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아스트로 윤산하, '아돌라스쿨'서 기타 실력 공개...문빈에게 '곰 세마리' 연주 사사~

전영무 기자 | 기사입력 2021/01/29 [11:58]

아스트로 윤산하, '아돌라스쿨'서 기타 실력 공개...문빈에게 '곰 세마리' 연주 사사~

전영무 기자 | 입력 : 2021/01/29 [11:58]

아스트로 윤산하가 ‘기알못’(기타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속성 기타 연주법 ‘인강’에 도전해, 수강생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는다.

 

윤산하는 30일(토) 오후 5시 ‘U+아이돌Live앱’에서 공개되는 ‘아돌라스쿨’에서 ‘오스트리아 왕립 보이스학 박사’ 수료자인 윤산하 교수로 깜짝 변신해, 조교 문빈과 함께 ‘인강’ 수업에 나선다.

 

▲ 아스트로 윤산하, '아돌라스쿨'서 기타 실력 공개...문빈에게 '곰 세마리' 연주 사사~   © 문화예술의전당



‘아돌라스쿨’은 국내 최초 아이돌 라이브 인강 프로젝트.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이돌이 강의 주제에 맞는 교수, 조교 등 ‘부캐’를 만들어 꿀팁 방출은 물론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콘셉트로 뜨거운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이날 윤산하는 ‘고막멜팅학과’ 교수로 분해, 기타와 함께 한 K-POP의 역사에 대해 간단히 짚어준 뒤 본격적으로 기타 운지법, 피크 잡는 법, 스트로크 등을 알려준다. 이어 ‘기알못’인 문빈 조교를 상대로 누구나 금방 연주할 수 있는 동요 ‘곰 세 마리’를 속성으로 지도한다.

 

“코드 두 개로만 연주할 수 있는 쉬운 동요”라는 윤산하의 설명에도 문빈은 “손에 쥐가 날 것 같다”고 엄살을 부린다. 이에 윤산하는 “첫날만 그렇고, 다음 날 되면 싹 낫는다”며 연습을 독려한다. 윤산하의 끊임없는 격려와 챌린지에 문빈은 ‘곰 세 마리’ 연주에 성공하고 뒤이어 ‘렛 잇 비’,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까지 진도를 나간다.

 

‘기알못’에서 무려 세 곡을 연주하게 된 문빈의 일취월장 기타 실력과 윤산하의 고품격 기타 레슨 풀 버전은 30일(토) 오후 5시 공개되는 ‘아돌라스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U+아이돌Live 앱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돌라스쿨’은 격주에 한 번씩 아이돌 스타의 인강을 라이브로 구성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라이브 방송 후에는 이를 재편집한 영상들이 일주일 뒤에 업로드 된다.

 

사진 제공=U+아이돌Live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