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윤석열 지원사격에 정용진 ‘대게 먹방’…“다음엔 '멸'치·'콩'으로 요리”, 조선비즈, #멸공,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멸공(滅共)' , "멸공의 횃불"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1/09 [10:24]

윤석열 지원사격에 정용진 ‘대게 먹방’…“다음엔 '멸'치·'콩'으로 요리”, 조선비즈, #멸공,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멸공(滅共)' , "멸공의 횃불"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2/01/09 [10:24]

▲ 이젠 너흰 끝이야, 끝! 요즘, 꿀 빠는 맛     ©문화예술의전당

 

정용진 ‘멸공’ 발언에 조국 “윤석열 수준”

尹, 다음 날 이마트서 ‘멸치’, ‘콩’ 쇼핑

中 불법조업 피해 ‘꽃게’도 먹어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인스타그램에 영덕 대게 요리를 먹는 사진을 올리고, “다음엔 멸치와 콩으로 맛나는 요리를 구상해 봐야겠다”고 했다. 앞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정 부회장의 ‘멸공(滅共)’ 발언을 두고 “윤석열 수준”이라고 하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이날 이마트를 들러 멸치와 콩을 샀다. 앞 글자만 따면 ‘멸콩’인데, 정 부회장을 지원사격한 것으로 해석됐다. 그러자 정 부회장이 이에 화답한 것이다.

 

▲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 문화예술의전당

 

정 부회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덕 대게를 먹는 사진을 올리고, “영덕 대게, 꽃게탕, 낙지볶음 먹고 힘내자”라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대게수호’ ‘#꽃게수호’ ‘#멸공’ 등의 해시태그를 달았다. ‘대게’는 ‘대깨문(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하하는 표현)’을 겨냥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꽃게는 중국 어선의 불법조업으로 우리 어민들이 피해를 보는 대표적인 수산물이다.

 

이어 정 부회장은 “멸공은 가까운 데서부터 시작이다. 난 남의 나라가 공산주의를 하든 민주주의를 하든 일말의 관심도 없음을 밝힌다”며 “나의 멸공은 저 위에 사는 애들을 향함을 다시 밝히는 바이다. 오해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썼다. 이 부분에는 ‘‘#나는개인이오’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해 7월 27일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에서 대게를 들어보이고 있다. /캠프 제공  

 

앞서 정 부회장은 지난 5일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끝까지 살아남을 테다. #멸공”이라고 적은 게시물이 인스타그램에 의해 삭제되자 항의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 정 부회장은 검찰로부터 통신 조회를 당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통신조회를 당한 시점은 가재 우럭 등의 식재료를 먹으면서 “미안하다 고맙다”라는 글을 썼던 지난해 6월이다. 문 대통령의 세월호 희생자 추모글을 풍자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이를 본 조 전 장관은 전날 트위터에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이라는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며 “거의 윤석열 수준”이라고 했다. 그러자 윤 후보는 이날 정 부회장이 운영하는 이마트 이수역점을 방문했다. 윤 후보는 멸치와 콩을 사는 사진을 올렸는데 이를 두고 정 부회장의 ‘멸공’ 발언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제기됐다. ‘멸치’와 ‘콩’을 합치면 ‘멸공’과 유사하다는 것이다. 다만 윤 후보는 이날 기자의 질문에 “집에서 가까운 데이고, 오늘 오전에 일정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조 전 장관의 트위터 글을 캡처해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리스팩’이라고 썼다. ‘리스펙’은 존경한다는 영어 단어 리스펙트(respect)를 힙합 뮤지션들이 상대방의 랩을 듣고 실력을 극찬하면서 쓰는 말이다. 정 부회장은 반어적인 표현으로 ‘리스펙’이라고 쓴 것으로 해석된다.

 

윤 후보는 대게를 먹는 장면은 보여주지 않았다. 하지만 대선 후보 경선 과정에서 어시장에 들르면 대게를 들어 보이는 장면은 자주 연출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정 부회장은 이날 롯데백화점 애비뉴엘에 방문한 사진도 올렸다. 그러면서 “역시 롯데는 롯데다. 오랜만에 롯데 방문”이라고 했다. 이를 두고도 멸공 발언의 연장선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롯데는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 후 한한령(限韓令)으로 중국에서 영업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조선비즈

윤석열 지원사격에 정용진 ‘대게 먹방’…“다음엔 멸치·콩으로 요리”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aver?mode=LSD&mid=shm&sid1=001&oid=366&aid=0000785943&rankingType=RANKING

 

정정당당 "나는 일베 게시판 이용자입니다" -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 이재명 아들 성폭력 범죄 처벌법 등 위반으로 검찰에 추가고발

제가 볼 때... 일베가 무너지면... 대한민국 우파 자체가 위험해집니다.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

https://www.lullu.net/40087

 

머니투데이

'멸공'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검찰에 2번 통신조회 당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3&oid=008&aid=0004693532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미래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