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괴이하고 섬뜩한 아파트 괴담 < 괴기맨숀 >- 배우 성준X김홍파X김보라 주연 5개의 현실 밀착형 괴담!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5/30 [15:17]

괴이하고 섬뜩한 아파트 괴담 < 괴기맨숀 >- 배우 성준X김홍파X김보라 주연 5개의 현실 밀착형 괴담!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5/30 [15:17]

영화 < 괴기맨숀 >은 웹툰 작가 지우가 폐아파트 광림맨숀을 취재하며 벌어지는 괴이하고 섬뜩한 현실 밀착형 공포를 담은 옴니버스 작품.

 

5개의 괴담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작품은 ‘층간 소음’, ‘곰팡이’, ‘엘리베이터’ 등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상적인 소재를 토대로 밀도 있는 공포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영화 <갱>, <불어라 검풍아>를 연출, 신선한 소재와 독특한 스토리, 파격적인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는 조바른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밀레니얼 감성의 색다른 공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한층 더 리얼한 공포를 위해 공간이 또 다른 주인공이라 할 만큼 미술과 조명 등 프로덕션에도 남다른 심혈을 기울인 영화 <괴기맨숀>은 마치 바로 내 옆에서 일어나는 일인 것처럼 생생한 현실 밀착 공포를 경험하게 할 전망이다.

 

▲ 괴이하고 섬뜩한 아파트 괴담 < 괴기맨숀 >- 배우 성준X김홍파X김보라 주연 5개의 현실 밀착형 괴담  © 문화예술의전당


캐스팅은 드라마 [구가의 서], [로맨스가 필요해], 영화 <악녀>, <무서운 이야기 2>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여온 배우 성준이 아이디어를 찾아 광림맨숀을 찾아가는 웹툰 작가 지우 역을 맡았고, 영화 <암살>, <내부자들>,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보좌관]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는 캐릭터로 활약한 배우 김홍파가 광림맨숀의 관리인 역을 맡아 독보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또한 드라마 [SKY 캐슬], [터치], [SF8-우주인 조안]에서 분위기를 사로잡는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김보라가 지우를 지켜보는 다혜 역으로 등장해 극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뿐만 아니라 배우 김재화, 박소진, 서현우 등 쟁쟁한 실력파 조연들도 등장해 다채로운 연기로 공포감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한편, 영화 <괴기맨숀>은 KT '2021 썸머 드라마 콜라주' 프로젝트로 제작된 공포 드라마 [괴기맨숀]의 극장판이다. 전체 8개 에피소드를 5개로 편집해 특별히 극장에서 먼저 만나는 이번 작품은 7월 30일부터 올레tv, Seezn, skylife를 통해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괴이한 소문, 5개의 이야기”

2021년 6월, 입주를 환영합니다!

 

6월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강렬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이하게 틀어진 형태로 곳곳에 칠이 벗겨진 낡고 허름한 아파트 광림맨숀의 모습과 각 층에 보이는 붉은 불빛이 음산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아파트 앞 핏빛으로 물든 길을 따라 홀린 듯 발걸음을 하는 남자의 뒷모습과 “괴이한 소문, 5개의 이야기”라는 카피가 서로 연결된 5개의 공포 에피소드가 공개될 것을 예고한 가운데, 과연 이름만으로도 섬뜩함을 선사하는 그곳에서 어떤 기묘한 사건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강렬한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영화 <괴기맨숀>은 올여름 극강의 공포감을 선사할 현실 밀착형 공포 옴니버스로 오는 6월 개봉해 관객들을 찾아간다.

 

INFORMATION

제목: 괴기맨숀 

감독: 조바른

출연: 성준, 김홍파, 김보라 | 이창훈, 박소진, 김재화, 서현우, 강유석, 이석형, 원현준

제공: ㈜케이티

배급: ㈜콘텐츠판다

제작: ㈜엠씨엠씨 스튜디오스카이

개봉: 2021년 6월 

 

 

SYNOPSIS

공포 웹툰 작가 지우는 아이디어를 찾아 괴기맨숀이라 불리는 허름한 아파트에 도착한다.

표정을 알 수 없는 중년의 관리인은 이 아파트에서 일어났던 기묘한 사건들에 대해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내고,

504호, 708호… 지우는 사연을 들을수록 홀리기라도 한 듯 괴기맨숀에 점점 집착하게 되는데...!

미스터리한 맨숀! 5개의 에피소드! 괴이하고 섬뜩한 현실 공포가 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