사랑스러운 연기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박수야와 뮤지컬 <제이미>, <베이비버스>에 출연한 신예 배우 서은빈이 발탁됐다.

 

세련된 외모에 젠틀한 말투를 사용하지만 코믹하고 위험한 요소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골동품 판매상 ‘오준수’ 역에는 뮤지컬 <이블데드>, <최치원>에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사랑 받은 배우 손지환과 연극 <옥탑방 고양이>, <사춘기 메들리>에서 좌중을 압도하는 연기를 보여준 김석주가 합류한다.

 

한남동에 거주하는 전형적인 교양 있고 돈 많은 수다쟁이 사모님 ‘한보현’ 역에는 연극 <보잉보잉>, 뮤지컬 <루나틱>에 출연한 윤이나와 연극 <라이어 1탄>, <작업의 정석>에 출연한 배우 박세영이 개성 넘치는 팔색조 매력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타고난 직감력과 두뇌를 지닌 카리스마 있고 남자다운 베테랑 형사 ‘강우진’ 역에는 연극 <룸넘버13>, 영화 <백두산>에 출연한 배우 정진혁과 연극 <행복>, <오싹한 연애>에 출연한 배우 차형은이 탄탄한 연기력과 호소력 깊은 목소리로 극의 중심축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어설픈 구석이 있지만 순수하고 성실한 젊은 신참 형사 ‘조영민’ 역에는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KBS 드라마 <계약우정>에 출연해 신선한 마스크로 시청자의 눈도장을 찍은 신예 김석진과 영화 <조선명탐정3>, JTBC 웹드라마 <알 수도 있는 사람>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시선을 끈 배우 박건민이 발탁됐다. 특히 배우 김석진은 생애 첫 연극 무대 도전으로 남다른 각오를 전해 박건민 배우와 함께 극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말 많고 분주한 ‘쉬어매드니스’ 미용실 위층에 발생한 ‘바이엘 하’의 살인사건 용의자를 현장을 목격한 관객의 추리를 통해 유추해 나가는 독특한 형태의 코믹 추리 수사극이다. 365일 매일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는 이머시브 연극 <쉬어매드니스>는 비교할 수 없는 재미와 개성으로 예매처 스테디셀러 연극 부문 1위에 랭크 되는 등 흥행 중이며, 로맨틱 코미디나 공포 연극이 주류인 상업 연극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이어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신예, 신진 배우들의 스타 등용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연극 <쉬어매드니스>의 11차 프로덕션 공연은 1월 8일부터 8월 22일까지 대학로 콘텐츠박스(KONTENTZ BOX)에서 진행된다. 첫 티켓 오픈(1월)은 오늘 29일(화)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오픈된다.

 

▲ <쉬어매드니스> 11차 프로덕션 캐스팅 / (왼쪽부터) 권오성, 김동화, 박수야, 서은빈, 손지환, 김석주, 윤이나, 박세영, 정진혁, 차형은, 김석진, 박건민 / 제공: ㈜콘텐츠플래닝   © 문화예술의전당

 

 

I Synopsis

 

Shear Madness 미용실, 그리고 살인사건

 

언제나 말 많고 분주한 ‘쉬어매드니스’ 미용실의 일상이 뒤집히는 날!

 

미용실 위층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범인을 반드시 찾아야 한다!

사건의 피해자는 미용실 위층에 살고 있던 한 사람, 왕년에 잘 나가던 유명 피아니스트 ‘바이엘 하’이다.

 

손님으로 가장해 잠복하고 있던 형사들은 미용실에 함께 있던 사람들을 용의자로 지목하고, 

 

이 광경을 모두 지켜보고 있던 관객들은 목격자이자 배심원이 되어 용의자들의 행적을 캐묻는다.

 

저마다 완벽하고 치밀한 알리바이를 내세워 자신을 변호하는 네 명의 용의자들. 

 

미용실 주인 ‘조호진(조지)’와 미용사 ‘장미숙(수지)’, 미용실의 단골손님인 부잣집 사모님 ‘한보현’, 골동품 판매상인 ‘오준수’까지! 

 

범인은 바로 여기! 미용실 안에 있다! 오늘의 당신만이 오늘의 범인을 잡을 수 있다!

 

당신이 지목할 범인은 누구인가?

 

 

I INFORMATION

 

공연명

 

연극 <쉬어매드니스> (Shear Madness)

 

공연장소

 

대학로 콘텐츠박스

 

공연기간

 

2021년 01월 08일(금) ~ 08월 22일(일)

 

공연시간

 

화~금  8시 ㅣ 토  4시, 7시 ㅣ 일 3시 (월 공연 없음)

 

티켓가격

 

일반석 35,000원

 

관람등급

 

16세 이상 관람가

 

관람시간

 

110분 (인터미션 10분)

 

주최/제작

 

㈜콘텐츠플래닝 (티켓 문의 : 02)747-2232)

 

창작진

 

원작 파울 포트너(Paul Portner), 프로듀서 노재환, 연출 서성종

 

CAST

 

조호진ㅣ권오성, 김동화  장미숙ㅣ박수야, 서은빈  오준수ㅣ손지환, 김석주

 

한보현ㅣ윤이나, 박세영  강우진ㅣ정진혁, 차형은  조영민ㅣ김석진, 박건민

 

예매링크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9018229

 

SNS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hearmadness_ko  페이스북  facebook.com/ShearMadnes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