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 이도공간 > -아름다운 것들은 그렇게 사라지나봐...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 극장 개봉!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7/17 [15:05]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 이도공간 > -아름다운 것들은 그렇게 사라지나봐...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 극장 개봉!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1/07/17 [15:05]

아시아의 별,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 극장 개봉!

  

▲ 아시아의 별,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 이도공간- 장국영의 처연한 마지막 모습이 담긴 티저 포스터 전격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 거짓말같이 우리 곁을 떠난 장국영, 그의 마지막 영화 < 이도공간 >!사랑, 그리움, 공포 다양한 표정의 14종 보도 스틸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센티멘탈 심리 호러 < 이도공간 >메인 포스터 & 메인 예고편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 거짓말같이 우리 곁을 떠난 장국영, 그의 마지막 영화 < 이도공간 >!사랑, 그리움, 공포 다양한 표정의 14종 보도 스틸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불타 사라진 영화 필름들을 거장 왕가위 감독의 전폭적인 지지로 극적으로 복원!

< 이도공간 >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 극장 개봉!

19년 간 베일에 싸였던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이도공간>이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 극장 개봉까지의 과정을 공개해 화제다. (감독: 나지량 / 출연: 장국영, 임가흔 / 수입: ㈜모인그룹 / 배급: ㈜엣나인필름)

 

“한국 관객들이 다시 한번 그의 연기에 감동을 받길 바랍니다” –왕가위 감독

거장 왕가위 감독의 특별한 도움으로 가능했다!

불타 사라진 영화 필름들을 전세계 곳곳에서 찾아낸 과정 공개!

 

  © 문화예술의전당

  (출처: ㈜모인그룹)       왕가위 감독 <이도공간> 개봉 축하 서신 출처: ㈜모인그룹)

 

알 수 없는 존재를 보는 여자 ‘얀’과 그녀를 치료하며 점점 알 수 없는 일들을 겪게 되는 정신과 의사 ‘짐’의 이야기를 그린 센티멘탈 심리 호러 영화 < 이도공간 >이 오는 21일 개봉을 앞두고 전세계 최초 복원판 개봉까지의 과정을 공개했다. 

 

장국영의 안타까운 사망 이후, 당시 많은 언론과 그의 팬들은 장국영의 사망 원인이 그의 유작에 있다고 영화 <이도공간>을 원망하고 공격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 장면인 건물 옥상에 서 있는 장국영의 모습이 그의 실제 죽음을 연상하게 하고, 실제로 히스테릭하고 정신적으로 심약한 배역인 ‘짐’에 몰입하기 힘들어 우울해했다는 기사들이 쏟아지며 영화 제작사에게 모든 비난의 화살이 몰렸다.

 

이에 견디지 못한 제작사는 이미 해외로 판매된 필름을 제외한 보유 하고 있던 마스터 필름을 모두 불태워버렸고,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으로 남은 <이도공간>은 이후 자료가 하나도 남지 않게 되어 보고 싶어도 더 이상 볼 수 없는 작품으로 남게 되었다.

 

그러나 한국의 홍콩영화 전문 수입배급사이자 왕가위 감독의 <해피 투게더> 등 다수의 홍콩영화의 제작에 관여했던 ㈜모인그룹이 장국영의 마지막 작품을 극장에서 상영하기 위해 전세계에 흩어져있던 영화 필름들을 수소문해 찾기 시작했고 오랜 시간에 걸쳐 모은 필름들로 기존 원작을 완성하는 데에 성공, 디지털 복원까지 마쳐 전세계 최초 디지털 상영본으로 한국 극장에서 개봉하게 되었다.

 

특히 필름을 모으고 디지털 복원과 한국 극장 개봉하는 지난한 과정에서 장국영을 누구보다 아꼈던 세계적인 거장 왕가위 감독의 전폭적인 지지와 도움이 있었다는 후문이다.

 

왕가위 감독은 실제 해외에서 필름들을 찾는 데 도움을 줬을 뿐만 아니라 아직까지도 <이도공간> 재개봉을 반대하고 있는 제작사를 설득해 한국 수입사에서 판권을 구입할 수 있게 주선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왕가위 감독은 자신의 페르소나라고 불리던 장국영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 이도공간 >이 한국에서 재개봉을 축하하며 “장국영은 매우 뛰어난 배우였으며, 진실한 친구였습니다.” “한국 관객들이 다시 한번 이번 영화를 통해 장국영을 기념하고 그의 연기에 감동을 받길 바랍니다”며 진심과 애정이 담긴 서신까지 보내왔다.

 

▲ 왕가위서신  © 문화예술의전당


<이도공간>의 전세계 최초 복원판 개봉을 앞두고 공개된 거장 왕가위 감독의 축하 메시지는 개봉을 기다리는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왕가위 감독의 전폭적인 지지와 도움에 힘입어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 상영을 앞둔 영화 <이도공간>은 7월 21일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      이도공간

원제/영제     異度空間, Inner Senses

감독          나지량

출연          장국영, 임가흔

수입          ㈜모인그룹  

배급㈜엣나인필름

장르          센티멘탈 심리 호러

러닝타임      100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1년 7월 21일

 

SYNOPSIS

 

부모의 이혼으로 홀로 남겨진 ‘얀’은 오래된 낡은 아파트로 새로 이사를 온다.

 

이사 온 첫날부터 아파트에 감도는 이상한 기운에 자신 말고 다른 존재들이 집에 함께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고 불안감을 느낀다. 불안해하는 자신을 위해 사촌 언니는 정신과 대학교수 ‘짐’을 소개 시켜주고 그녀가 보이는 건 자신의 과거 상처로 인해 비롯된 존재라는 말로 그녀를 안심시켜준다. 서서히 이상한 존재에게서 멀어지며 회복되어 가던 그녀는 ‘짐’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싹트게 되는데...

하지만 그에게 다가갈수록 ‘짐’은 알 수 없는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귀신의 존재를 믿지 않는 이성적인 정신과 대학교수 ‘짐’은 같은 동료 교수의 소개로 ‘얀’을 만나게 된다.

 

모든 현상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고, 그녀가 부모의 이혼과 상처로 귀신이란 허구를 만들어냈다고 안심시켜준다. 상담 치료를 한 이후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지고 서로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만, 그녀와 가까워질수록 ‘짐’ 주변에 알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계속된 불면증에 시달리던 ‘짐’은 자신이 잊고 있었던 과거의 사건이 떠오르기 시작하는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4차 대유행을 몰고온 상황악화의 주범은 20~30대 청년, 자영업자가 아니라 문재인 정부입니다."-조은희 서초구정장,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