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현실 밀착 공포 옴니버스 영화 - 괴기맨숀 -“저주받은 이곳, ‘층간 소음’, ‘곰팡이’, ‘엘리베이터’

성준, 김홍파, 김보라,조바른 감독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6/20 [06:34]

현실 밀착 공포 옴니버스 영화 - 괴기맨숀 -“저주받은 이곳, ‘층간 소음’, ‘곰팡이’, ‘엘리베이터’

성준, 김홍파, 김보라,조바른 감독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6/20 [06:34]

 

오는 6월 30일 개봉을 확정 지은 영화 < 괴기맨숀 >은 웹툰 작가 지우가 폐아파트 광림맨숀을 취재하며 벌어지는 괴이하고 섬뜩한 현실 밀착형 공포를 담은 옴니버스 작품.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공포 웹툰 작가인 지우(성준)가 광림맨숀에 거주하며 섬뜩한 일을 경험한 중개인(서현우)을 만나 “광림맨숀에 계셨었죠?”라며 그곳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들에 다가가기 시작해 긴장감을 높인다.

 

광림맨숀에 거주한 이들 모두 충격적인 일을 겪고 섬뜩한 공포를 마주하게 되는데, 이에 의문을 품기 시작한 지우는 관리인(김홍파)에게 “왜 이런 일들이 계속 생기는 거죠?”라며 묻는다. “오지 말았어야 했다”, “저주받은 이곳”라는 카피는 광림맨숀이 진짜 저주받은 곳일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한편, 진실을 알고자 하는 지우에게 관리인은 “그곳에 가면 알 수 있을지 모르지”라며 의문만 남긴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등골을 서늘하게 만드는 사운드와 섬뜩한 사건들이 소개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층간 소음’, ‘곰팡이’, ‘엘리베이터’ 등 5개의 괴담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작품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상적인 소재를 토대로 밀도 있는 공포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배우 성준, 김홍파, 김보라의 호러 케미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신선한 소재와 독특한 스토리, 파격적인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는 조바른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밀레니얼 감성의 색다른 공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메인 예고편으로 섬뜩한 공포감을 전해주며 기이하고 오싹한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기대감을 선사할 현실 밀착 공포 옴니버스 영화 <괴기맨숀>은 오는 6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 괴이하고 섬뜩한 아파트 괴담 < 괴기맨숀 >- 배우 성준X김홍파X김보라 주연 5개의 현실 밀착형 괴담     ©문화예술의전당

INFORMATION

제목: 괴기맨숀 

감독: 조바른

출연: 성준, 김홍파, 김보라 | 이창훈, 박소진, 김재화, 서현우, 강유석, 이석형, 원현준

제공: ㈜케이티

배급: ㈜콘텐츠판다

제작: ㈜엠씨엠씨 스튜디오스카이

러닝타임: 106분

극장판 개봉: 2021년 6월 30일

드라마 방영: 2021년 7월 30일 (올레tv, Seezn, SKY채널, skylife)

 

SYNOPSIS

공포 웹툰 작가 지우는 아이디어를 찾아 괴기맨숀이라 불리는 허름한 아파트에 도착한다.

표정을 알 수 없는 중년의 관리인은 이 아파트에서 일어났던 기묘한 사건들에 대해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내고,

504호, 708호… 지우는 사연을 들을수록 홀리기라도 한 듯 괴기맨숀에 점점 집착하게 되는데...!

미스터리한 맨숀! 5개의 에피소드! 괴이하고 섬뜩한 현실 공포가 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영화 < 타이거스 네스트: 호랑이의 보디가드 > 5월 16일 개봉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